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불타는 청춘 강문영 새아버지 역술인 백운산 연예계, 정재계 유명 인사들이 가장 믿는 최고의 역술인인 된 이유?

'불타는 청춘' 강원 평창편 마지막 이야기에서 배우 강문영의 아버지가 출연했습니다. 친아버지는 아니고 새아버지인데요, 강문영의 아버지의 등장이 놀라운 이유는 새아버지가 바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역술인 중 한 명인 백운산 씨라는 점인데요. 


지난 45년간을 역술인으로서 오직 한 길만을 걸어온 배우 강문영의 새아버지 역술인 백운산이 누구인지에 대해 함게 알아보는 시간을 만들어볼게요. 



 1  배우 강문영 누구?

배우 강문영은 1966년 3월 5일에 경기도 파주에서 태어났습니다. 배우 강수연, 뮤지컬 배우이자 영화 배우 전수경, 가수 변진섭, 이현우 등이 동갑내기 1966년생 연예인입니다. 


아울러 해외로도 눈을 돌려보면 왕년의 책받침 스타 소피 마르소, 영화 배우 할리 베리, 미드 '하우스 오브 카드'의 스타 로빈 라이트, 역시 미드 '굿 와이프'로 스타덤에 올랐던 배우 줄리아나 마굴리스 등이 모두 강문영과 동가내기 1966년생 스타 배우입니다.  



 2  두 번의 결혼과 두 번의 이혼

이른바 길거리 캐스팅으로 광고 모델이 되었다가, 1986년 MBC 공채 18기 탤런트로 공식적으로 연예계에 진출한 배우 강문영은 도시적인 섹시미를 앞세운 미모로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 초중반까지 여러 드라마와 영화에서 주연을 맡으며 화려한 리즈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강문영이 가장 유명세를 떨친 일은 따로 있었습니다. 바로 당대 최고의 인기 가수 이승철과의 결혼과 이혼이었죠. 강문영은 1995년 여배우로서 최고의 리즈 시절을 보내던 때 가수 이승철과 화려한 결혼을 했지만, 그러나 성격 차이로 단 2년의 결혼 생활을 끝으로 이혼을 하게 됩니다. 


이후 강문영은 이승철과 헤어지고 나서 10여 년의 시간이 흐른 2007년 사업가 홍 모씨와 결혼해서 딸 하나를 두었지만 역시 채 1년을 채우지 못하고 두 번째 이혼을 겪게 됩니다. 당시 임신 때문에 결혼 생각이 없었음에도 혼인을 치를 수 밖에 없었다는 말도 돌았던 결혼이었죠.



 3  부모님의 이른 이혼으로 홀어머니 품에서 자랐던 강문영

강문영은 어린 시절 부모님이 이른 이혼으로 친아버지에 대한 기억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부모님의 이혼 이후 강문영은 홀어머니 품에서 자라게 되었는데요. 강문영의 어머니가 재혼 상대자로 택했던 사람이 바로 강문영의 새아버지인 역술인 백운산이라고 합니다. 


강문영의 어머니가 백운산 씨와 재혼을 한 시기는 정확하게 공개가 되어 있지는 않지만, 과거 1995년 강문영이 프랑스 유학을 마치고 귀국해서 M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을 때, 배우로서 별다르게 캐스팅도 되지 않고 해서 배우라는 직업을 버리고 진로를 바꾸려고 했던 적이 있는데요. 


바로 이 때 새아버지 백운산이 강문영이 나이 스물일곱이 되면 우리나라에서 열손가락 안에 드는 배우가 될 것이니 조금 더 참고 배우로서 연기에 매진하라고 했는데, 놀랍게도 강문영은 새아버지 백운산이 말한 스물일곱의 나이에 각 방송국의 유력 드라마 주연 자리는 물론, 여배우로서 최고의 영예라는 화장품 모델까지 도맡으며 리즈 시절을 보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4  강문영 새아버지 역술인 백운산 누구?

