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최고 인기 드라마라고 할 수 있죠. tvN '품위있는 그녀'에서 차기옥, 김효주, 오경희 역을 맡아 강남 사모님 브런치 모임의 핵심 멤버로 활약하며 그 유명한 '파스타 귀싸대기' 명장면을 탄생시킨 3인방이 택시에 탑승했습니다.
드라마에서 만나 배우에서 친구가 되었다지만, 실제 '강남 사모님' 모임을 가지며 친분을 더욱 두텁게 유지하고 있다는 세 배우, 유서진, 이희진, 정다혜의 궁금증 25가지를 대방출합니다.
1 유서진, 이희진, 정다혜 나이?
'품위있는 그녀'의 명품 조연 3인방은 순서대로 유서진, 이희진, 정다혜 순으로 나이가 많습니다. 유서진이 1977년생 올해 나이 만 40세, 이희진이 1979년생 서울 태생으로 올해 나이 38세, 그리고 정다혜가 막내로 1985년생 만 32살 소띠입니다.
2 유서진, 이희진, 정다혜 데뷔는?
유서진은 연극배우 출신으로 1996년 MBC 공채 25기 탤런트에 합격 당해 년도 MBC 월화드라마 '의가형제'로 데데뷔했는데요. 배우 김세아, 서유정, 강성연, 김정은 등이 입사 동기입니다.
이희진은 다들 잘 아시다시피 10대 시절 여성 5인조 걸그룹 베이비복스로 가수 데뷔를 먼저 했다 베이비복스 해체 후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데뷔작은 2010년 SBS 드라마 '괜찮아, 아빠딸'에서 애령 역이죠.
그리고 정다혜는 2001년 SBS 드라마 '피아노'가 데뷔작입니다. 극중 조재현이 연기하는 한억관 가족의 사랑스러운 막내딸 한주희 역으로 아역 배우 출신인데요, '피아노'가 워낙 시청률도 좋고 화제작이어서 데뷔작치고도 높은 인기를 얻었던 배우입니다.
3 유서진 대표작은 '시크릿 가든'에서의 현빈 전 여친이자 주치의 역할?
자, 대표작은 묶지 않고 한 명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배우 유서진입니다. 유서진의 대표작은 드라마 '그린로즈', '나도야 간다', '나쁜 여자 착한 여자', '대왕 세종', '온에어', '시크릿 가든'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단연코 '시크릿 가든'에서의 현빈의 전 여친이자 주치의 이지현 역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유서진은 당시 김은숙 작가의 '온에어'와 '시크릿 가든'까지 연이어 출연하며 일찌감치 인기작의 명품 조연 배우로 이름을 날렸는데요, 근데 아쉽게도 이번 김은숙 작가의 신작인 '미스터 선샤인'에는 합류 소식이 안들려오네요.
4 베이비 복스 가수 출신 배우 이희진의 대표작은 '최고의 사랑'?
이희진은 잘 알려졌다시피 1997년 데뷔한 걸그룹 베이복스 출신의 배우입니다. 베이비복스 해체 후 배우로 데뷔한게 2002년이니까 15년차 배우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근데 생각보다 대표작을 꼽기가 쉽지 않은 배우라서 좀 안타까운 면이 없지 않네요.
그래도 굳이 대표작을 하나 꼽아야 한다면, 2011년 MBC 인기 드라마 '최고의 사랑'에서의 국보소녀 제니 역이 아닐까 싶네요. 당시 '최고의 사랑'에서 국보소녀 출신의 화려한 과거를 뒤로 하고 레스토랑 사장 제니로 사는 어떻게 보면 '베이비복스' 은퇴 이후의 진짜 이야기라고도 할 수 있는 겹치는 부분이 많아 연기가 잘 나오지 않았나 싶은 느낌이에요.
그러나 사실 베이비복스 출신의 다른 가수인 윤은혜와 심은진이 걸그룹 출신 치고도 연기자로 꽤 성공한 셈이어서 베이비복스 출신 후발 주자 연기자로서 꽤 부담감이 컸다고도 할 수 있겠는데요. 그럼에도 나름 안정적인 연기변신으로 지금 이 자리까지 오게 되지 않았나 싶은 배우입니다.
5 정다혜 대표작은 단연코 '막돼먹은 영애 씨'!!
배우 정다혜는 '막돼먹은 영애 씨'의 차녀 '영채' 역이 대표작이라고 쉽게 고를 수 있겠네요. 나이는 어리지만 2017년 연예계 데뷔가 16년차로 꽤 오랜 시간 연기를 해 온 배우인데요. '막돼먹은 영애 씨'에서 정다혜는 2007년 첫 방송 때부터 최근 시즌16까지 계속 출연하고 있으니 시즌제 드라마가 완전히 정착된 미국으로 쳐도 엄청 오래 출연한 배우라고 할 수 있겠네요.
