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수현과 동갑 나이, 국적은 미국, 대학은 UC 버클리, 샤넬의 뮤즈, 에스팀 소속 톱모델, 현장 토크쇼 택시 모델 수주 키, 인스타그램 등등 궁금증 6

우리나라에서도 세계적인 모델이 참 많이 나오고 있죠. 그중에서도 가장 핫한 일인을 꼽으라면 샤넬의 뮤즈로 등극한 모델 수주입니다.


모델 수주가 '현장토크쇼: 택시'의 500회 특집 편에서 택시에 탑승합니다. 한국 방송활동을 좀처럼 하지 않는 수주인데, 택시의 섭외력이 대단하기는 대단하네요. 한국에서는 좀 신비에 싸여 있는 모델 수주인데요. 어렵사리 수주에 관해 몇 가지 알아볼까요?  

 


 1  샤넬의 뮤즈 수주 누구?

모델 수주는 1985년 3월 26일 생으로 본명이 박수주이고, 성을 떼어 예명으로 쓰고 있네요. 1985년생이니 한국 나이로 서른세 살이며, 전세계에서 가장 핫한 아시아 모델로서 위상을 떨치고 있죠.


자, 그럼 모델 수주와 동갑인 스타들을 짚어볼까요? 어제 새신랑이 된 송송 커플의 송중기, 이광수, 황정음, 고준희 등이 있구요. 박나래, 양세형, 홍진영, 허각 등도 모델 수주와 동갑입니다. 글로벌하게는 마블의 그녀 수현도 있네요. 



 2  미국 이민, 그리고 길거리 캐스팅으로 뒤늦은 나이에 데뷔  

수주는 한국에서 출생했지만 10살에 미국 캘리포니아 주 애너하임으로 가족과 함께 이민을 갔고, UC 버클리에서 건축학을 전공한 재원입니다. 이민을 가서 시민권을 땄으므로 국적은 미국입니다.


여하튼 아주 이른 나이부터 꿈을 꾸고 준비를 하는 여느 모델과 달리, 수주는 모델 지망생이 아니었습니다. 대학 졸업 후 샌프란시스코의 한 회사에서 그래픽디자이너로 일했는데, 어느날 쇼핑몰에 갔다가 누군가 키와 나이를 물었는데, 그 사람이 포드모델사 간부였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만 스물세 살에 입성한 모델계에서 세계적인 슈퍼모델이 됩니다.



 3  금발을 트레이드 마크로 세계를 제패한 아시아 모델 수주 

수주는 모델 생활 후 줄곧 금발 탈색 머리를 고수해왔죠. 이에 대해 수주는 나만의 이미지를 강하게 표현하고 싶었고 아시아계 모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달리 보일 방법을 고민하다가 탈색을 했고, 그게 독특한 아름다움으로 인정을 받았다고 하네요.


10년에 가깝게 탈색을 반복했으면 머리가 버텨날까 싶은데, 모델 수주는 비결을 대부분의 여자들이 피부에 더 신경을 쓰는 데 반해 자신은 80퍼센트 정도를 머리 관리에 신경을 쓴다고 밝혔습니다. 거기에 건강한 모발을 타고난 점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죠. 타고나지 않고서야 힘든 일이죠.


또 거기에 스스로 자신이 없었다고 생각한 눈썹마저 탈색을 하니 강렬하고도 고유한 분위기가 탄생하게 된 것이죠. 이 금발머리와 금발 눈썹과 하얀 피부를 트레이드마트로 모델 수주는 모델로서는 매우 늦은 나이에 데뷔했음에도 데뷔 2, 3년 만에 글로벌 무대를 누비게 됩니다.



 4  로레알 파리 최초의 아시아계 모델과 샤넬 수석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의 뮤즈 

뒤늦은 나이에 된 모델이지만 세계 패션계는 수주를 사랑했습니다. 가령 동양인 모델 최초로 로레알 파리의 모델로 발탁이 되는 기염을 토한 것이죠.


수주의 승승장구는 계속되었습니다. 샤넬의 수장 칼 라거펠트의 뮤즈가 된 것이죠. 그때로부터 수주는 샤넬의 크루즈 쇼에 매번 등장해오며 샤넬의 뮤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또 세계 4대 컬렉션인 파리, 런던, 뉴욕, 밀란의 패션위크에서 지젤 번천, 이제는 영화배우로도 성공 중인 카라 델레바인 등과 런웨이를 활보하고 있으며, 모델스닷컴에서 선정한 전세계 톱모델 50위 안에도 올려놓을 만큼 대단한 모델이 수주입니다.



 5  글로벌 슈퍼모델다운 황금 인맥

모델 수주는 글로벌하게는 IMG 파리에 소속되어 있고, 한국에서는 한국 최고의 모델 에이전시 에스팀을 에이전시로 두고 있습니다. 요즘 가장 핫한 모델테이너 한혜진, 이현이, 장윤주 등이 소속된 회사죠.


이런 한국 모델들과의 인연이 있지만, 글로벌 인맥이 대박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슈퍼모델 지젤 번천과 헝가리 모델이자 축구천재 네이마르의 연인 바바라 팔빈, 앞서 말씀드린 대로 샤넬의 수석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는 더 말해 뭐하겠습니까?


또 파리 패션위크가 열릴 때면 수주는 지드래곤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친분을 보여주기도 하죠.  



 6  우월한 유전자의 집안

tvN '현장토크쇼: 택시'의 500회 특집이자 LA 특집에서 수주는 윤여정, 김민에 이어 특집의 대미를 장식합니다. 수주의 가족이 깜짝 등장한다고 해요. 평균 신장이 180센티미터가 넘는 훈훈한 비주얼을 선보였다고 하네요.


사실 수주는 초등학교 때는 키로 따지면 맨날 1번이어서 자기가 주워온 아이가 아닐까 생각했다는데, 고등학교에 올라가면서 키가 쭉쭉 커서 178센티미터에 이르게 되었다죠. 한국 출신으로, 특이한 이력으로 글로벌 슈퍼모델이 된 수주의 입담, 기대해보겠습니다. 아래 수주 인스타그램입니다.


모델 수주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oojmooj/?hl=ko


관련글:

남편은 영화 감독 이지호, 결혼 후 딸 유나와 LA 생활, 현장 토크쇼 택시 배우 김민, 나이, 인스타그램 등등 궁금증 5

문채원과 동갑 나이, 울산 5대 얼짱, 황제를 위하여 이민기와 파격 레전드컷, 김예원 욕설 논란, 살빼기전 살빼기후 다이어트, 성형 논란, 아는 형님 이태임 궁금증 9

현장토크쇼 택시, 하버드 스펙, 나이,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작가, 국적 논란 혜민 스님 X 미스코리아 출신 동국대 교수, 결혼 안하는 이유 금나나 궁금증 12


현장 토크쇼 택시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