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 2016 코믹콘에서 공개된 '워킹데드' 시즌7 첫 번째 공식 예고편 소식에서부터 '워킹데드' 시즌7 1화 네간의 희생자가 공개되는 시점에 대한 소식 등등 '워킹데드' 시즌7 관련 뉴스를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
1. '워킹데드' 시즌 7 샌디에이고 코믹콘 예고편 공개
2016년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워킹 데드' 시즌7의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철사를 꽁꽁 두른 네간의 방망이 루실의 희생자가 누가 될지, 그 비밀을 지키려는 제작진의 노고가 눈물겹습니다. 현재로서 살아남을 것이 확실한 캐릭터는 아무도 없습니다.
제작진은 이 트레일러에서 방망이 루실 아래 누구라도 살아남았는지 역시 끝내 밝히지 않았습니다. 3분이라는 짧지 않은 분량은 회상 씬과 네간이 루실을 휘두르는 현장에 있지 않았던 캐릭터와 새로운 캐릭터들로 채워졌습니다. '워킹 데드' 시즌7 프리미어까지는 딱 세 달이 남았습니다. 이만큼 기다려왔는데 더 못 기다릴 게 뭐 있겠나요. 아래 예고편 영상입니다.
2. '워킹데드' 죽여서 가장 후회가 됐던 인물은 누구?
현재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 중인 코믹콘에서 '워킹 데드' 시리즈의 총괄 제작자인 로버트 커크먼이 패널 시간에 죽이고 나서 후회되는 캐릭터가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죽여도 참 많이 죽이며 팬들을 경악에 빠뜨렸던 로버트 커크먼인지라 감회가 남다른 질문이었을 터입니다.
그에 대한 대답으로 커크먼은 전부, 혹은 아무도 아니라고 답했습니다. 죽이고 싶진 않았지만 스토리 전개상 죽였어야 했기에 전부, 혹은 아무도 아니라고 답한 거겠죠. 그러면서도 특히 타이리스에 대한 스토리를 특히 더 계속 쓰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 많은 캐릭터 중에 왜 타이리스인지 이유가 궁금하네요. '워킹 데드' 시즌 7도 캐릭터의 죽음부터 시작하겠지요.
3. 네간의 원래 이름은 네간이 아니었다?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미드 '워킹 데드'의 크리에이터이자 원작 코믹스의 작가이기도 한 로버트 커크만이 네간의 이름에 얽힌 사연을 들려주었습니다. 커크만은 보통 머리에 떠오르는 대로 캐릭터에 이름을 붙이곤 하는데, 그렇게 붙인 이름이 내거스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붙이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스타트렉' 시리즈 페렝기 족 수장 이름이 그랜드 내거스였다는 겁니다. 그래서 네건으로 이름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네간에 얽힌 재미있는 일화 한 가지를 더 알게 되었네요.
4. 킹덤의 이즈키엘 왕 등장! 해롤드 페리노가 아니었다!
이번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공개된 '워킹데드' 시즌 7 첫 트레일러에는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코믹북 캐릭터 킹덤의 이즈키엘 왕이 첫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원작 코믹스에서처럼 호랑이를 애완동물로 거느리는 이즈키엘의 모습과 함께 킹덤의 모습도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시즌에 알렉산드리아 이외의 마을로 힐탑과 세이비어스라는 두 개의 커뮤니티가 등장했지만, 말미에 캐롤과 모건의 행적으로 보아 코믹북 독자들에게는 이즈키엘 왕의 킹덤의 등장이 상당히 예상되었던 바입니다. 캐롤의 부상 후 모건이 바디 아머와 창을 든 사람들과 만나는 장면에서 충분히 예상이 가능했죠.
킹덤의 등장은 이미 시즌6에서부터 예고된 것
코믹북에서 이즈키엘은 공포가 아닌 관대함으로 통치를 하는 리더입니다. 네간이라는 '워킹 데드' 시리즈 사상 가장 극악무도한 빌런이 나오는 차에 릭 일행이 또 다른 악당을 상대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죠. 이즈키엘은 네간의 안티테제인 셈입니다. 그러니까 '워킹 데드' 시즌 7은 네 개의 커뮤니티가 한데 얽혀 사상 최고의 떼거리 시즌이 되겠네요.
기존 '로스트'와 '썬즈 오브 아나키'의 해롤드 페리노가 이즈키엘 왕으로 캐스팅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빗나갔네요. 해당 배우는 카리 페이튼이라고 무명에 가까운 성우 출신 배우라고 합니다.
5. 워킹데드 시즌7 1화 네간의 희생자 곧바로 공개되지 않는다!
'워킹데드' 시즌6 마지막회에서 무지막지한 클리프행어로 끝난 네간의 희생자가 누구인지는 당연히 '워킹데드' 시즌7 1화에서 공개가 됩니다. 하지만 그게 스토리상 시즌6 16회 마지막회 바로 직전 장면에서 이어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서 지난 시즌6의 1화도 흑백 화면과 컬러 화면을 교차 방영하는 편집을 보여주며 과거와 현재를 오고 갔듯, '워킹데드' 시즌7 1화 역시 네간의 희생자 장면이 등장하기까지는 에피소드 40분 (혹은 60분 내지는 90분?) 후반부에 가서야 밝혀질 수 있다는 말이 되겠네요. 이거 정말 끝까지 애태우는 제작진이네요. ㅠㅠ
☞ 관련글:
워킹데드 시즌6 블루레이 좀비 메이킹 영상, 그렉 니코테로가 말하는 '워킹데드' 시즌7의 차별점 등등 '워킹데드' 시즌7 뉴스 모음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