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전 부인 미스코리아 진 김지연과의 이혼, 딸 이가윤, 카레이서, 애칭 리마리창, 장동건 닮은꼴, 아크로바틱 전문 배우 정하나와 재혼 등등 배우 이세창 궁금증 6

배우이자 카레이서인 이세창이 아크로바틱 배우 정하나와 결혼을 했네요. 미스코리아 진 출신의 김지연과 결혼하고 2013년에 이혼을 했던 이세창이죠. 재혼하는 이세창 님의 앞날에 축복이 가득하기를 바라며 이세창과 정하나 이야기를 한번 살펴볼까 해요.

 


 1  정하나와 화촉 밝힌 이세창 누구? 

오늘 정하나와 결혼식을 올린 이세창은 1970년 2월 17일 경상북도 영천에서 태어났습니다. 국민대학교 디자인학과를 졸업했고 현재 경기공업대학교 교수직을 맡고 있기도 합니다.


그럼 이세창과 같은 1970년생 스타가 누가 있을까 궁금해지는데요. 마성의 김혜수, 황정민, 유해진, 차승원, 이범수 등 유독 카리스마 넘치는 배우가 많네요. 개그맨 박명수, 김구라, 강호동도 이세창과 동갑인 1970년생 개띠랍니다.



 2  코미디언으로 데뷔한 전력

이세창의 활동이 좀 뜸해지던 시기에 리마리오라는 캐릭터가 등장했죠. 개그맨 이상훈이 연기한 캐릭터인데 이세창과 친형제라고 해도 믿을 만큼의 비주얼로 한때 화제를 모았었답니다. 하도 화제가 된 나머지 웃찾사에 리마리창이라는 애칭으로 출연을 하기도 했었죠.


그런데 1990년대 초반 청춘스타였던 이세창 역시 데뷔는 코미디언이었다고 해요. 개그맨 임하룡 휘하에서 방송생활을 배웠는데 많이 맞으며 힘든 꽁트 배움의 길을 걸었다고 하네요.



 3  '우리들의 천국'으로 시작된 리즈 시절

이세창은 또한 1990년대에 장동건과 닮은꼴로도 회자가 됐었죠. 선 굵은 이목구비가 젊었을 적에는 장동건과 상당히 닮은 점이 있었죠. 게다가 장동건, 이세창 두 사람 다 '우리들의 천국'이라는 청춘 드라마에 함께 출연해 스타덤에 오르기도 했답니다.


그후 이세창은 '딸부잣집' '사랑이 꽃피는 교실' '갈채' 같은 드라마에 출연하며 청춘스타로서 리즈 시절을 이어갔고, 2000년대 들어서는 '네 멋대로 해라' '야인시대',  같은 드라마에서 이런저런 감초 역할로, 또 아침 드라마에서 아줌마들의 대통령으로 거듭났답니다. 



 4  카레이서 이세창

직업을 배우겸 카레이서라고 할 정도로 이세창의 차 사랑은 유명하죠. 류시원, 김진표 등과 함께 연예계 소문난 자동차 애호가가 이세창입니다.


이세창은 현재 자동차 레이싱 팀인 알스타즈의 감독으로 활동할 정도로 카레이싱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답니다. 사실은 골프를 치다가 김국진이 연예계 골프 대명사가 되는 것을 보고 2인자는 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에 레이싱 쪽으로 방향을 틀었다고 '라디오 스타'에서 밝히기도 했죠. 



 5  미스코리아 진 김지연과의 결혼과 이혼

이세창은 2003년에 미스코리아 진 출신의 김지연과 결혼을 했죠. 당시 톱스타들간의 결혼으로 화제를 모았었답니다. 상당히 잉꼬부부라 소문이 났던지라 결혼 10년 만인 2013년에 이혼 소식이 전해졌을 때 충격이 상당했었습니다.


이세창과 김지연은 슬하에 딸 이가연 양을 두었는데요. 두 사람이 부부 관련 예능에도 출연하며 문제를 풀어가려고 노력하던 모습을 많이 보여줬던지라 두 사람의 이혼은 안타까움을 많이 주었죠. 김지연은 현재 GS홈쇼핑의 쇼호스트로 활약을 하고 있구요. 이세창이 전하기를 김지연이 자신과 정하나의 결혼에 축복을 보냈다고도 하죠.


<1997년 미스코리아 진 김지연>


참고로 1997년 미스코리아 진인 이세창 전 부인인 배우 김지연과 1996년 미스코리아 진 이은희는 고등학교 시절 절친이었다고 합니다. 


이은희는 또한 배우 이병헌의 여동생으로도 유명한데요. 그런 인연이 결국 수상으로 이어지는 운명이라도 되었는지, 매년 미스코리아 대회에는 최고의 남자 배우가 등장하는데, 김지연이 출전한 1997년 대회에는 이병헌이 출연해서 김지연에게 꽃을 전달하기도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더랬죠.  



 6  이세창 재혼, 상대 정하나 누구?

김지연과 이혼한 지 4년 만인 2017년에 이세창이 정하나와 결혼을 합니다. 앞서 이세창이 카레이싱 팀인 알스타즈 감독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정하나는 알스타즈의 레이싱 모델로서 이세창과 만났습니다.


정하나는 모델, 배우, 뮤지컬 배우 등으로 활약했는데 주로 아크로바틱 무대에 서는 배우입니다. 쉽게 말씀드려 서커스 배우라고 보시면 될 듯해요. 공중그네를 타고 줄타기를 하는 서커스 배우지요. 



또한 스포츠를 즐기는 두 사람은 스쿠버다이빙을 통해 인연을 맺었고, 취미와 성격이 잘 맞아서 결혼까지 빠르게 이어졌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정하나와 이세창은 수중웨딩 촬영이라는 다소 아크로바틱한 컨셉의 웨딩 촬영을 선보이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정하나는 1983년생으로 이세창보다는 열세 살 연하라고 하네요. 화촉을 밝히신 두 분의 앞날에 축복이 가득하기를 빕니다. 


관련글:

강수연과 동갑 나이, 이승철과 결혼, 연이은 재혼 남편과의 두 번째 이혼, 조용원과 청순 섹시 대결 강문영 불타는 청춘 재합류 반가운 이유?

조윤희, 민효린에서부터 홍은희, 김유미, 이상우, 기태영, 이엘리야, 이태임 등등, 쌍둥이라고 해도 믿을법한 연예인 꼭닮은꼴 모음

김태희와 동갑 나이, 인터넷 쇼핑몰 뽀람 비즈니스 우먼, 김재우와 공개 열애, 원조 미녀 개그우먼, 무한걸스 얼굴 담당 비디오스타 백보람 궁금증 6


이세창, 정하나 결혼 축하드립니다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