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나이, 키의 진실, 자동차, 한남동 빌라 집, 부동산 재산으로 빌딩 재벌, 배우 형 동현배, 여자친구 민효린까지, 나 혼자 산다 빅뱅 태양 10가지 놀라운 사실

'나 혼자 산다'에 빅뱅의 태양이 출연했는데, 아이고 족히 1호, 2호급의 대형 회화 작품과 고 백남준 작가의 작품을 포함한 각종 예술품이 가득한 아티스트적인 집까지는 좋았는데, 근데 이거 집주인 감성이 너무 할배 감성이어서 반전 웃음이 가득했습니다.


잠옷을 입고 동네 놀이터 생활체육시설에서 할배 운동을 하는 모습이 마치 약수터 고수를 연상시키는 모습이었는데요. 배우 민효린의 남친이기도 하죠. 빅뱅의 태양이 어디 사는지, 빌딩, 부동산, 차 등등 재산은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원초적인 관심거리인 나이, 키 등의 신체 정보까지 태양의 10가지 매력을 살펴봅니다.



 1  올해 나이 30살, 본명은 동영배

빅뱅의 태양은 1988년 5월 18일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태어났습니다. 2017년 8월 기준 올해 나이 30살로 용띠, 황소자리, 본명은 동영배입니다. 


공교롭게도 태양의 생일이 5.18 광주 민주화운동이 있었던 날이어서, 한 번은 태양의 팬들이 생일 기념으로 5.18 재단에 518만원을 기부하기도 한 훈훈한 미담도 있었더랬죠.



 2  빅뱅 멤버들의 키의 진실, 그리고 태양은 진실 빅뱅 멤버중 최단신?


태양의 프로필상의 키는 173cm로 나와 있는데요. 근데 데뷔 때부터 빅뱅 키 논란은 상당했었습니다. 이런저런 방송에서 빅뱅 멤버들의 상대적인 키를 추론하다 결국 한 일본 방송에서 멤버 전원이 깔창 빼고 양말만 신고 나온 사진으로 빅뱅 멤버들의 키가 종결이 됩니다. 


당시 일본 방송에서 나온 사진 자료에 따르면, 대성의 키는 169~170cm, 탑은 170~172cm, 지드래곤과 승리는 166~167cm, 마지막으로 태양은 161-163cm 정도로 추정이 된다고 하네요. 뭐 이정도면 거의 크라잉넛 수준이라고 봐도 무방하나요? ^^ 



 3  형제는 형 하나, 빅뱅 태양 형 동현배는 2010년 데뷔한 배우

빅뱅 태양은 형제로 형이 한명 있는데요. 이름은 동현배로 대진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해서 영화 '잠복근무', '대한민국 1%' 등에 단역으로 출연한 배우로, 이런저런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다 2017년에는 최근 종영한 KBS2 금토드라마 '최고의 한방'에서 MC 드릴 역으로 오디션을 통해 합격한 배우입니다. 


'최고의 한방' 이전 2016년에는 라디오스타 스타 닮은꼴에 이세영, 이이경, 트와이스 나연과 함께 출연해서 동생 태양이 하사했다는 드레스 코드로 무장하고 댄스를 춰서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4  한남동 유엔 빌리지 내 40억 빌라에 사는 빅뱅 태양

빅뱅의 리드 보컬 태양은 부촌의 대명사인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유엔빌리지 내 고급빌라 한 호실을 개인 명의로 소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태양이 2014년 매입한 한남동 빌라는 한남리버힐 빌라로 2014년 태양과 배우 민효린과의 열애설 당시 두 사람의 주요 데이트 장소로 이용되었다고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1999년 준공된 한남동 유엔빌리지 한남리버힐 빌라는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을 결합한 타운 하우스로, 3개동, 32세대, 지상 4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준공 이후 15년이 흐른 2014년 리모델링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등기부등본상 빅뱅의 태양은 리모델링이 완성된 약 73평의 빌라를 2014년 42억 5,000만원에 매입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대출 한 푼도 끼지 않았다고 하네요.



 5  빅뱅 태양 빌딩 및 부동산 재산은?

태양은 한남동에 자신의 보금자리뿐만 아니라 2016년에 건물도 한 채 매입했습니다. 한남동에 지오브레스라는 이름의 빌딩을 77억 5천만원에 구매했다고 하죠. 그리하여 H 빌라를 비롯한 총 부동산 자산이 120억원 가까이 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태양이 2016년에 구입한 지오브레스 빌딩은 순청향병원 근처에 먹자거리 상권 지역에 위치해 있고 2008년에 준공됐는데, 지하 1층 지상 7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라이브 카페와 횟집, 당구장, 사무실 등이 공실 없이 꽉꽉 들어차 있다고 합니다.



