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덕이 김현주 아역, 소문난 칠공주 이승기 상대역, 박수진, 엄지원, 박탐희 등 하미모 멤버, 디헤븐으로 가수 데뷔도, 음악 PD 겸 작곡가 이하이와 결혼, 배우 신지수 궁금증 7

배우 신지수 아시나요? 아역 배우 출신으로 드라마와 영화, 뮤직 비디오 등에 많이 등장했던 미녀 배우인데요. 음악 PD 출신 이하이 씨와 2017년 11월 결혼식을 올린다고 하네요. 


배우 신지수가 누구인지, CF 음악에서 국내에서 손꼽히는 실력자로 인정받는다는 신지수 예비 신랑 이하이 작곡가 겸 PD가 누구인지 궁금증을 몇 가지 추려봤습니다. 함께 보실게요.



 1  박수진, 남규리, 황정음 등과 동갑내기 배우 신지수

배우 신지수는 1985년 10월 28일 태어난, 현재 나이 33살, 소띠 연예인입니다. 가수 홍진영, 개그우먼 박나래, 가수이자 배우 남규리, 배우 황정음, 신소율, 슈가 출신 가수에다가 이제는 배용준 아내로 더 유명한 박수진 등등이 또래 동갑내기 연예인이구요.


남자 동갑내기 스타로는 배우 송중기, 배우 이광수, 가수 허각, '무한도전' 결방으로 요즘 얼굴을 보기 힘든 개그맨 양세형, 배우 이태성, 가수 백지영 남편 배우 정석원, 과거 우리 결혼했어요에 김소은과 가상 부부로 출연했던 배우 송재림 등이 동갑내기 남자 연예인이네요. 



 2  키 160cm에 몸무게가 39Kg? 이게 말이 돼?

신지수는 작은 체구에 인형같이 큰 눈의 배우인데요. 딱 봐도 작은 키로 포털 사이트 네이버 기준으로 공개된 신장은 160cm지만 그보다 좀 더 작아보이고, 근데 무려 네이버에 공개된 신지수의 프로필상의 몸무게는 39kg이라고 하네요. 


프로필상이니 조금 더 왔다 갔다 하는 몸무게이겠지만, 근데 이게 얼마나 마른 몸이냐 하면요. 살 좀 쪄야 할 것 같은 마른 연예인 대표 주자들인 아이유가 161cm에 44kg, 산다라 박이 160cm에 40kg, 가인이 159cm에 43kg, 혜리가 167cm에 47kg이라고 하니 160cm에 39kg인 신지수가 얼마나 마른 몸, 저체중인지 알 수 있지 않을까요?



 3  국민드라마 '덕이'에서 김현주 아역배우 출신 신지수

신지수는 아역배우 출신입니다. 그것도 지난 2000년 방영되어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던 국민 드라마 '덕이'에서 당시 15살 나이로 김현주의 아역을 맡아 화제가 되었던 배우입니다. 


'덕이'는 1950년 6.25 전쟁에서 1980년 5.18 민주항쟁까지 30년 동안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장대한 대하 드라마로, 유명 드라마 작가 이희우씨는 1997년 '형제의 강' 이후 3년 만에 SBS로 돌아와서 화제가 되었으며, 애초 50부작으로 기획되었으나 높은 시청률에 힘입어 무려 24회가 더 늘어난 74회로 막을 내린 인기작이었죠. 


신지수는 '덕이'의 김현주 아역으로 말 그대로 자고 일어나니 스타가 됐음을 느낄 정도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는데요. 본인 표현대로라면 어느날부터 갑자기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다른 사람이 되어서, 그냥 신지수는 없고 '덕이'의 티비속 신지수로 살 수밖에 없었다고 하네요.



 4  '소문난 칠공주'에서의 나종칠 역으로 폭넓은 인기

'덕이' 이후 2000년 청춘 시트콤 '뉴 논스톱', 2003년 KBS 아침드라마 '장미 울타리' 등의 드라마에서 조연과 단역을 오가던 신지수가 인기를 얻게 된 작품은 2006년 KBS2 주말 연속극 '소문난 칠공주'입니다. 


