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1대100 이수영, 박경림 출연! 여자친구 유주-다이아 채연에서 아이유-FX 루나, 송중기-이광수, 이정재, 정우성까지, 동갑내기 연예인 절친 5쌍

1대100에 가수 이수영과 절친인 방송인 박경림이 출연했습니다. 두 사람 유명한 연예인 절친, 그 중에서도 동갑내기 연예인 절친으로 아주 유명하죠. 


그래서 모아 봤습니다. 연예계에서 아주 유명한 동갑내기 절친들은 누가 있는지를요. 배우 이정재와 정우성이라는 20년이 넘는 동갑내기 절친에서부터, 신인 시절부터 서로에 의지하며 스타가 된 배우 송중기와 이광수의 7년 우정 등등, 연예인 대표 동갑내기 절친 5쌍, 함께 보시죠.



 1  여자친구 유주, 다이아 채연

여자친구 유주와 다이아 채린은 1997년생 동갑내기 절친입니다. 근데 사실 유주와 채린이 절친이 된 것은 그렇게 오래는 아닙니다. 년수로 따지면 2년, 개월로는 16개월이 조금 넘었을 뿐입니다. 


유주는 1997년 10월 4일 생으로, 여자친구의 대표적인 가창력으로 유명한데요, 다이아의 채얀이 라디오 방송에 나와서 친해지고 싶은 친구로 여자친구 유주를 뽑으며, 너무 예쁘고 목소리가 사랑스럽다며 적극적으로 구애를 해서 절친이 된 경우랍니다. 

 

이후 다이아 채연과 자주 만나며 우정을 과시하기도 했으며, 많은 방송을 통해 여자친구 유주와 절친임을 알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며 훈훈한 97라인으로 부러움을 사고도 있답니다.



 2  가수 아이유, 걸그룹 FX 루나

사실 아이유의 가장 절친은 놀랍게도 11살 연상이나 되는 배우 유인나입니다. 얼마전 '효리네 민박'에서도 아이유는 유인나와 같은 아파트에 사는 이웃사촌 절친이라는 말을 했고, 유인나의 나이를 묻는 이효리의 질문에 유인나 36살이 공개되며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진짜 우주최강 동안 외모죠!)


하지만 아이유의 동갑내기 절친으로는 걸그룹 FX의 루나가 손꼽힙니다. FX 루나가 아이유에게 먼저 친해지자는 손편지를 주면서 친해졌다는 말이 있는데요, 아마도 동갑이다 보니 친해지는 속도도 빨라서 친구에서 절친이 되기까지도 얼마 걸리지 않았을 것입니다.


한 때 아주 유명했던 아이스버킷 챌린지 있죠. 루게릭병 환자들에 대한 기부를 위해 친한 사람을 지목해서 얼음물 바가지를 뒤집어 쓰는 것인데요. 아주 친하지 않으면 힘든 아이스버킷 챌린지 지목에서 아이유가 지목했던 도전자가 바로 루나였고, 얼마전에는 놀이동산 데이트 사진을 공개하며 친함을 과시하기도 했더랬죠.



 3  송중기-이광수

이광수와 송중기는 신인 시절부터 서로를 의지하며 친분을 쌓아 올해로 7년차 절친인 1985년생 동갑내기 절친입니다. 


두 사람은 2010년 SBS '런닝맨' 초기 멤버로 투입되어 막내의 모습으로 친해져서, 송중기가 '런닝맨'을 하차한 이후에도 이광수와 송중기는 KBS 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에서 함께 출연을 했고, '태양의 후예'에서도 이광수는 송중기를 위해 카메오로 출연을 했고, 그런 이광수를 위해 송중기는 KBS 시트콤 '마음의 소리'에 특별 출연을 했더랬죠. 


두 사람의 절친 인증의 대표적인 사례로, 지난 2013년에 송중기가 입대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송중기 친형의 결혼식이 있었다는데, 그 때 군인 신분이라 형 결혼식에 가지 참석 못한 송중기를 위해 이광수가 송중기의 대전 고향집에 가서 천명이 넘는 사람들과 일일히 사진 찍고 인사를 하며 송중기를 대신해서 둘째 아들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고도 하죠.



