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미드 뉴스

종영인듯 종영아닌 종영같았던 기다림은 끝났다! HBO '커브 유어 엔수지애즘' 시즌9 제작 공식 발표!

'사인필드'라는 시트콤을 아시나요? 1990년 5월 31일 첫 방송을 시작해서 모두 9시즌 180개 에피소드로 1998년 시리즈를 종영한 NBC 시트콤 '사인펠트'는 문자 그대로 기록의 시트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작품입니다.

 

미드 '사인필드' 주연 배우인 제리 사인필드는 제리 사인펠트는 이 시트콤의 재방송, 해외 판권 등의 신디케이션으로 2010년 한 해에만 약 2억 7천만 달러를 벌어들이는 괴력을 발휘했고, 지금도 매 년 5천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며 할리우드 남자 배우 최고 자산가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제리 사인필드 #할리우드 최고의 알짜 자산가

 

또한 '사인필드'는 2002년 'TV 가이드 선정 역대 최고의 드라마' 1위, 2009년 'TV 가이드 선정 역대 가장 뛰어난 TV 드라마 에피소드' 1위, 매거진 E!가 뽑은 '1990년대를 지배한 최고의 드라마' 1위에, 1999년 방영된 시리즈 피날레 에피소드는 그 유명한 시트콤 '프렌즈'의 시리즈 피날레 에피소드보다도도 높은 7,600만 명이 시청했을 정도로 굉장한 위상의 시트콤입니다.

 

바로 이런 전설의 시트콤 '사인필드'를 얘기할 때 주연배우 제리 사인필드와 함께 동급으로 거론되는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사인필드'의 총괄 제작을 맡아 시트콤 역사상 가장 놀라운 창의력을 발휘했던 크리에이터 래리 데이비드입니다.

 

#제리 사인필드 (좌) #래리 데이비드 (우)

 

'사인필드'가 끝나고 그나마 '사인필드' 팬들의 아쉬움을 달라주었던 드라마가 바로 HBO에서 2000년부터 방영을 시작한 '커브 유어 엔수지애즘'입니다. '사인필드'를 만들었던 크리에이터 래리 데이비드가 제작과 주연을 맡은 코미디로, 뉴욕을 배경으로 했던 '사인필드'를 뒤로 하고 LA로 가서 살게 된 래리 데이비드가 직접 자신의 이름으로 출연하는 모큐멘터리 형식의 시트콤입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치는 갖가지 불합리성을 생활의 발견으로 승화시키는데, 그 과정이 어찌나 실감나게 그려지는지 맞아맞아! 아유 저 꼴통, 하며 무릎 치며 보게 되는, 가히 시트콤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작품이 바로 '커브 유어 엔수지애즘'입니다.

 

#신난다 #커브 유어 엔수지애즘이 돌아온다!

 

근데 그 재밌는 코미디 드라마가 2005년 시즌5를 방영했다 1년 쉬고 시즌 6을 이어갔고, 시즌6 방영 이후에 또 2년을 쉬고 시즌7을 방영, 그리고 다시 한 번 2년 쉬고 2011년 방영, 이런 팬들 애간장 태우는 방영 시스템을 선보이더니, 그것도 2011년 이후에는 시즌8을 끝으로 종영인듯 종영아닌 종영같은 상태로 남으며 정말 아쉬움에 아쉬움이 쌓이게 했습니다.

 

매년 HBO는 래리 데이비드를 설득하며 새 시즌을 찍자고 하는데도, 래리 데이비드는 HBO 영화 '클리어 히스토리'나 '새러데이 나잇 라이브' 같은 토크쇼에나 간간히 얼굴을 비추며 길고 긴 휴식을 취하기만 했던 거죠.

 

#신난다x2 #커브 유어 엔수지애즘이 돌아온다!

 

그러나 이제 그 기나긴 기다림이 끝났습니다. HBO는 오늘 공식래리 데이비드의 유쾌상쾌통쾌한 코미디 드라마 '커브 유어 엔수지애즘'이 5년만에 시즌9로 돌아온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드디어 드디어 돌아왔네요!)

 

아직까지는 래리 데이비드의 컴백과 시즌 제작만 확정된 상태이긴 합니다만, 제프 갈린과 J.B, 스무브 등의 출연 배우들이 컴백 의사를 수차례 밝힌 바 있기 때문에, 이전 출연 배우들보다도 어떤 특급 카메오 스타로 5년만의 '커브 유어 엔수지애즘'의 복귀를 빛낼지를 더 고민해야 하는 것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여튼 '커브 유어 엔수지애즘' 시즌9라니, 오늘 아주 크나큰 기쁨을 맞이했네요.

 

관련글:

유료 케이블 방송이라 쓰고 성인전문채널이라 읽는다! HBO 미드 추천 톱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