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양현석과 위아래층 이웃 사촌 아파트, 가슴아픈 열애 러브스토리, 엄마 지인숙 여사, 아버지 박태환 가족 사연 등등 미운 우리 새끼 박수홍 궁금증 7가지

늦바람 든 클러버, 어머니의 한숨을 절로 자아내는 '미운 우리 새끼'의 철 들지 않는 아들로 2017년 새로운 리즈 시절을 맞이하고 있는 개그맨 박수홍, 오십줄을 바라보고 있음에도 찬란한 시절을 보내고 있죠.


원래 어머니들이 스튜디오에 나와 아들들의 솔로 생활을 보며 한탄하는 프로그램인데, 이번 10월 22일 방영분에서는 박수홍의 아버지가 간만에 등장한다고 합니다. 


아버지의 고향인 울릉도를 방문하는 에피소드가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젠틀한 이미지의 인기 개그맨에서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맞이한 박수홍과 박수홍의 아버지, 어머니 등 가족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1  26년된 개그맨 박수홍의 나이, 박수홍에 대하여

개그맨 박수홍은 1970년생으로 올해 마흔여덟 살 개띠입니다. 강호동과 동갑이고, 남희석은 박수홍보다 한 살 아래인 동생인데, 박수홍이 워낙 동안인 편이다 보니 남희석에게 반말을 하는 모습을 보고 버릇이 없다는 질타를 받은 일까지 있다고 하네요. 184센티미터의 훤칠한 키에 얼굴도 워낙 호남형이다 보니 받는 오해인가 봅니다.


이제는 중견이 된 1970년생 스타들을 알아볼까요? 이미 말씀드린 대로 강호동도 1970년생 개띠 개그맨들이고, 박명수, 김구라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개그맨들입니다. 신동엽도 1971년생이지만 빠른년생이고 대학 학번이 같아서 친구를 먹었다고 하죠.


김혜수, 황정민, 차승원, 유해진 등 배우들도 여전히 대스타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죠. '러브 레터' 오겡끼데스까~의 주인공이며 올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았던 일본 여배우 나카야마 미호도 1970년생입니다. 



 2  화려한 전성기에 이어 찾아온 아픔

박수홍은 1991년 제1회 대학개그제에 입상하며 개그맨으로 데뷔합니다. 유재석, 남희석 등 지금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개그맨들과 동기입니다. 그중에 나이는 다 형이지만 김국진, 김용만, 김수용과 등 고향이 모두 강원도인 이유로 감자골이라는 이름을 지어 활동했는데요.


당시 감자골 4인방의 인기는 그야말로 대단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개그맨의 프리랜서 전향이 쉽지 않았던 상태에서 높은 인기 때문에 소속되어 있던 KBS로부터 혹사당하고 11개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김용만이 과로로 병원에 입원까지 하게 되면서 감자골 4인방이 들고 일어난 거죠.


<감자골 4인방 현재 모습>


지금 와서는 사정이 많이 밝혀졌지만, 당시 PD들과 그들의 부추김을 받은 동료 개그맨들까지 감자골 매장에 나섭니다. 방송국 이적이나 프리랜서 전향이 쉽지 않은 꿀 같은 상황을 PD들이 두고볼 수 없고 전례를 만들지 않기 위한 욕심에서였습니다. 들고 일어난 감자골의 주 목적이 타 방송사에 출연하려는 의도라는 언플까지 하면서요.


결국 감자골은 해체했고 김국진, 김용만, 김수용은 미국행을 택하고 박수홍은 입대를 하면서 제1의 전성기가 그렇게 막을 내립니다. 



 3  다시 찾아온 리즈 시절

제1 리즈 시절의 인기가 워낙 대단했기에 박수홍의 활동이 그후 뜸했던 것 같지만, 박수홍은 군에 입대했을 때를 제외하고는 방송을 잠시도 쉰 적이 없을 정도로 꾸준한 활동을 펼쳐왔답니다. 물론 20대 초반만큼은 아니었지만 '여유만만' '야심만만' 같은 인기 프로를 진행하기도 했구요.


그런 박수홍에게 작년인 2016년부터 조짐이 보입니다. 대세가 될 조짐이었죠. 그것도 어떤 프로그램의 인기 때문이 아니라 뒤늦게 찾아온 클럽앓이 때문이었달까요? 박수홍은 여러 프로그램에서 클럽에 가는 것의 즐거움을 설파하며 늦깎이 열혈 클러버로서의 모습을 보이며 그간 젠틀하고 모범적인 이미지에서 반전 매력을 선사하며 관심을 끕니다.


결국 이런 클럽 사랑, 나라 사랑이 '미운 우리 새끼'의 출연으로도 이어져 여러 방송의 진행자로 나서며 제3의 리즈시절을 맞이하는 행운을 누리게 됩니다. 그런데 누리는 높은 인기에 비해 소속사는 없는 것으로 보이네요. 출연하는 프로그램들의 수만 보면 혼자서도 잘하는 박수홍인가 봅니다^^ 



 4  지금까지 독신으로 살고 있는 이유가 된 아픈 연애사

박수홍에게는 젊은 시절 사랑하던 연인이 있었습니다. 결혼까지 할 정도로 사랑했는데 박수홍 집안의 반대가 엄청나게 심했다고 합니다. 부모님의 극심한 반대를 꺾을 수 없었던 거죠.


