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무형문화재 1호 아버지, 한끼줍쇼 평창동 대저택, 예술가 집안, 엄친아 조항리 아나운서 ♥ 엽기적인 그녀 톱10, 왕은 사랑한다 비연 역의 배우 박지현 열애 궁금증 10가지

조항리 아나운서와 신인배우 박지현이 열애중이라고 하네요. 조항리 아나운서는 예전 한 2년 전 쯤에 해피투게더 아나운서 특집에서 조우종, 도경완, 가애란 아나운서와 함께 나왔을 때 봤던 기억이 있고, 배우 박지현은 '왕은 사랑한다'의 비연 역의 배우네요. 


조우종 아나운서는 엄친아 아나운서로 유명한데요, 어떤 집안의 어떤 반듯한 엄친아 아나운서인지, 배우 박지현은 '사임당 빛의 일기'로 데뷔를 했다고 하는데요 무슨 역할을 맡았었는지 등 두 사람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  엄친아, 금수저 조항리 아나운서

조항리 아나운서는 1988년 7월 16일 서울에서 태어났고, 경기초등학교, 청운중학교, 명덕외국어 고등학교,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2012년 KBS에 입사한 아나운서입니다. 


특히 연세대 경영학과에 다니다 휴학 중이던 25살의 나이에 KBS 39기 공채 아나운서 시험에 응시했다가 덜컥 합격 최연소 아나운서로 화제가 되었는데, 해외파도 아니면서 딱 한 번 본 토익에서 만점을 얻는 빼어난 지식과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아나운서계의 김수현

또한 조항리 아나운서는 과거 연세대학교 학생으로 KBS에 최연소 아나운서로 입사 당시 180cm가 넘는 훨출한 키와 작은 얼굴 등으로 아나운서계의 김수현으로도 유명했는데요. 실제로 조항리 아나운서는 김수현의 열성 팬으로 조수현이라는 이름의 가명을 사용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3  무형문화재 1화 아버지에 서양음악 전공 어머니, 미술 전공 누나까지 예술가 집안

아울러 조항리 아나운서는 엄친아 금수저 아나운서로도 유명한데요. 아버지는 해금연주가로 무형문화재 1호이신 조운조 서울대학교 국악과 출신 교수로, 국악교육학회 회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 국악인 관리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이화여대 한국음학과 명예교수로 재직중인 한국 국악계의 큰 어른이시며, 조항리 아나운서의 어머니는 서양음악을 전공했고, 누나 역시 미술 전공자로 집안 모두가 예술쪽 유전자가 흐르는 예술가 집안이라고 합니다. 



 4  '한끼줍쇼'에서 공개되었던 평창동 대저택

2016년 12월 29일날 방영된 JTBC '한끼줍쇼'에서는 이경규와 강호동이 이수근, 이윤석과 함께 문화 예술인의 마을이라는 평창동을 방문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이경규는 이수근과, 강호동은 이윤석과 팀을 이뤄 프로그램 컨셉에 맞도록 함께 저녁을 먹을 집을 찾아 나섰는데요, 이 때 강호동이 불이 환히 켜진 한 저택의 초인종을 눌렀는데 알고 보니 그곳이 바로 조항리 KBS 아나운서가 살고 있던 대저택이었습니다. 


<한끼줍쇼에 등장했던 조항리 아나운서 평창동 대저택>


프로그램 컨셉이 이렇게 벨을 눌러 밥을 한 끼 얻어먹으면 성공하는건데, 근데 조항리 아나운서는 과거 1대100에서 강호동과 인연이 있어 밥을 한 끼 대접했을 수도 있었겠지만, 그러나 조항리 아나운서가 KBS 아나운서였던지라 JTBC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컨셉이 다소 부담스러워 집만 공개하고 밥은 대접하지 못했더랬죠. 


결국 아버지, 어머니, 누나와 함께 조항리 아나운서가 사는 집에서 강호동과 이윤석은 한끼를 얻어먹는 것에는 실패했지만, 그러나 그 덕에 엄친아 금수저 아나운서라는 조항리 아나운서의 대저택 평창동 집이 공개되며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5  대학내일 표지 모델 출신의 배우 박지현

그렇다면 이런 엄친아 최고 스펙의 KBS 조항리 아나운서와 열애중이라는 행운의 여성인 신인배우 박지현은 누구일까요? 