 4  배우 이정재-정우성

정우성과 이정재는 1998년 영화 '태양은 없다'를 통해 최고의 청춘 스타로 급부상해서 절친이 되지만, 만남 자체로만 보면 두 사람은 이미 고등학교 졸업 초반 시절부터 알바생으로 만남을 형성한 엄청난 절친이라고 합니다. 


이게 어떻게 된 것이냐면요, 정우성은 사당동 핸섬가이로 유명한 알바생이어서 중3때 키가 182cm까지 자라서 사당동 앞 햄버거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정우성을 보겠다고 몰려드는 손님들 때문에 가게 하루 매출이 서너배 이상 급증해서 정우성은 사장님으로부터 일당 2배에 매달 10만원씩 보너스까지 챙겼다고 하죠.



그런 유명세를 기반으로 정우성은 3,4년 뒤에 압구정동으로 터를 옮겨 카페 서빙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이 때 강남 최고의 서빙 알바생으로 유명한 인물들이 바로 구본승, 이정재여서, 함께 알바생 신화를 만들어가던 이정재와 정우성은 알바를 하다 연예관계자 눈에 띄어 배우로 데뷔하게 되죠.


두 사람의 20년 우정은 지난 2016년에는 소속 배우이자 동반 설립자로 의기투합 아티스트 컴퍼니라는 연예 기획사 공동 대표로까지 이어지게 되는데요. 아티스트 컴퍼니에는 이정재, 정우성 이외에도 하정우, 고아라, 고아성, 남지현, 염정아, 박소담 등 유명한 스타들이 함께 하고 있답니다.



 5  가수 이수영, 방송인 박경림

연예계에서는 1979년생 양띠들의 활약도는 상당합니다. 이효리, 성시경, 강타, 그룹 신화 멤버인 신혜성, 이민우, 김동완, 에릭 모두 양띠입니다. 


그 중에서도 이지훈, 이기찬, 이수영, 양동근, 박경림 등이 뭉쳐 만든 연예인 1979년생 양띠 사조직인 '79클럽'은 더 더욱 유명한 동갑내기 친구들인데요. 


술을 좋아하는 이수영은 79클럽 멤버들 중에서도 신혜성과, 강타, 이지훈과는 술을 자주 마시는 술친구로 더욱 자주 어울리는 친구라고도 합니다만, 이수영이 연예인 79클럽 멤버들 중에서도 가장 친한 친구는 개그우먼 박경림으로 유명하죠. 



가수 이수영은 돈에 정말 무지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결혼도 남편이 은행일 같은 것을 착착 챙겨주는 모습에 반해서 결혼을 했다고도 하는데요, 그렇게 결혼 이후 남편이 곁에서 많은 부분을 돌봐줬지만, 그럼에도 수억원 대의 대출 사기를 당하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무려 10억 이상의 금액을 사기를 당했던지라, 너무도 허망했던 이수영의 남편은 5일 가량 잠적을 했고 연락이 되지 않았는데, 그때 남편과 이렇게 끝이구나 싶은 생각도 들어, 운전하던 차에서 뛰어내려 볼까 하는 생각까지 했다고 하는 이수영인데요.


<이수영의 대출 사기를 만삭의 몸으로 챙겨줬던 박경림>


이수영이 그런 어려움에 처했을 때 이수영을 도왔던 친구가 바로 박경림이라고 합니다. 당시 박경림은 만삭의 몸이었는데 남편이 잠적해서 어찌할 줄 몰라 울고만 있던 이수영을 대신해서 은행 지점장실을 찾아가 문제 해결에 합의를 했다고 합니다. 


결국 이수영의 남편 조재희 씨는 5일 뒤에 연락이 와서 같이 이겨내보나는 말을 했고, 두 사람은 몇 년에 걸쳐 대출 사기금을 모두 갚고 재기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관련글:

남편 조재희와 결혼 스토리, 이효리 절교 사건의 진실? 절친은 박경림, 여성 솔로가수 앨범 판매량 1위의 위엄, 싱글와이프 가수 이수영 궁금증 10가지

아이유 남동생 이종훈에서부터, 하니 남동생 안태환, 김사랑 남동생 김대혜, 예은, 전소민 등등 방송에 나와 화제가 된 스타들의 남동생 5

송중기 송혜교 열애설 강경화, 문정인 덮기 위한 문재인 정권 공작정치 사실일까?


1대100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