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초등학교 때부터 꿈은 배우, 중화권 스타, 솔약국집 아들들, 남편은 야구선수 이용규, 싱글와이프 출연 유하나 나이, 아들, 인스타그램 등등 궁금증 8가지

아내들의 일탈 여행을 그리는 SBS '싱글와이프'에 스페셜 게스트로 야구선수 이용규의 아내로도 유명한 배우 유하나가 출연했습니다. 


2009년 KBS 주말 연속극 '솔약국집 아들들'에서의 오은지 역으로 유명한 배우이자, 과거 아시아나 항공 승무원 모델로도 유명한데요. 유하나가 누구인지 몇 가지 매력을 한 자리에 모아 살펴볼게요.



 1  문채원, 지소연, 박민영 등과 동갑내기인 1986년생 배우 유하나

유하나는 1986년 3월 22일 경상남도 마산에서 태어났습니다. 1986년생이니까 올해 나이 32살인데요. 얼마전 동료 배우 송재희와 결혼식을 올린 탤런트 지소연, '크리미널 마인드'에서 열연 중인 배우 문채원, 청순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매력의 배우 박민영 등등이 1986년생 동갑내기 여배우들이네요. 



 2  연기자의 꿈을 위해 15살 때 무작정 서울 이모 집으로 상경한 유하나

유하나는 태어난 곳은 경남 마산이 고향이지만, 연기자의 꿈을 위해 15살 때 무작정 서울 이모 집으로 상경을 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꿈은 무조건 배우였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때 쓴 일기장에 10년, 20년, 30년 등등 향후 미래의 모습들이 기록되어 있는데, 놀랍게도 그 때부터 지금가지 배우라는 꿈은 변함이 없었다고 하네여여. 



 3  한국보다 중국에서 더 알려진 배우 유하나

유하나는 한국에서보다 중국에서 먼저 데뷔를 했고, 배우 활동만으로만 보면 한국보다 중국에서 더 알려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2006년 한국과 대만의 합작 영화 '6번 출구'로 데뷔했을 때는 그다지 큰 인기는 아니었지만, 이후 2007년 대만 인기 드라마 '방양적성성'을 통해 먼저 중국 팬들로부터 인기를 얻었고, 그래서 지금도 중화권 팬들과 연락을 주고 받을 정도로 여전한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과거 중화권 인기 스타일 때는 싱가포르 팬들과는 전화도 할 정도로 친했고, 중국어는 데뷔 당시에는 서툴렀으나 이제는 능숙할 정도가 되어서, 화가 났을 때나 기분이 상했을 때, 짜증이 날 때는 중국어로 빠르게 혼잣말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4  2009년 드라마 '솔약국집 아들들'로 이름을 알림

중화권 합작 영화를 통해서 인기를 얻었다고는 해도 그건 중화권 얘기였고, 국내에서 유하나를 널리 알린 작품은 2009년 KBS 드라마인 '솔약국집 아들들'에서 미녀 탤런트 오은지 역을 맡으면서였다고 보면 됩니다. 


자신의 나이에 맞는 예쁘고 밝고 사랑스럽다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캐릭터라 작품을 선택하게 되었지만, '솔약국집 아들들'에서 여배우 오은지라는 역할은 '온에어'의 김하늘, '그바보'의 김아중 역할과는 달리 화려함보다는 여배우의 실제 모습이 적절하게 반영되었다는 점에서 무척 애정이 깊은 캐릭터라도 말하는 유하나였죠.



 5  '파라다이스 목장'의 박진영 역

사실 배우로서의 유하나의 필모그래피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중화권 드라마 '방양적성성', '조강지처 클럽', '솔약국집 아들들'을 빼면 지금 말하는 '파라다이스 목장'이 다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SBS  월화드라마 '파라다이스 목장'은 배우 유하나가 제주도에서 6개월 가량을 살다시피 하며 촬영을 한 작품인데요. 극중에서 유하나는 실력이면 실력 외모면 외모 뭐하나 빠질 것 없는 완벽한 여자 박진영으로 등장해서, 자신을 사랑하는 남자 동주와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 윤호 사이에서 고민하는 역할로 출연했습니다. 