딸 부잣집인 네 자매를 이야기을 다룬 '소문난 칠공주'에서 신지수는 김혜선, 이태란, 최정원이 분한 나덕칠, 나설칠, 나미칠에 이은 네 자매의 막내 나종칠 역을 맡아 인기를 아주머니들에게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재밌는 것은 신지수는 또래들에 비해 상당히 동안인지라, '소문난 칠공주'에서 극중 커플이자 부부였던 황태자 역의 이승기보다 연하로 나왔지만 실제로는 신지수가 이승기보다 나이가 더 많습니다. 이승기가 1987년생이니까 신지수가 이승기보다 2살 연상이랍니다.



 5  최근작 드라마는 tvN '복면검사', 드라마보다는 영화에 집중

배우 신지수의 가장 최근작 드라마는 지난 2015년 방영된 tvN 드라마 '복면검사'입니다. 신지수는 '복면검사'에서 악인 전광렬의 딸이자 김선아의 이복동생역을 맡아 극 흐름에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요.


2013년 '환상거탑' 이후 2년만의 드라마 출연이었고, 이후 '복면검사' 이후에는 드라마보다는 영화 쪽으로 방향을 돌려서 활약을 하게 됩니다.


드라마보다 영화에 집중했던 이유로는, '소문난 칠공주' 이후 밝고 명랑하고 철없는 역할 캐스팅이 제의 일색이라, 그런 식으로 드라마를 계속한다가는 늘 똑같은 역할에 갖히게 될 것 같아 새로운 연기르 시도하기 위해서 방향을 전환했다고 하네요. 



 6 
 디헤븐으로 가수 데뷔

또한 배우 신지수는 지난 2010년 젊었을 때 다양한 도전을 해보고 싶었다는 일념으로 가수에 도전하기도 했었습니다. 당시 SBS 일일극 '세자매'에서 세 자매의 연기활동을 하던 신지수는 푸른, 유신과 함께 3인조 여성 그룹 디헤븐(D. Heaven)을 결성해 싱글 '모르는 사람처럼'을 발표하기도 합니다. 



 7  신지수 2017년 11월 결혼 발표, 예비 신랑 음악 PD 이하이 누구?

국민 드라마 '덕이'에서부터 '소문난 칠공주'의 철없는 부부로 잘 알려진 배우 신지수가 연예계 품절녀 대열에 합류합니다. 2017년 11월 가을 음악 PD 겸 프로듀서인 이하이 씨가 예비 신랑입니다. 


신지수 예비 신랑 이하이 씨는 박효신 등 유명 가수들과 함께 작업을 해 온 음악 프로듀서이고, 화장품, 전자제품 등 국내외 광고 음악을 다수 제작하며 음악적 재능을 인정받고 있는 인물이라고 하네요. 



배우 신지수와 이하이는 지난 2016년 지인 소개로 만나 1년 여 기간 동안 만남을 가진 후에 결혼을 약속했고, 2017년 하반기 들어 본격적으로 결혼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우 신지수가 1985년생이고 예비 신랑 이하의 PD는 1981년 생으로 4살 연상이라고 하네요. 


배우 신지수가 김성은, 박나림, 박수진, 박탐희, 예지원, 엄지원 등등의 스타들의 모임인 '하나님을 사랑하는 미녀들의 모임', 일명 하미모 멤버니 결혼식장에 하미모 스타들이 총출동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두 분 결혼 미리 축하드립니다. 행복하게 사세요.

 

관련글:

더 빨강의 가수, 논스톱4의 오서방, 전남편 사업가 박인규와 이혼 이유, 경산시 레드 카페티, 두 딸의 엄마,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배우 오승은 궁금증 8가지

톰 크루즈와의 결혼과 이혼, 제이미 폭스와 연인 인정 안 한 이유 X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결혼없이 전 부인과 두 딸 등 케이티 홈즈, 제이미 폭스 궁금증 7

작은 키에도 완벽 비율, 나이 초월 동안 미모, 비키니 모델 몸매, 투투 멤버, 쇼핑몰 아미마, 쌍둥이 엄마, 정치인 김경록 아내 싱글와이프 황혜영 7가지 궁금증


신지수, 이하의 결혼 미리 축하드니다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