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류여해 홍준표의 아이돌에서 당협위원장 박탈 토사구팽 진짜 이유는 사생활 때문?

자유한국당 류여해 최고위원이 홍준표 대표를 향한 날선 칼날을 들이대며 공격을 시작했습니다. 홍준표 대표가 여자를 무시하는 마초라며 자신의 당협위원장 자격을 박탈한 홍준표 대표를 향한 직격탄을 날린 것이죠.


홍준표 대표가 여성은 뽑고 싶어도 뽑을 여자가 없다고 큰소리를 친다며, 현재 여자 당협위원장 비율이 5.9%라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여성이 어느 정도 공천이 될지 모르겠다며, 여자를 귀하게 여겨달라는 뜻이 아니라, 다만 무시하지 않길 빈다며 공격을 더했습니다.


류여해 최고위원이 누구인지, 어떤 정치적 행보를 걸어왔는지, 아울러 홍준표의 아이돌로 정계 데뷔를 했다가, 지방선거를 앞둔 상황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로부터 당협위원장 자리를 박탈당한 진짜 이유가 무엇인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류여해 누구?

류여해는 1973년 8우러 1일 경상남도 진해시에서 태어났으며, 수원대학교 겸임교수 및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자 자유한국당 서초갑 당협위원장 자리를 맡았으니 이번 사태로 서초갑 당협위원장 자리를 홍준표 대표로부터 박탈당했습니다. 


자유한국당 최연소 국회위원인 김성원과 동갑이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형법으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독일 유학을 통해 박사를 받고, 수원대학교에서 근무 중 채널A, MBN 등의 시사, 고양 프로그램 등지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습니다. 탤런트이자 영화배우 김혜숙 닮은꼴이죠.



 2  류여해 정치 경력

류여해는 2017년 1월 12일 새누리당 윤리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되면서 정치에 입문했습니다. 이후 새누리당 자유한국당 부대변인, 수석부대변인 등의 자리를 거치며 언론에서 수차례 화제와 논란이 되었습니다. 


특히 가장 최근에 포항 지진을 두고 하늘이 문재인 정부에 주는 경고라는 발언으로 큰 논란을 산 바 있는데요. 비난이 거세지자 자신은 그런 얘기를 직접 한 적이 없고 그냥 인용을 했을 뿐인데, 언론에서 기사를 잘못 내보낸 것이라며 우기며 더 큰 논란을 만든 바 있습니다.


류여해는 지난 2017년 3월 홍준표의 아이돌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서울 서초구 갑 당협위원장으로 임명되었는데, 하지만 임명 1년을 채 채우지 못하고 홍준표 대표로부터 자리를 박탈당하는 수모를 겪게 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류여해 홍준표의 아이돌에서 토사구팽 당협위원장 박탈 진짜 이유는?

류여해의 직책은 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입니다.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최고위원 투표에서 2만 4,323표를 얻어 2위를 기록했는데, 이는 국회의원이 아닌 사람으로서는 이변에 가까운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또한 류여해가 당협위원장 자리를 맡았던 서울 서초갑은 강남이라는 상징성으로 보수정당으로서는 상당히 중요한 자리인데요. 근데, 류여해는 과거 홍준표의 아이돌로 홍준표 계파로 영입되었다가, 이후 행보에서 친홍 정치인을 조금씩 탈피 친박으로 돌아섰다는 모습이 강합니다. 



이에 자유한국당에서는 당무감사 결과를 토대로 류여해 최고위원의 서울 서초갑 당협위원장 자리를 박탈하게 되는데요. 자유한국당에서는 표면적으로는 공정한 당무감사 결과를 바탕으로 했다고 하지만, 그러나 류여해 최고위원은 자유한국당과 홍준표 대표가 SNS 활동 등으로 자주 논란을 일으키는 자신의 사생활을 빌미삼아 정치 활동에 제동을 걸려고 한다는 뜻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 자유한국당의 지지율이 바닥인 상황에서 당협위원장 자리까지 박탁하는 것은 아예 총선 공천 배제를 뜻하고, 다시 말해 류여해 최고위원의 서울시장 출마 의지 자체를 원천 봉쇄하기 위한 홍준표 대표의 의도라고 보시면 될 듯 하네요.


관련글:

대법원 박근혜, 이재용 재판 생중계 전격 허용! 박근혜 재판 생중계 허용 이유, 박근혜 재판 생중계 일정, 일시, 중계 방송 보는 곳 등 총정리

홍준표 충북 수해 현장 봉사활동 장화 논란 정치쇼인 빼박 증거! 홍준표 황제 장화 의전 김무성 노 룩 패스와 다를바 없는 이유?

국민의당 제보조작 파문 안철수 속초 맛집 논란 안철수 해명 어이없는 이유? 강원도 속초 맛집 황가네찜 얼마나 맛일길래?


포스팅 잘 보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