 6  아시아나 항공 제7대 승무원 모델 유하나

유하나의 커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아시아나항공의 제7대 모델로 활동했던 배우 유하나입니다. 


당대 최고의 미녀로 채워진다는 아시아나 항공의 승무원 모델은 1대 정다희를 시작으로, 2대 박주미, 3대 신혜란, 4대 한가인, 5대 이보영, 6대가 박채경이었고, 그 후 7대가 유하나, 8대가 고원희입니다. 


<역대 아시아나 항공 모델>


유하나의 뒤를 이어 2012년부터 아시아나 항공 모델을 맡고 있는 고원희는 고등학교 3학년 때 발탁되어 역대 최연소 아시아니 모델이기도 했는데요. 


고원희는 첫 번째 계약 만료 이후에도 아시아나 항공과 재계약을 해서 2018년까지 활동을 이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주미에 이어 두 번째 장기 계약 전속 모델이죠.



 7  야구선수 이용규와 결혼

배우 유하나, 아시아나 항공 모델 유하나 만큼이나 유하나를 유명세에 올린 것은 바로 2011년 야구선수 이용규와의 열애와 만난지 3개월만의 고속 결혼이었습니다. 


2011년말 당시 기아 타이거스 소속 선수였던 이용규와의 갑작스런 열애설이 터진 후 연인 관계가 공표되었던 유하나와 이용규는, 이후 만난지 3개월 만에 고속 결혼식을 올리게 되는데요. 


신혼 여행 사진에서부터 배가 부른 유하나의 모습으로 봐서 속도위반 결혼으로 알려졌고, 위에서도 얘기했듯 유하나의 배우 필모가 그다지 넓지 않은 이유도 바로 이용규와의 결혼 이우 이용규의 소속팀인 기아 타이거즈의 연고지 광주에 신혼살림을 차리고 내조에 전념하기 위해 연기를 그만두었기 때문입니다. 



 8  한식조리사 자격증까지 따며 완벽한 주부로 변신한 유하나

다시 태어나도 이용규와 결혼하겠다고 할 정도로 잉꼬 부부인 유하나와 이용규 부부는 현재 5살 난 아들 이도헌 군과 함께 행복한 결혼 생활을 보내고 있는데요. 


개인 SNS인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소식을 봐서도 유하나는 이제 배우로서의 유하나보다는 한식

조리사 자격증까지 따며 완벽하게 내조의 여왕으로 변신한 엄마이자 아내 유하나인데요. 



2017년 9월 '싱글와이프'에 게스트로 출연 자신도 싱글와이프 광패이라면서 자신도 이제는 일탈 여행이 필요할 때가 되지 않았나 싶다는 희망을 피력하기도 했는데요. 


ㅎ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재미없는 부부 빼고 다음 고정으로 유하나와 이용규 부부가 출연해도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근데 그 때까지 싱글와이프가 프로그램이 지속이 될지 모르겠네요 ㅋ) 아래 유하나 인스타그램 남깁니다.

유하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hana111/

 

관련글:

싱글와이프 에픽하이 미쓰라진 아내 권다현 X 캠핑광 이천희와 결혼 은실이의 전혜진, 가구, 자동차, 재산, 300평 전원주택 집, 딸 소유까지 7가지 궁금증

싱글와이프 박명수 아내 한수민 의사 연봉은 아무것도 아니다! 한수민 원장 100억대 재산 만든 빌딩 부동산 스타벅스 재테크 노하우 무엇?

작은 키에도 완벽 비율, 나이 초월 동안 미모, 비키니 모델 몸매, 투투 멤버, 쇼핑몰 아미마, 쌍둥이 엄마, 정치인 김경록 아내 싱글와이프 황혜영 7가지 궁금증


싱글와이프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