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일베 논란, 마마무 휘인 성희롱 발언 논란, 윤철종 대마초 논란, 아내 옥상달빛 김윤주와 결혼 등등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10cm 권정열 궁금증 7

MBC '복면가왕'에서 현재 단연 화제를 몰고 다니는 출연자는 8월 27일 방영분에서 63대 가왕에 등극한 청개구리 왕자입니다. 네티즌 수사대의 예리한 분석에 따라 그룹 십센치의 권정열이 청개구리왕자일 것임이 기정사실화되고 있는 분위기죠.


2011년 '아메리카노'의 대히트로 스타가 된 홍대 인디씬 출신의 10cm의 권정열인데요. 일베 논란에서부터 마마무 휘인에 대한 성희롱 발언 논란, 멤버인 윤철종의 탈퇴와 뒤이은 대마초 흡연 혐의, 역시 홍대 인디밴드인 옥상달빛 김윤주와의 연애와 결혼,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등등 권정열에 관한 궁금증을 이제부터 살펴볼게요.



 1  권정열과 십센치의 탄생 

권정열은 1983년 3월 1일생으로, 경상북도 구미시에서 태어났고 올해 서른다섯 살입니다. 전 멤버인 윤철종과는 현일고등학교 1년 선후배 사이로 인연을 맺었습니다. 연세대학교 교육학과를 다니다 중퇴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윤철종과 밴드를 만들어 활동하다가 대학 진학과 함께 음악 활동을 더 하고 싶어 상경했는데요. 마땅한 연습 장소가 없어 홍대 앞에서 버스킹을 하게 되었는데, 연습뿐만 아니라 돈벌이도 되어 쭈욱 버스킹을 이어나갔다고 합니다.



이윽고 겨울이 되어 날이 추워지자 활동 무대를 홍대 앞 라이브 클럽으로 옮기게 되면서 그간 없었던 밴드 이름이 필요해졌는데 그냥 대강 지은 이름이 십센치라고 하네요. 


근데 이게 윤철종의 키가 181센티미터이고 권정열의 키가 171센티미터로 두 사람의 키 차이가 10센치 정도라 지어진 것이라는 농반 실화 반의 전설이 있습니다. 권정열을 실제로 보면 170센티미터에 미치지 못한다는 설이 유력하지만요^^  



 2  '아메리카노'로 대세 등극 

2000년대 중반부터 버스킹과 라이브 클럽 활동을 하던 십센치는 요조, 옥상달빛, 바이바이배드맨, 루싸이트토끼 등이 소속된 인디 레이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에 들어가 현재까지도 활동을 이어오고 있죠.


2010년 EP 앨범을 발표하면서 정식으로 데뷔했고, 2010년 8월에 발표한 디지털 싱글 '아메리카노'가 대박 히트를 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광고나 드라마에 삽입되지 않고 노래 자체만으로 히트한, 인디 밴드로서는 크게 흔치 않은 경우였죠.


'아메리카노'의 인기 폭발 후 2011년 5월에는 급기야 '무한도전'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에 나가 전국적으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특히 십센치는 달달한 음색, 달달한 멜로디, 독특한 가사로 구매력 높은 젊은 여성들의 인기를 크게 얻게 되었죠.



 3  뜬금없이 터진 권정열=일베 논란

2013년 7월에 권정열이 당시 한창 인기를 끌던 걸그룹 크레용팝을 좋아한다고 발언한 적이 있습니다. 여담인데, 당시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를 보면 홍대씬 인디 뮤지션들 사이에 크레용팝을 좋아하고 높이 사는 분위기가 있었답니다.


어쨌거나 당시 크레용팝이 일베를 하는 아이돌이라는 소문이 도는 참이었고, 크레용팝을 좋아하는 자인즉 일베 유저라는 공식 아닌 공식이 성립되는 분위기였던 때였습니다. 


그래서 권정열도 크레용팝을 좋아한다는 이유로 일베 유저라는 공격을 받는 어처구니없는 곤혹을 치렀고, 급기야는 권정열 본인이 일베 안 한다고 해명을 하며 논란이 사그라들기도 했습니다. 



 4  권정열의 마마무 휘인 성희롱 발언 논란

2016년 6월 12일에 10cm와 마마무가 만났다 하여 붙여진 '열무'라는 제목의 독특한 콜라보 콘서트가 열렸죠. 십센치와 마마무가 함께 노래를 부르기 위해 무대에 올랐는데요.


이때 휘인이 스커트가 짧아서 불편해하며 뒤척인 모양입니다. 나중에 알려진 사실인데, 그 모습을 보고 권정열이 스태프에게 담요를 가져다달라고 부탁했다고 합니다. 거기까지는 더없이 매너 있는 행동으로 훈훈하게 마무리될 수 있는 일이었습니다.



헌데 그다음이 문제였죠. 권정열이 관객을 향해 남자분들에게는 제가 실례를 한 걸 수도 있겠네요, 아니죠?라고 말을 건넨 게 사단이었습니다. 이게 휘인의 다리를 가려버렸으니 남자분들에게 실례를 한 것이라는 뜻으로 들릴 소지가 다분했던 거죠.