 6  빅뱅 2016년 포브스 매거진 선정 세계 최고의 부자 유명인 100인 중 K팝 스타로는 최초로 등극

그러나! 이 정도 알려진 것은 빙산의 일각! 빅뱅이 2016년 미국 경제지 '포브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큰 수입을 거둔 셀렙 100인에 K팝스타로서는 최초로 등극했기 때문입니다. 


2015년부터 6월부터 2017년 7월까지 약 4,400만 달러, 한화로 약 510억원을 벌었다고 하니 실로 어마어마하죠? 거기에 태양의 몫을 생각해보면, 그게 1년 수입임을 감안하면 이 정도 부동산 자산이 빙산의 일각처럼 보이는 건 당연도 하지 않을까요?  



 7  여자친구 민효린, 그리고 불거진 결별설

연애할 것이라고는 상상도 가지 않았지만 현재 연예계에서 태양과 민효린보다 더 잘 어울리는 커플이 있을까 싶습니다. 이들의 열애 사실이 처음으로 알려진 것은 지금으로부터 약 2년 전인 2015년으로 실제로 연애를 시작한 건 2014년부터라고 해요. 민효린은 1986년생 32세이고, 태양은 30세로서 연상연하 커플이죠. 거기에 민효린은 JYP 소속, 태양은 YG의 터줏대감 빅뱅 소속이니, 두 사람의 만남은 이래저래 화제가 될 수밖에 없었던 것이죠.


2014년 6월에 발표한 솔로 음반 중 '새벽 한시' 뮤직비디오에 민효린이 출연하면서 두 사람의 인연은 시작되었는데요. 뮤비로서는 상당히 강도 높은 키스씬과 베드씬으로 화제가 되었는데, 결국은 연인으로 발전했죠.


태양은 2016년에 출연한 '라디오 스타에서' 자신의 가장 큰 히트곡이라 할 수 있는 '눈코입'의 주인공이 민효린이 맞으며 민효린이 뮤즈임을 수줍게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지드래곤이 '새벽 한 시'에 민효린을 추천한 장본인이 자신이라며 오작교 역할을 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헌데 최근에 태양이 발표한 솔로 앨범 타이틀곡인 '달링'이 이별의 절절한 아픔을 담고 있어서 두 사람이 결별한 것이 아니냐는 소문이 불거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두 사람이 소원해졌다는 얘기도 떠돌고 있구요. 


하지만 태양은 '달링'이 사실은 민효린에 대한 러브 송이며 민효린이 여전히 자신의 뮤즈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태양이 출연하는 '나 혼자 산다'에 민효린이 출연할지도 팬들 사이에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죠.



 8  도요타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 모델 빅뱅 태양

태양은 현재 토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의 모델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렉서스가 태양 콘서트의 공식 스폰서이기도 했다니 렉서스를 타는 건 당연하다 하겠죠. 


이번 '나혼자 산다'에 태양이 타고 나온 자동차는 렉서스 LC 500으로 V8 5000CC에 477마력, 55.1 토크를 자랑하는 차량으로서 국내 판매가는 1억 7천만원가량입니다. (그런데 렉서스의 홍보대사가 되기 전에 렉서스의 전통적인 라이벌인 닛산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니티를 타고 다녔다는 게 재미있네요.)



 9  2010년 동아일보 선정 아이돌 춤 1위의 위엄 태양

2010년에 동아일보에서 아이돌을 대상으로 순위를 매긴적이 있는데, 그 앙케이트에서 빅뱅의 태양은 춤 1위, 솔로 가수 성공 잠재력 1위에 가창력 2위로 총 세 분야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위엄을 선보였습니다. 



 10  조수미, 강수진, 김연아와 함께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홍보대사

2014년 엠넷 아이안 뮤직 어워드 남자가수상,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의 그룹 빅뱅의 보컬 태양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이기도 합니다.


가수로서는 걸스데이와 태양이 유일하고, 그 외 평창 올림픽 홍보대사로는 메이저리거 류현진과 추신수, 피겨스케이팅의 김연아, 소프라노 조수미, 작가 이외수, 국립발레단 감독 강수진, 사진작가 조세현, 배우 이민호 등이 있습니다. 

 

관련글:

성지글, 시구 등등 한혜진 차우찬 열애 증거 셋+차우찬 연봉 전현무 스펙 비교 무의미 이유는?

김사랑 인천공항 빨간불 무단횡단 논란 무엇? 그 와중에 김사랑 롱샴 가방, 마세라티 콰트로 포르테 자동차, 리모와 캐리어, 영어강사 동생 김대혜 동반 화제!

김연경 실명 비판 공개 저격, 이다영과 함께 쌍둥이 자매 배구선수, 벌크업 몸매 무시 배구 욕심, 흥국생명 이재영은 누구, 김연경 비판 이유는?


빅뱅 태양 너무 좋아요

동의하시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