그 과정에서 연인이 박수홍의 가족과 크게 싸우는 일까지 벌어졌고 그 모습을 보며 결혼에 대한 회의를 느끼고 결혼 생각을 접었다고 합니다. 8년을 사귀었다는 얘기가 있을 만큼 오래 교제해온 여자친구이며, 감자골 김용만, 김수용과 출연한 '해피 투게더'에서 연인과 헤어질 때 팔 하나를 자른 심정이었다고 그때의 아픔을 표현했었죠.


그후로 지금까지 쭉 싱글로 살아오고 있는 박수홍인데요. 참 안타까운 러브 스토리고, 커리어에서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한 박수홍에게 새로운 연애의 꽃길도 찾아왔으면 좋겠네요.     



 5  박수홍 아버지와 엄마

'미운 우리 새끼'에 1년 넘게 출연하면서 박수홍의 어머니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것은 물론이고, 유일한 아버지 출연자인 박수홍 아버지도 관심을 끌고 있죠.


이번 에피소드에서 밝혀진 것인데, 박수홍의 아버지는 경상북도 울릉도가 고향이시네요. 기독교 집안이라서 목사라는 소문도 있었지만 직업이 사업가이셨다고 해요. 이게 문제가, 사업을 하면서 여러 번 망한 거죠.


박수홍은 과거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어린 시절 아버지 사업이 망한 후 다섯 가족이 지하실에서 살았는데. 집이 너무 좁아서 한 명이 TV 진열장에 머리를 집어넣어야 잠을 잘 수 있었다며, 자다가 연탄가스를 마셔서 큰일 날 뻔도 했고, 당시 사업 실패로 실의에 빠져 4년 동안 피폐하게 칩거 생활을 하신 아버지의 방황을 묵묵히 참아낸 어머니만 생각하면 눈물이 난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박수홍은 별로 넉넉하지 않은 어린 시절을 보내야 했고, 오랜 활동과 높은 인기로 재력이 만만치 않은데도 사업에는 일절 손을 대지 않거니와 생활도 무척 검소한 편이라고 합니다.


엄마 지인숙 씨야 이제 인기인이 되셨죠. 방송을 통해 미용실을 운영했다는 사실은 이미 알려졌고, 이제는 아들 박수홍과 함께 광고까지 찍으며 자신 역시 황혼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계시네요.   



 6  미운 우리 새끼 이야기, 그리고 박수홍 화제의 아파트 어디?

박수홍에게 제3의 리즈 시절을 열어준 프로는 단연코 미우새입니다. 신동엽, 서장훈이 진행하는 미우새에서 박수홍은 김건모, 토니 안, 이상민 등과 함께 매주 어머니들의 경악을 이끌어내며 미운 우리 새끼 군단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김건모에게 김종민이라는 사이드킥, 혹은 마루타가 있다면 박수홍은 윤정수라는 사이드킥, 혹은 마루타를 간간히 등장시키며 잔재미를 더하고 있죠.


아무래도 집이 많이 나오는 프로그램이다보니 박수홍이 살고 있는 집도 궁금해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박수홍은 서울 월드컵 공원이 있는 상암동 주상복합 카이저 팰리스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박수홍 아파트 상암동 카이저 팰리스>


한 번은 박수홍 집 바로 위 최상층 펜트하우스에 사는 양현석이 베란다 화분에 물을 주고 그냥 잠이 들었던 것 같다며, 물이 아래층 박수홍네 집으로 떨어져서 대리석이 다 젖어서 화가 난 어머니가 올라가서 따졌는데요. 


그러자 펜트하우스 거주자인 양현석이 돈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드리겠다며, 7년 산 아파트의 대리석을 모두 갈아주었다는 일로 화제가 되고 있죠. 


 

 7  박보검 예수중심교회 발언 논란

박수홍은 채널A의 '풍문으로 들어쇼'를 진행중이기도 한데요. 일전에 논란이 된 박보검의 트위터 예수중심교회 행사 논란에 대한 진행자 박수홍의 발언이 논란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방송에서 박수홍은 연예인이 공개되는 직업임을 인정하면서도 소셜 미디어에 정치나 종교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까지 침해받으면 안 된다는 요지의 발언을 해서 구설수에 올랐습니다. 글쎄요. 가장 큰 기독교 단체에서 이단으로 규정받은 교단이기도 하고, 그런 단체의 행사를 홍보한 박보검이 엄청나게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된 사건이기는 한데요.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어쨌거나 '미운 우리 새끼'라는 제목으로 새로이 전성기를 맞이한 박수홍, 제목과 달리 밉지 않은 박수홍이 앞으로도 좋은 활약을 펼치고 웃음을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관련글:

키, 몸무게, 나이, 여자친구, 결혼, 레스토랑 사업 파산 후 청담동 20억 아파트 날린 이유, 박수홍과 20년 우정, 김숙과 가상부부,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윤정수 궁금증 10

서장훈과 절친 안정환 미운 우리 새끼 출연! 부인 이혜원, 안리원, 안리환 아들 딸 1남 1녀의 아빠, 다이어트 성공남 등 미우새 안정환 리즈 시절 민망짤에서부터 재산 등등 궁금증 8

한 해 저작권료 수입이 5억원? 미운 우리 새끼 돈 스파이크 남양주 집 공개에서부터 오래된 연인 가수 장연주와 결별 이유 등 궁금증 5가지


미운 우리 새끼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