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슈퍼히어로 특집

솔로 영화가 기대되는 여성 슈퍼히어로 TOP 5

2017년에 개봉하는 '원더우먼'이 원더우먼의 첫 빅 스크린 솔로 영화라는 사실 아시나요? 원더우먼은 이제까지 솔로 영화가 한 편도 없었습니다. DC의 원더우먼 솔로 영화가 2017년에 개봉을 앞두고 있고, 마블 역시 브리 라슨을 '캡틴 마블' 역으로 확정하고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여자 슈퍼히어로 솔로 영화 제작이 활발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솔로 영화가 기대되는 여성 슈퍼히어로 톱 5를 꼽아봅니다.

 

 

5. 쉬 헐크 (She-Hulk)

'배트맨 v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을 쓴 작가 데이빗 S. 고이어는 2014년에 쉬헐크를 처녀들에 대한 섹스 판타지에 지나지 않는다고 폄하해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쉬헐크의 팬들은 쉬헐크/제니퍼 월터스가 여자들에게 긍정적인 면에서 여자들의 파워 판타지를 부추긴다는 점을 재빨리 지적했죠.

 

똑똑한 변호사인데다가 남자 버전 헐크와 달리 쉬헐크로 변해도 인간적인 이성을 간직하고 있는 쉬헐크, 오히려 데이빗 고이어의 발언이 인터넷에서 엄청나게 역풍을 맞았다는 것이 쉬헐크를 위한 관객층이 있음을 증명했는데, 헐크 솔로 무비가 지지부진한 상황에서 마블이 아예 '쉬 헐크' 영화화를 추진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 아닐까 싶네요.

 

 

4. 캣 우먼 (Catwoman)

그렇습니다. 캣우먼 영화는 할리 베리를 주인공으로 해서 2004년에 이미 솔로 영화가 나온 적이 있죠. 이 리스트에서 유일하게 솔로 영화가 만들어진 여자 수퍼히어로입니다. 하지만 할리 베리 주연의 영화는 캣우먼을 욕보인 것과 다름없었기에 새로운 영화가 만들어질 필요가 크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셀리나 카일 혹은 캣우먼은 자주 배트맨의 빌런 혹은 연애 관계를 형성하는 캐릭터죠. 가장 최근에는 2012년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서 앤 해서웨이가 연기했습니다. 캣우먼은 자기만의 코믹스 시리즈를 가지고 있고, 배트맨 코믹스만큼이나 재미있고 흥미로운 스토리가 많답니다. 도둑과 히어로라는 캣우먼의 복잡한 위치는 흥미로운 영화거리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솔로 영화 강추합니다.

 

 

3. 블랙 위도우 (Black Widow)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영화 다섯 편에 이미 등장한 블랙 위도우야말로 제작이 확정되거나 진행중인 캡틴 마블, 원더우먼과 함께 솔로 영화가 가장 시급한 여자 수퍼히어로 캐릭터입니다. 실제로 마블 팬들 역시 블랙 위도우 솔로 영화를 크게 원하고 있고, 마블 역시 그런 팬들의 기대를 알기에 솔로 영화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기도 합니다.

 

스칼렛 요한슨이 연기해온 블랙 위도우는 설득력 있는 캐릭터이고, MCU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똑똑하고 수완 좋고, 여전히 설명이 안 된 백스토리가 가득한 블랙 위도우에 대한 솔로 영화는 반드시 꼭 나와야합니다.

 

 

2. 캡틴 마블 (Captain Marvel)

DC 원더우먼의 마블 버전이라고 간단히 설명할 수 있는 캐롤 댄버스/캡틴 마블은 엑스맨들과 어벤져들 양쪽 모두에 연결고리가 있는 슈퍼히어로죠. 슈퍼휴먼의 힘과 슈퍼스피드, 비행, 염력까지 갖춘 슈퍼히어로로서, 마블 유니버스에서 가장 파워풀한 여자 히어로 중 한 명이고 미래의 어벤져스 영화에도 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에 브리 라슨이 캡틴 마블 솔로 영화의 주인공으로 발탁되었죠.

 

 

1. 원더우먼 (Wonder Woman)

이 1위 자리에는 다른 캐릭터가 들어올 수 없겠죠.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여자 수퍼히어로 원더우먼입니다. 가장 파워풀하고 가장 인기 많은 여자 수퍼히어로일 뿐만 아니라 남자 히어로들과 대적해도 빠지지 않는 원더우먼의 솔로 영화가 지금까지 나오지 않았다는 사실이 터무니없을 뿐입니다.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에 나와 배트맨과 슈퍼맨을 오징어로 만들어버렸던 원더우먼 솔로영화는 2017년 6월 2개봉을 앞두고 현재 촬영을 마치고 편집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너무 당연한 요구였지만 이제서야 현실화된 '원더우먼' 솔로 영화가 평판이 좋지 않았던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과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DC와 워너를 구할지 기대가 크네요.

 

관련글:

제시카 존스에서 캡틴 마블까지, 마블 최고의 여성 슈퍼히어로 TOP 10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