본문 바로가기

영화/슈퍼히어로 특집

공중부양, 텔레파시, 염력, 유체이탈, 시공간 조작능력 등등, 마블의 사기 캐릭터 닥터 스트레인지 파워와 능력 총정리

마블의 페이즈3를 대표하는 사기 캐릭터 중 일 인인 '닥터 스트레인지'는 어떤 능력을 지니고 있을까요? 명색이 마법사로서 물리적인 파워보다는 우월한 초자연적인 능력이 예상되는데요. 공중부양 능력에서부터, 텔레파시, 유체 이탈, 염력 등등 닥터 스트레인지가 지니고 있는 능력을 총정리합니다. 

 

 

1. 천재적인 능력의 신경 외과 수술 솜씨 

닥터 스트레인지는 오만하면서도 까칠한 성격이지만 천재라 불릴 정도의 뛰어난 수술 실력을 보유한 신경 전문 외과 의사였습니다만, 불의의 교통사고로 손을 다쳐 의사로서의 능력을 모두 상실하고 몸과 마음의 치유를 위해 세계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모든 재산을 탕진하고 만나 마지막 여행에서 베일에 쌓인 신비한 존재 에인션트 원 (틸다 스윈튼 분)을 만나 마법사로 다시 태어나 마블의 슈퍼히어로가 됩니다.

 

 

2. 망토를 이용한 공중부양 능력

닥터 스트레인지가 깃을 잔뜩 올려 세운채로 착용하고 있는 빨간색 망토는 공중 부양을 가능케하는 아이템일뿐더러, 방어 기능에다가 그 자체로서 자아를 지니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닥터 스트레인지는 망토와 대화를 나누기도 하며, 텔레파시가 가능해서 마치 드론처럼 망토를 조종해서 적을 제압하는 등의 사용까지도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닥터 스트레인지가 망토를 이용해서 하늘을 나는 수준은 아이언맨처럼 엄청난 고속 스피드를 내는 것은 아니라 그냥 하늘에 뜨는 수준 정도밖에 안됩니다. 마치 비전이 단순히 하늘에 떠 있는 정도를 생각하시면 좋을듯 싶네요.

 

 

3. 투명 능력, 고체 통과 능력

닥터 스트레인지는 투명 능력, 혹은 투명에 준하는 정도로 모습을 감추는 능력이 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이런 능력을 활용해서 '어벤져스'의 비전처럼 단단한 물체를 통과할 수도 있습니다.

 

 

4. 통찰력

닥터 스트레인지는 상대방을 그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그 사람에 대한 제반 정보를 모두 읽어내는 통찰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놀라운 것은 닥터 스트레인지의 이런 통찰력은 사람뿐만 아니라 물건에게도 통한다는 것이죠.

 

 

5. 예언력

닥터 스트레인지의 원작 코믹스에서는 닥터 스트레인지가 예언을 하는 장면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예언은 꿈에서도 이뤄지지만, 마치 무당이 신내림을 받듯 무아지경의 상태에서 예언을 쏟아내기도 합니다.

 

 

6. 텔레파시 능력

마블 세계관에서 텔레파시 능력 하면 떠오르는 인물은 '엑스맨'의 찰스 자비에 교수입니다. 근데 닥터 스트레인지의 텔레파시 능력은 찰스 자비에보다도 더 뛰어나며, 닥터 스트레인지의 텔레파시 정신감응 능력이 미치는 범위는 전 은하계 수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7. 유체 이탈 능력

닥터 스트레인지는 자신의 모습을 마치 프로젝터를 통해 영상을 투사하듯 다른 곳으로 보내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른바 유체 이탈 능력입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몸을 움직일 수 없는 상황에서도 자신의 유체를 이탈시켜 도움을 보낼 수 있죠.

 

 

8. 염력

마블에서 염력하면 역시 스칼렛 윗치가 떠오르는데, 닥터 스트레인지의 염력은 스칼렛 윗치를 아주 상회하는 최고 레벨의 염력입니다. 원작 코믹스에서는 염력으로 행성까지도 옮길 수 있을 정도로 묘사가 됩니다.

 

 

9. 가장 강력한 마법 능력

닥터 스트레인지는 소서러 슈프림이라는 우주를 지키는 수호자입니다. 마법의 창조주인 아가모토가 우주를 지키기 위해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마법사들에게 소서러 슈프림이라는 자격을 주는데, 45억 년의 우주 역사 동안 18명 밖에 되지 않았던 소서러 수프림 중 한 명이 바로 닥터 스트레인지입니다.

 

 

10. 시공간 조작능력 

닥터 스트레인지의 어마무시한 능력 중의 최고급 중의 하나가 바로 이 시공간 조작 능력입니다. 시간을 멈추게 할 수도 있고, 원하는 시간대의 과거나 미래로 이동할 수도 있는 능력입니다.

 

하지만 이런 닥터 스트레인지의 능력을 사용하면 그 어떤 공격도 시공간 조작을 통한 리셋을 이용해서 무위로 돌려버릴 수 있으니 지금은 원작 코믹스에서도 거의 등장하지 않는 능력이며, 아마도 영화에서도 닥터 스트레인지의 이러한 능력이 자주 등장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11. 위기 감지 능력

닥터 스트레인지는 우주의 흐름을 읽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런 능력을 바탕으로 닥터 스트레인지는 우주에 위기가 찾아오면 가장 먼저 위기를 감지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12. 불사 능력 

원작 코믹스에서 닥터 스트레인지는 불사신입니다. 다소 황당한 설정이긴 해도 닥터 스트레인지는 우주의 5대 본질과의 계약으로 자신이 죽음을 원하는 상황만 아니라면 죽지 않습니다. 그 계약을 맺었던 때가 40대였는데, 그래도 닥터 스트레인지는 40대 그 모습 그대로 현재를 살고 있습니다.

 

 

13. 신들의 힘을 빌어쓸 수 있는 능력 

닥터 스트레인지의 또 하나의 가장 강력한 능력 중의 하나가 바로 신들의 힘을 빌어 쓸 수 있는 능력입니다.

 

다시 말해서 자신이 원하는 능력을 보유한 신의 힘을 빌어 그 신과 동일한 능력을 낼 수 있는 것인데, 이때문에 닥터 스트레인지 자신도 자신의 힘의 한계를 모른다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이 능력 역시 원작과 달리 MCU에서는 변형될 가능성이 높은 능력입니다. 이런 능력을 막 사용하면 영화가 너무 재미없어지니까요.

 

관련글:

마블의 새로운 슈퍼히어로 닥터 스트레인지가 된 셜록 홈즈 베네딕트 컴버배치 특급 비밀 10가지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