6 유서진, 이희진, 정다혜 결혼 및 연애 그래프는?
품위있는 그녀의 명품 조연 3인방 유서진, 이희진, 정다혜 세 사람 중 맏언니 유서진과 막내 정다혜는 품절녀이고 이희진만 현재 솔로입니다.
유서진은 2014년 11월 22일 10년 지기 친구 사이로 지내오던 한 살 연상의 사업가와 결혼해서 1년 만이 2015년 12월 20일 아들을 출산했으며, 정다혜는 여배우의 최고 전성기라고 할 수 있는 20대 중반의 나이에 2011년 10월 29일 미국 유학파 출신 사업가 신랑과 결혼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희진은 뭐랄까요. 스캔들도 별로 없었고 열애설도 별로 없는 뭐랄까 꽤 심심한 배우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현재 베이비복스 멤버 중에서 김이지가 애가 둘인 엄마이고, 막내인 윤은혜가 33살인데, 결혼 계획을 묻는 것에는 윤은혜나 간미연이 먼저 결혼할 것 같다고 둘러대며 얘기를 무마한다고 하네요.
7 유서진 '품위있는 그녀' 합류 위해 3주 폭풍 다이어트
배우 유서진은 출산 후 첫 작품이 '품위있는 그녀'였는데요. 유서진은 출산이 노산이었기에 회복이 무척 더뎠고, 붓기도 잘 안 빠지고 몸매가 정리가 너무 안 된 상태에서, 강남 브런치 모임의 차기옥이란 캐릭터가 나이보다 동안이어야 한다는 설정 때문에 악착같이 살을 뺐다고 합니다.
첫 대본을 받다 쥐고 촬영까지 3주 동안 미친 듯이 급 다이어트를 했고, 5kg 가깝게 체중을 줄이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었던 다이어트 덕에 실루엣과 라인이 이전과 많이 달라져서 가까스로 안도를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8 '품위있는 그녀'에서 180도 연기 변신 이희진
'품위있는 그녀'에서 이희진은 남편이 레지던스급 호텔을 소유한 부유한 환경의 전형적인 강남 엄마이자, 파워블로거 역할을 맡아 기존 드라마들에서 맡아왔던 캐릭터들과는 다른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강남부심이 뼛속까지 깊은 여자로, 등잔밑이 어둡다고, 띠동갑 연하인 내연남과 남편 소유의 호텔에서 규칙적인 불륜을 저지르는 여자 김효주 역으로 나옵니다.
9 한 단계 상승된 연기력, '품위있는 그녀' 오경희 역의 정다혜
'품위있는 그녀'에서 정다혜는 말 그대로 가식이 몸에 철철 밴 상여우 배역인 오경희 역을 맡았습니다. 프로 골퍼 출신으로 지금은 강남의 상가와 주차장 등을 임대하며 돈을 만지는 금수저 남편을 두었지만, 한 달 월세만 8천만 원이 넘는 부자임에도 남편이 생활비 이외에는 돈을 못 만지게 하니 차기옥의 남편 장원장과 내연의 관계에 들어가버린 여자로 나오죠.
정다혜는 '막돼먹은 영애씨'에서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눈길을 끌었지만, 이후 영화 '늑대의 유혹', '심장이 뛴다' 조연, '그여자 그 남자의 속사정'에서 주연을 맡았지만 흥행이나 연기력과는 좀 거리가 있었지만, 이번 '품위있는 그녀'에서는 연기력을 입증하며 한 단계 성숙한 배우로 태어났다는 평가를 받으며 승승장구중입니다.
10 유서진, 이희진, 정다혜 인스타그램
배우 유서진은 이제 막 인스타그램을 시작한 것 같은데요. 일상, 홈쇼핑, 뷰티, 연기, 육아, 워킹맘이라는 해쉬태그 중에서도 홈쇼핑에 자주 등장하는 배우인지라 홈쇼핑 해쉬태그가 재밋네요.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seojin__you/ 입니다.
이희진 역시 인스타그램이 좀 급조된 느낌이 강한데요. 가장 최근에 올린 사진이 '품위있는 그녀' 시작 전인 2017년 6월 16일에 본방사수를 홍보하는 포스팅이 끝이네요. ^^ 이희진 인스타그램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hee_heejin/ 입니다.
그리고 배우 정다혜의 인스타그램은 그나 '품위있는 그녀' 명품 조연 3인방 중 가장 활발한 인스타네요.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ddalae/ 입니다. 다들 한 번씩 품위있는 그녀 잘 보고 있다고 댓글 하나씩 남겨놓고 와도 좋겠네요.
☞ 관련글:
실물이 가장 예쁜 연예인, 성룡 친구, 남편은 락산그룹 차남 박주영, 성형없어도 방부제 미모, 품위있는 그녀의 김희선이 레전드인 이유 10가지
품위있는 그녀 조연 3인방 화이팅입니다
아래 공감버튼 ♡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