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미운 우리 새끼 주병진, 박수홍 아파트 위층 200평 펜트하우스 집 가격은?

12월 24일 크리스마스이브에 방영되는 '미운 우리 새끼'에 아주 반가운 얼굴이 등장하네요. 바로 개그맨이자 사업가인 주병진이 주인공이에요.


주병진은 다름 아닌 양현석이 살았던 그곳, 양현석이 물사태를 터뜨린 바로 그곳, 박수홍의 윗집에 살고 있죠. 박수홍이 윗집에서, 웰시코기 삼형제 대, 중, 소를 키우며 살고 있는 주병진의 집을 찾아가는 얘기가 그려진다고 하는데요. 


주병진이 살고 있는 집이 어디인지에서부터, 주병진이 과거 비즈니스인 언더웨어 브랜드 좋은 사람들, 그리고 현재 비즈니스인 요거트 전문점과 평양냉면집 '더평양' 등등의 정보를 포함해서, 잘생긴 개그맨의 원조, 1980년대, 90년대 정말 큰 인기를 누렸던 주병진에 관해 궁금한 점 몇 가지 살펴볼게요. 



 1  왕년의 대스타 개그맨 주병진 누구?

코미디언 주병진은 1959년3월 1일에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59세시네요. 중앙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했고,대학 재학 시절인 1977년에 MBC 개그 콘테스트를 통해 데뷔했죠.


그럼 주병진과 같은 1959년생 스타들이 궁금해지는 이 시점에 누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이번 주 라스에 나와 후배 방탄소년단을 존경한다는 발언으로 화제를 모았던 이문세, 59년생임이 아주 자랑스러워 '59년 왕십리'라는 노래까지 불렀던 예능 치트키 김흥국, 엔카의 여왕 김연자, 가수 이무송, 배우 최일화, 김미숙 등이 주병진 님과 같이 이제 예순을 앞두신 스타들이네요.



 2  잘생긴 개그맨 오빠에서 잘나가는 사업가로

주병진은 당시 코미디언으로서는 드물었던(?) 잘생긴 외모와 탁월한 외모와 빼어난 진행 솜씨로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 일밤 메인 MC를 했었고. 우리나라에 토크쇼의 시대를 열었던 시조새 개그맨 중 한 명이었다고 할 수 있어요.


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에 유재석, 신동엽, 강호동이 있었다면, 1980년대와 90년대 초반까지는 주병진, 이경규, 이홍렬이 있었다고 할 수 있을 만큼 큰 인기를 누렸었죠.


거기에 사업 수완이 뛰어나 제임스 딘과 보디 가드를 필두로 하는 속옷 브랜드 회사 좋은사람들을 적은 자본으로 시작해 큰 회사로 키워냈습니다. 상당히 큰 인기를 누리던 브랜드들이었는데 매각을 했죠.



 3  좋은사람들 이후 더평양을 차린 주병진

현재는 스노우 스푼이라는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랜드를 세워 홍대에 매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끔 밤에 가면 창가에 앉아 있는 주병진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또 단 하나의 식당이지만 더평양이라는 평양냉면집을 개업하기도 했어요. 식당 하나지만 평양냉면에 대한 사랑과 야심이 면면히 느껴지는 곳이네요. 평양냉면집이 종로 등 도심과 강남에만 밀집해 있는 게 아쉬웠는데 성산동에 더평양이란 냉면집이 생겼다니, 평양냉면 성애자인 저로서는 당장 달려가야겠다는 조바심이 듭니다^^



 4  웰시코기 대중소 아빠, 200평 펜트하우스에서 결혼은?

사업에 매진하느라 정말 뛰어난 코미디언인 주병진의 방송을 너무 뜸하게 보게 된 건 정말 아쉬운 일이었죠. 그런 주병진이 반려동물 관찰 예능 효시인 채널A의 '개밥 주는 남자'에 너무도 귀여운 반려견 웰시코기 대, 중, 소에 나와서 너무 반가웠었는데요.


그때 더욱이 새끼들이어서 너무도 귀여웠던 대, 중, 소, 가끔 블로그 같은 데 이 강쥐들의 사진이 올라오긴 하지만 이번 미우새에서 어떻게 자랐는지 자세히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저는 그게 더 기대가 되네요^^ 그런데 당시 개주남에 나왔던 주병진의 집, 정말로 으리으리했죠.



박수홍의 윗집이라고만 생각하시면 안 될 것 같아요. 물론 박수홍의 집도 부럽고 좋지만 그 윗집은 평수며 인테리어고 너무도 달랐습니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 카이저 펠리스의 200평 으리으리한 복층 펜트하우스! 그리고 엄청나게 깔끔함을 자랑했던 주병진의 성격이 고스란히 밴 인테리어가 저는 이제껏 봤던 어느 연예인 집보다도 멋지다고 생각했어요.


<박수홍, 주병진 집 상암 카이저 팰리스>


카이저 팰리스가 박수홍이 살고 있는 30평대 중반이 9억 가량 되고, 40평대가 13억이라고 하니, 4개의 테라스와 4개의 게스트룸, 그리고 3개의 화장실과 사우나 시설까지 갖춰져있는 주병진이 살고 있는 최상층 200평 펜트하우스 가격은 얼마가 될지 정말 후덜덜하네요.


그 넓은 집안 일도 남의 손에 맡기지 않고 본인이 한다는 무시무시한 깔끔한 성격의 소유자 주병진, 그래서 이제껏 한 번도 결혼을 하지 않은 걸까요? 그 오랜 연예계 생활 동안 별반 스캔들도 없었는데, 이제 대중소와 함께 할 여자사람 반려자도 찾아서 행복한 인생 2막을 여셨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배우 김현주 2년 사이 절친 유채영과 박용하를 떠나보낸 안타까운 사연? 나이, 학력, 결혼, 남편 등등 미운 우리 새끼 출연 김현주 사연 모음 6가지

미운 우리 새끼 김수로 아내 이경화 불임 루머에도 아이없이 사는 진짜 이유는?

미운 우리 새끼 배우 김정은 집안, 재력 최고 로열 패밀리인 이유? 이수건설 회장 할아버지, 미스코리아 어머니, 금융인 남편, 전 연인 이서진까지 궁금증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