자 그렇다면 강문영의 새아버지는 역술인 백운산은 어떤 인물일까요? 역술인 백운산은 지난 1990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일보에 '백운산의 오늘의 운세'를 연재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끈 대한민국 최고의 대중적인 인기 역술인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백운산은 1944년 강원도 영월에서 태어나서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뒤를 이어 29살이 되던 1973년부터 역술을 공부하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근 45년에 이르는 시간 동안 역술인의 한 길을 걸어왔는데요. 방송 출연 횟수만 1,000회가 넘고, 초청 강연만도 500여 차례에 이르는 명성에다가, 지난 2012년부터 대한민국에 하나밖에 없는 30만명 규모의 단체인 한국 역술인 회장직을 역임하고 있는 유명인사라고 합니다. 



 5  역술인 백운산이 유명해지게 된 계기는?

또한 역술인 백운산은 정, 재계쪽 인사들과 연예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역술인으로도 유명합니다. 재혼한 아내의 딸이자 유명 배우인 강문영이 27살에 배우로서의 천운이 트인다는 것을 예언했을 뿐만 아니라, 배우 강문영이 두 번의 결혼에 두 번 모두 이혼을 하게 된다는 것까지 예언한 것으로도 유명해서, 굳이 강문영 새아버지라는 타이틀이 없더라도 연예인들로서는 믿고 의지하는 역술인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랍니다.


유명 연예인들이 드라마를 결정해야 할 때, 잠시 휴지기를 가지며 다음 작품을 고민해야 할 때 어떤 작품을 선택해야할지를 물으러 찾아오는 경우도 많고, 또한 결혼을 앞둔 유명 연예인들, 혹은 정치 진출을 앞둔 중견 연예인들이 다수 찾는 유명 역술인이라고 하죠.



연예계 쪽이 그렇다면, 그럼 정제계 쪽에서 역술인 백운산의 명성을 가장 널린 알린 사건은 바로 지난 2002년 대통령 선거에서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고 노무현 대통령의 당선을 예언한 것일 것입니다. 


과거 김영삼 대통령이 총재 시절 대통령이 될 것을 예언했으며, 김대중 대통령 역시 대통령이 된다고 예언했고, 노태우 대통령 역시 예언을 적중시켰지만, 사실 그 정도는 이미 지지율에서 어느 정도 예언을 뒷받침해주는 면이 없지 않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02년 대통령 선거 당시 이회창 후보와 노무현 후보 사이에서 노무현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될 것이라고 예측을 한 역술인이 거의 없었던 상황에서, 역술인 백운산은 거의 홀로 노무현이 대통령에 당선될 것을 예측했고, 거기에다가 무려 노무현 후보가 대통령 후보에 나오기도 전에 부산 노씨가 대통령이 된다는 예언을 해서 더더욱 놀라운 신기를 발휘하기도 했었습니다. 



 6  역술인 백운산 불타는 청춘 출연

역삼동에 위치한 강문영 새아버지 백운산 씨가 운영하는 백운산 작명원 안에는 백운산 씨가 역대 대통령들과 함께 찍은 사진이 거의 모두 걸려 있고, 대한민국 정재계 유명인들의 사진이 모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라는데요.


자, 그런 유명 역술인 백운산이 불타는 청춘에 나와서 김국진의 사주를 보며, 내년 2018년에 귀인을 만나고 돈이 모여 백만장자가 될 것이라고 예언을 해서 김국진의 연인 강수지를 비롯해서 청춘들이 깜짝 놀랐다는데요. 하지만 결혼에 대한 운세풀이가 반전이 있었다는데, 무슨 내용인지는 방송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불타는 청춘 강문영 새아버지 역술인 백운산 연예계, 정재계 유명 인사들이 가장 믿는 최고의 역술인인 된 이유?

나이는 불청 막내, 신은경, 이소라, 정가은과 열애설 루머, 흑역사는 마법의 성, 골프장 사장님 경력 골프광, 불타는 청춘 90년대 청춘 스타 구본승 결혼 못하는 이유?

불타는 청춘 류태준 여자친구 파워블로거 딸기베이비 조예원 누구? 류태준 열애설 부인, 번복, 빼박 증거에 인정, 그리고 재결합, 임신,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등 총정리


불차는 청춘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