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미드 미드 특집

유진 배신의 아이콘 등극? '워킹데드 엑스파일 오마쥬! 워킹데드' 시즌7 11화 리뷰 및 워킹데드 시즌7 12화 프로모션 예고편, 스닉픽 예고편 모음

'워킹데드' 시즌7 11화가 방영되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네간의 재등장과 드와이트, 그리고 네간에게 끌려간 유진의 에피소드가 되었습니다. 


'워킹 데드' 시즌7 미드시즌 후반부의 세 번째 에피소드인 '워킹데드' 시즌7 11화에서 인상적이었던 장면 위주로 리뷰를 작성해봅니다. 아울러 '워킹데드' 시즌7 12화 프로모션 예고편 및 스닉픽 예고편도 첨부합니다. 



1. 네간 재등장! 네간, 이건 그냥 존재 자체가 발암 물질 ㅠㅠ

이번 에피소드는 미드 브레이크를 끝내고 돌아온 다음에 네간이 본격적으로 돌아온 첫 에피소드죠. 그간 네간은 무전기를 통해서 등 화면 바깥에서 효과적으로 위협적인 존재감을 과시했습니다. 긴장감은 더욱 고조되었구요. 그렇게 돌아와서 오늘 벌인 한 건은 한층 더 공포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습니다. 이건 그냥 존재 자체가 발암물질, 진짜 미친놈이에요, 이 놈은 ㅠㅠ



2. 유진 배신의 아이콘 등극?

오늘 방영된 에피소드는 대릴이 탈출한 후 드와이트에게 닥친 난관과 대릴 대신 포로가 된 유진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펼쳐졌습니다. 유진은 시종일관 잔뜩 겁을 먹고 네간에게 전적으로 투항하는 모습을 보였죠. 


그게 전략적인 행동이었는지 뭐였는지 몰라도 유진의 팬들 사이에서는 공분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유진이 배신의 아이콘으로 등극했는지, 아니면 진짜 머리 쓰는 전략이었는지 유진의 행동에 대해서는 어떻게든 '워킹데드' 시즌7 내에서 결판이 날 것으로 예상되네요.



3. 드와이트 이러고로 살아남을 수 있을까?

드와이트는 대릴을 풀어주고 도망간 아내 셰릴을 찾아가고,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 의사에게 죄를 뒤집어씌우며 네간에게 여전히 전적으로 충성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그가 더블 에이전트, 즉 이중 스파이로서 네간에게 대항할 명분과 분노를 쌓아서 보여준 에피소드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몇몇 에피소드에서 화면에 드러나지 않고 보이지 않는 위협으로 존재했던 네간은 그간에 쌓은 긴장감과 더불어 더 가공할 만한 공포로 돌아왔습니다. 웬일로 달군 다리미를 쓰지 않는가 했더니, 역시 돌발적이었던 징벌은 모골을 송연하게 하네요. 



4. 이번 에피소드는 '엑스파일' 오마쥬 에피소드?

이번 '워킹데드' 시즌7 11화 에피소드는 '엑스파일'에 대한 일종의 오마쥬 에피소드였다고 합니다. 드와이트가 물고기 장식품 잎에서 담배를 꺼내던 장면인데요, 여기서 등장하는 담배가 바로 몰리(Morley) 담배입니다. 


이게 왜 엑스파일에 대한 오마쥬냐면요, 요 몰리 담배는 실제 담배가 아닌 말보로 담배를 패러디한 가상의 담배거든요. 그리고 이 담배를 가장 유명하게 만든 작품이 바로 '엑스파일'에서 시가렛맨이구요. 



5. 워킹데드 시즌7 12화 예고편 모음 

그리고 '워킹데드' 시즌7 12화 예고편 모았습니다. '워킹데드' 시즌7 12화 제목은 'Say Yes'인데요, 다시 스토리를 알렉산드리아와 쓰레기장 그룹으로 옮겨갈 것으로 보이네요. 


워킹데드 제목은 내용 중의 대사에서 따오는데, 예스를 강요하는듯한 뉘앙스의 제목이 도발적이네요. 아래 '워킹데드' 시즌7 12화 예고편 감상들 하세요.


워킹데드 시즌7 12화 예고편


워킹데드 시즌7 12화 스닉픽 예고편 #01


워킹데드 시즌7 12화 스닉픽 예고편 #02


  관련글:

철갑 좀비 등장, 데릴과 캐롤의 재회! '워킹데드' 시즌7 10화 리뷰 및 한글 자막, 워킹데드 시즌7 11화 프로모션 예고편, 스닉픽 예고편 모음

워킹데드 시즌7 16화 피날레 에피소드 시리즈 사상 가장 야심차고 미친 에피소드가 된다? 워킹데드 시즌7 뉴스 모음 + 워킹데드 시즌7 9화 한글 자막 배포

파도를 가르는 좀비의 물결! '워킹데드' 시즌7 9화 리뷰 및 워킹데드 시즌7 10화 프로모션 예고편, 스닉픽 예고편 모음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