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향년 91세 사망 플레이보이 창업자 휴 헤프너 누구? 플레이보이 커버 모델 장식 할리우드 섹시 스타들 누구? 플레이보이 단순 남성잡지 아닌 최고의 평판 이유는?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성인잡지 '플레이보이'의 창업자인 휴 헤프너가 사망했다고 합니다. 휴 헤프너는 지난 2017년 9월 27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자택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노환으로 인한 자연사로 평온하게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향년 91세.


플레이보이 창업자 휴 헤프너가 누구인지, 휴 헤프너가 창업한 플레이보이가 어떤 잡지인지, 플레이보이 커버 모델로 유명했던 스타들은 누가 있는지, 아울러 왜 '플레이보이'가 단순 남성잡지 수준을 넘어서는 매거진으로 최고의 평판을 얻게 되었는지 등등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1  플레이보이 창업자 휴 헤프너 누구?

휴 헤프너는 1926년 4월 9일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아주 엄격한 감리교 신자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이후 미 육군에서 기자로 복무를 했고, 일리노이 주립대를 졸업한 후 에스콰이어 매거진에서 일하다 이후 은행에서 빌린 600달러을 종잣돈으로 투자자를 모아 1953년에 성인잡지 '플레이보이'를 창간하게 됩니다. 


'플레이보이' 창간호는 마릴린 먼로를 표지로 내세워 5만부를 판매하는 큰 성공을 이루었고, 창간 2년이 지난 시기에는 700만명의 독자를 확보하게 됩니다.


<플레이보이 창간호 모델 마릴린 먼로>


사실 이와 같은 플레이보이의 성공은 아이큐가 150이 넘는다는 천재적인 두뇌의 휴 헤프너의 발상에서 기인된 것인데요. 휴 헤프너는 '펜트하우스'나 '허슬러'와 같은 대놓고 여자의 몸만 보여주는 도색 잡지가 아닌, 다소 밝고 품격있는 내놓고 즐길 수 있는 성인잡지를 만들었고, 그런 '플레이보이'는 이름만으로 성인 잡지의 대명사가 될 정도로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플레이보이 매거진의 성공으로 휴 헤프너는 1971년에 약 100만 달러에 저택을 사서 개조를 한 후 플레이보이 맨션이라고 부르며 숱한 모델들을 입주시켜 꿈같은 삶을 살게 되기도 하죠. 선장 모자와 함께 가운 차림이 유명하죠. 유족은 두 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2  플레이보이 커버를 장식한 할리우드 유명 스타 하나, 샤론 스톤

사람들은 샤론 스톤을 1992년작 '원초적 본능'으로만 기억하지만, 사실 '원초적 본능' 이전에 샤론 스톤은 '토탈 리콜'이라는 영화가 있었습니다. 샤론 스톤은 1990년의 '원초적 본능'을 찍기 2년 전에 플레이보이 모델로 등장합니다. 

 

'토탈 리콜'에서도 아름다웠던 샤론 스톤이지만, '플레이보이' 커버 모델의 샤론 스톤은 너무도 세련되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압도적인 섹시미를 발산했고, 그 결과 '토탈 리콜'의 감독인 폴 바호벤은 그녀를 '원초적 본능'에 캐스팅했죠. 



 3  플레이보이 커버를 장식한 할리우드 유명 스타 둘, 파멜라 앤더슨

최근 리메이크로 다시 찾아온 영화 '베이워치'의 최고 스타는 단연코 파멜라 앤더슨이죠. 섹시 스타의 대명사인 파멜라 앤더슨은 1989년 10월부터 2011년 1월까지 총 13차례나 플레이보이 매거진의 커버 모델을 장식한 경력이 있습니다. 엄청나게 열일하는 스타였죠. 


'플레이보이' 커버에만 파멜라 앤더슨의 최전성기 모습부터 나이가 들었던 때의 모습까지 온갖 종류의 섹시한 모습이 다 담겨 있다고 할 수 있는데, 그중 하나만 선택해보자면 1991년 2월자 커버입니다. 마치 영화 '아메리칸 뷰티' 포스터의 미나 수바리를 연상시키는 고혹적인 포즈가 사뭇 무비 스타다운 충만함이 넘쳐납니다.



 4  플레이보이 커버를 장식한 할리우드 유명 스타 셋, 킴 베이싱어

킴 베이싱어는 1986년 '나인 앤 하프 위크'로 남심을 초토화시켰던 배우죠. '배트맨'의 원조 캣우먼이었고, 'LA 컨피덴셜'과 같은 영화에서도 섹시 스타로서의 글래머러스한 영광을 모두 누린 배우입니다.

 

플레이보이 매거진의 1983년 2월 표지의 킴 베이싱어는 할리우드에서 변변치 않은 행보를 걷고 있다가 무려 숀 코너리가 제임스 본드이던 시절 '007 네버 세이 네버 어게인'의 본드 걸로 출연하면서 비로소 만개하기 시작하던 시절의 킴 베싱어 모습을 담았습니다. 정말로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5  플레이보이 커버를 장식한 할리우드 유명 스타 넷, 신디 크로포드

수퍼 모델 신디 크로포트는 플레이보이 매거진 표지 모델로 총 세 번 등장했습니다. 1988년 7월호와 1996년과 1998년년이죠. 최고의 슈퍼 모델로서 오랫동안 아름다움을 간직해온 신디 크로포드이지만, 그중에서도 1988년, 무려 스물두 살 나이의 젊은 신디 크로포드의 모습을 담은 이 커버 사진은 몽환적일 만큼 아름답네요.  



 6  플레이보이 단순 남성잡지 아닌 최고의 문학 잡지이기도 한 이유?

위에서도 얘기했듯 휴 헤프너는 플레이보이가 단순한 남성잡지로 여성들의 알몸만을 보여주는 도색잡지로 위치하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래서 커버 모델 최고의 할리우드 스타들을 총동원시켰고, 아울러 인류 최강의 대문호들을 인터뷰하고, 거액을 주면서 플레이보이를 위한 단편 소설을 기고케하는 최고의 문학 잡지 위치도 겸하게 됩니다. 


그 결과 '플레이보이'는 버트란트 러셀, 알베르트 슈바이처, 장 폴 샤르트르,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와 같은 대문호들을 포함하여, 스티브 잡스, 스티븐 호킹, 칼 세이건, 빌 게이츠, 리처드 도킨스등등 인류 최고의 지성들의 인터뷰가 실렸고, 무라카미 하루키, 스티븐 킹과 같은 현존 최고의 작가들의 대표 단편이 수록된 잡지로 자리하기도 합니다. 


 

물론 플레이보이가 '매거진의 중심에는 최고의 섹시 스타들의 누드 사진을 배치하고, 그 주변으로 명성이 높은 작가들의 인터뷰나 단편을 수록해서 남성들로 하여금 도색잡지에 대한 죄책감을 덜어주려는 전략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이런 전략의 '플레이보이'가 단순한 성인 잡지가 아닌, 안팎으로 현대 남성들의 내외적인 욕망을 충족시켜주는 당대 최고의 남성잡지인 것만은 사실입니다. 다시 한 번, 그런 플레이보이의 창시자 휴 헤프너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관련글:

패리스 힐튼, 이리나 샤크에서부터 조지나 로드리게스까지 호날두 모델 여친들 총정리

섹시하고도 치명적인 매력의 인어가 나오는 영화 톱10

에디 머피, 휴 그랜트, 주드 로 등등, 이해불가 선택으로 파경을 맞은 할리우드 남자 스타 톱10


휴 헤프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