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배우 정겨운 결혼 발표! 경찰 전문 배우, 회장님 아들 전문 배우, SBS 가요대전 방송사고, 전부인과 이혼 이유, 재혼 상대 예비신부는 미모의 음대생 등 궁금증 6

MBC 주말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박성환 회장의 장남 박현준 역, KBS 월화 드라마 '오 마이 비너스' 마지막회에서 유인영과의 수영복 키스신 등으로 유명한 배우 정겨운이 미모의 음대생 일반인 여성과 결혼을 한다고 합니다.


지난 2014년 첫 번째 결혼식을 올렸다가 2년 후 이혼한 정겨운으로서는 재혼이 되는 셈인데요. 배우 정겨운이 누구인지, 정겨운의 첫 번째 결혼 과정에서부터 재혼 상대까지 이모저모를 알아보겠습니다. 



 1  36살 개띠 이시언, 오창석 등과 동갑내기 배우 정겨운

정겨운은 1982년 6월 28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2017년 8월 기준으로 36살 개띠이구요. 배우 이시언, 오창석, 주지훈, 전 프로게이머 겸 방송인 홍진호, 개그맨 문세윤, 조세호, 가수 장기하, 휘성 등이 1982년생 개띠 남자 연예인이니 나이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이 되시죠?



 2  다부진 체격 덕에 경찰 전문 배우가 된 정겨운

2004년 모바일 드라마 '다섯개의 별'로 데뷔한 정겨운은 184cm에 75kg의 다부지고 탄탄한 체형과 남자다운 외모 때문에 배우 활동 중에 유독 경찰 역을 많이 맡은 경찰 전문 배우로도 유명합니다. 


2011년 범죄 속에 숨겨진 사인을 밝혀내는 부검의, 법의학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국내 최초 메디컬 수사극 SBS 법의학 드라마 '싸인'에서 경찰대를 졸업한 열혈 형사 최이한 역을 맡았고, 2014년 SBS 월화 드라마 '신의 선물 - 14일'에서도 주인공 이보영의 첫사랑이자 강남경찰서 강력 1팀장 현우진 역을 맡기도 했습니다.



 3  반듯한 외모로 회장님 아들 전문 배우가 된 정겨운

또한 정겨운은 반듯한 외모와 도시적인 이미지 때문에 드라마에서 주로 회장님 아들 역할을 다수 맡아 연기력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2009년 SBS 주말극장 '천만번 사랑해'에서는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으로 미국으로 MBA 유학을 갔다가 귀국한 백산그룹 둘째 아들 백강호 역을, 2014년 '미녀의 탄생'에서는 종편 채널 대표이사 이강준 역을, 가장 최근작인 2017년 3월 시작된 MBC 주말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도 박성환 회장의 장남 박현준 역을 맡았습니다.



 4  정겨운 SBS 가요대전 방송 사고

정겨운은 평소 예능을 연구하며 본다는 성격으로도 특이점을 보이는 배우인데요. 근데 다소 의욕이 과했던지 2012년 SBS 가요대전에서 대세 아이돌인 수지, 아이유와 공동 MC를 맡았다가 시종일관 말을 더듬고 서툰 진행으로 큰 비난을 받았던 대형 방송 사고를 친 전적이 있기도 합니다. 


맥을 끊는듯한 진행과 타이밍을 놓치기 일쑤였던 말투로 비난에 비난이 엄청났던 대형 방송 사고였는데요. 이후 정겨운은 다시 MC로 마이크를 잡는 일은 없을 것이다, 앞으로는 연기만 열심히 하겠다며 정겨운이 공개적으로 사과를 해야 했던 진짜 대형 사고였죠. (아래 동영상)


<집에 영혼을 놓고 온 가요대전 MC 정겨운 ㅋㅋ>



 5  정겨운 첫 번째 결혼과 2년 만의 이혼

차승원, 강동원, 주지훈과 같은 아주 유명한 모델 출신 배우는 아니지만, 정겨운 역시 모델 출신 배우라는 필모를 지니고 있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모델 활동을 하다가 군에 입대했고, 만기 제대 후 모델 활동을 접고 연기자로 데뷔한 배우죠. 


제대 이후 이런 저런 오디션은 받았지만 연기력 부족으로 낙방의 고배를 연거푸 마시자 정겨운은 연극과 뮤지컬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 내공을 키워 연기자가 된 경우인데요. 


정겨운은 지인을 통해 만나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한 한 살 연상의 신부와 2014년 4월 5일 첫 번째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모델 출신 배우 정겨운과 한 살 연상의 모델 출신 정말 엄청난 미모의 웹디자이너의 결혼식으로 유명했던 결혼이었죠.




당시 서울의 꽤 유명한 결혹식장인 강남구 역상동 더라움 결혼식장에서 거행된 정겨운의 결혼식은 김남길, 김소연, 염정아, 성유리, 정려원, 이청아, 민효린, 하정우 등의 유명 배우들 하객에다가 배우 김성균이 사회를 맡고, 배우 이덕화가 주례를, 가수 태원의 축가 속에 박진영이 직접 피아노를 연주하며 '너뿐이야'를 불러주었고, 피로연 사회를 개그맨 조세호가 맡았던 성대한 결혼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정겨운의 첫 번째 결혼은 그렇게 오래 가지는 않았습니다. 2016년 3월 30일 경 배우 정겨운이 이혼 2년 만에 이혼소송중이라는 기사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2016년 5월 30일 정겨운은 재판이나 위자료 지급 등의 소송 없이 합의 이혼으로 전 부인과 이혼을 하게 됩니다. 이혼 사유는 성격 차이였다고 하네요.



 6  배우 정겨운 이혼 1년 만의 재혼, 상대는 미모의 음대생

그런 정겨운이 이혼 약 1년 여만인 오는 2017년 9월 30일 비공개로 재혼을 한다고 합니다. 상대는 클래식 피아노를 전공한 미모의 음대생으로, 두 사람은 1년여의 열애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정겨운의 결혼식은 2017년 9월 30일 서울 근교에서 진행된다고 하며, 정겨운이 재혼인지라 첫 번째 결혼식처럼 성대한 공개 결혼식이 아닌 양가 가족분들만 모신 비공개 결혼식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결혼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배우 정겨운과, 정겨운의 신부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냅니다. 배우 정겨운 씨, 앞으로도 TV에서 더 좋은 모습으로 자주 뵈었으면 싶네요. 결혼 미리 축하드립니다. 

 

관련글:

결혼 전제 열애 가수 박기영 변호사 전 남편과 이혼 이유 그리고 탱고마에스트로 한걸음과 만남에서 결혼 약속까지 6가지 궁금증 모음

남편 조재희와 결혼 스토리, 이효리 절교 사건의 진실? 절친은 박경림, 여성 솔로가수 앨범 판매량 1위의 위엄, 싱글와이프 가수 이수영 궁금증 10가지

쥬얼리 이지현 결혼 발표! 이지현 재혼 예비 신랑 안과 의사 누구? 아이 둘 엄마 이지현 전남편 김중협과 이혼 이유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