네티즌들 사이에는 그저 좋지 않은, 실패한 농담이라는 측과 성희롱 발언이라는 측으로 팽팽하게 나뉘어 논란이 일었었습니다. 하지만 대중 앞에 서는 가수로서 신중하지 못한 발언이었던 것만큼은 분명해 보이네요. 



 5  옥상달빛 김윤주와의 러브 스토리

권정열은 같은 소속사의 인디밴드 옥상달빛의 김윤주와 2014년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2012년부터 연애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소속사도 같은데다 2010년으로 데뷔 연도도 같고, KBS 쿨 FM '유희열의 라디오천국'에 함께 출연하고 합동 공연을 하면서 가까워진 사이입니다.


권정열의 와이프인 김윤주는 1984년생으로 권정열보다 한 살 아래이고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상음악과를 나왔습니다. 박세진과 함께 하는 2인조 밴드 옥상달빛으로 홍대씬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죠. 지금은 윤철종이 탈퇴해서 원맨밴드가 됐지만, 십센치와 마찬가지로 2인으로 구성된 밴드이고 음악적으로 맞닿아 있는 부분이 많은 옥상달빛입니다.


권정열은 김윤주를 위해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라는 노래를 만들었는데요. 권정열과 김윤주 두 사람이 처음 만난 곳이 홍대앞 카페인 은하수 다방이었다고 합니다. 아직 아이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앞으로도 예쁜 가족 이루며 행복하게 살아가시기를 빕니다. 



 6  윤철종의 탈퇴와 대마초 사건

2017년 7월초에 십센치의 유일한 다른 멤버인 윤철종이 돌연 밴드를 탈퇴했습니다. 어찌된 일이었을까요? 당시 보도에 따르면 윤철종은 권정열과 별다른 상의 없이 소속사 대표에게 탈퇴의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져 팬들 사이에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멤버인 권정열에게 알리지도 않고 탈퇴했기 때문에 두 사람 사이가 엄청 나쁜 것이 아니냐, 돈 문제가 얽힌 것이 아니냐는 갖가지 추측을 낳은 것이죠. 권정열이 소속사를 통해 공식입장문을 발표해 그런 추측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지만요.


<10cm 윤철종 탈퇴>


그러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윤철종 대마초 사건이 터지게 됩니다. 윤철종은 2016년 7월에 경상남도 합천에 있는 한 지인의 집에서 마리화나를 두 차례 흡연한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지인인 곽 모씨가 집에서 직접 대마초를 재배하고 피운 혐의로 4월에 구속되었는데 그 과정에서 윤철종의 대마초 흡연 사실이 드러난 것입니다.


윤철종은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수사 대상에 오르면서 밴드와 소속사에 누를 끼치고 싶지 않아 탈퇴를 결정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네티즌 사이에서 돌게 됩니다.


권정열은 윤철종의 탈퇴에 밴드 이름을 버려야 하나 고심했지만, 이제까지 십센치라는 이름의 밴드를 사랑해준 팬들을 위해, 십센치라는 밴드의 고유한 음악적 색깔을 사랑해준 밴드를 위해 십센치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7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10cm 권정열 확실한 이유?

현재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창 경연 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63대 가왕에 오른 청개구리왕자는 권정열이 유력시되고 있습니다. 결정적 증거가 된 것은 마이크를 쥐는 습관 때문이었다고 하는데요.


평소 권정열은 왼손으로 마이크를 쥐고 엄지손가락을 위로 들어올리는 습관이 있다고 하는데, '복면가왕'에서 그대로 드러났다는 것입니다. 사실 팬들이라면 특유의 상당한 기교 섞인 고음의 음색을 알아듣기가 어렵지 않았겠구요.


<복면가왕 청개구리 왕자는 권정렬 확실?!!>


감성충만 중2병 청개구리왕자는 1라운드에서 임상아로 밝혀진 임상아와 '지친 하루'를 놓고 대결을 벌여 승리했고, 2라운드에서는 '이 밤의 끝을 잡고'로 원투의 송호범을, 3라운드에서는 넬의 'Stay'로 아테나란 이름으로 나온 적우를, 4라운드에서는 무려 옥주현을 꺾고 63대 복면가왕에 즉위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전대 가왕과와 승부를 벌이게 되는데요. 권정열일 것으로 생각되는 청개구리왕자가 과연 새로운 가왕으로 등극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일요일이네요. 

 

관련글:

복면가왕 영희 옥주현 나이, 다이어트 요가 동영상으로 번 돈 얼마, 한국일보 재벌2세 남친 제프장과 결혼 계획까지, 옥주현에 대한 3가지 질문

결혼 전제 열애 가수 박기영 변호사 전 남편과 이혼 이유 그리고 탱고마에스트로 한걸음과 만남에서 결혼 약속까지 6가지 궁금증 모음

쇼미더머니2 출신의 예능형 래퍼 딘딘, 도둑놈, 도둑님의 변호사, 성혁과 열애&결별 임주은, 하이라이트 멤버, 축구광 윤두준, 발칙한 동거 2호 하우스 3인방 10색 매력


청개구리왕자 권정렬 확실합니다

동의하시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