배우 박지현은 1994년 11월 26일생으로 개띠 올해 나이 만 23살의 배우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학과 13학번인데요. 한국외국어대 재학 당시 대학내일 714호 표지모델로 SNS에서 큰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6  MBC 연중 캠페인 '새끼 손가락을 건다는 건'으로 연예계 데뷔한 박지현

대학내일 표지모델로 눈에 띄었던 박지현은 2015년 연기자 전문 연예 기획사인 나무엑터스 공채 오디션을 통해 전속계약과 함께 연기자의 꿈을 키워 가다, 2015년 MBC 연중 캠페인 '새끼 손가락을 건다는 건'의 모델로 출연하면서 연예계에 데뷔하게 됩니다. 


"새끼손가락을 건다는 건 지켜주겠다는 다짐, 흔들리지 않겠다는 믿음, 한결같은 신뢰, 함께 하자는 행복한 약속, 이제 우리도 마음속으로 새끼 손가락을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당신의 기본과 나의 원칙이 새끼 손가락을 걸 때, 대한민국을 지탱하는 힘이 됩니다."는 42초 가량의 캠페인 영상에서 박지현은 23초 즈음에서 새끼 손가락을 거는 젊은 남녀 중 핑크색 카디건을 입은 여성으로 등장합니다. 아래 영상.


<새끼 손가락을 건다는 건, 23초 즈음 박지현 등장>



 7  엽기적인 그녀 대국민 오디션 톱10에 들었던 박지현

박지현은 대국민 오디션으로 유명했던 SBS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 TOP10에 들었던 배우입니다.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는 제작 단계에서 신인 여배우를 여주인공으로 발탁하는 대국민 오디션으로 큰 화제가 되었던 작품이죠. 이른바 전지현이 영화 '엽기적인 그녀'로 신인에서 대스타가 되었듯,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 역시 제2의 전지현을 찾는다는 야심찬 기획으로, 박지현은 그 중 최종 TOP10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2016년 6월 23일 '엽기적인 그녀' 대국민 오디션은 최종 투표를 마감하고 최종적으로 '엽기적인 그녀'로 영화 '그녀는 예뻤다', 드라마 '사랑아 사랑아' 등에 출연한 김주현을 선출하지만, 이른바 외압설로 인해 오디션 논란을 일으키며 최종 엽기적인 그녀는 배우 오연서가 되죠. 



 8  유준상의 제이 앤 조이 음악 앨범 뮤직비디오의 주인공 박지현

배우 유준상이 지난 2014년부터 '유준상의 제이 앤 조이 20(J n joy 20)'라는 이름으로 음악 여행을 통해 순간의 느낌을 담아 이야기 하듯 곡을 만드는 프로젝트 앨범을 발매하고 있는데요. 


제주, 남해, 유럽 등의 음악 여행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 컨텐츠를 만들어 온 유준상이 지난 2016년 6월에는 춘천으로 음악여행을 떠나며 작곡 외에도 뮤직 드라마를 한 편 촬영하는 기획을 했는데, 바로 그 유준상의 제이 앤 조이 20 춘천 음악여행 편 뮤직 드라마의 주인공이 배우 박지현이었습니다. 



 9  사임당 빛의 일기

배우 박지현의 드라마 데뷔작은 '사임당 빛의 일기'입니다. 근데 과거와 현재로 나뉘어 주조연 배우들이 상당했던 이 작품에서 박지현이 맡았던 역할은 아직까지는 못 찾았습니다. (^^;;) 아마도 크레딧에 올라가지 않는 단역으로 출연한 것 같은데 꼭 찾아서 사진과 함께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10  MBC 드라마 '왕은 사랑한다'의 윤아 몸종 캐릭터 비연 역의 박지현

그리고 2017년 현재 배우 박지현은 조항리 아나운서와의 사랑을 쌓아가면서 동시에 MBC 인기 월화드라마 '왕은 사랑한다'에서 윤아가 연기하는 은산과 친자매처럼 자란 몸종 캐릭터 비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신예치고는 완벽한 대사 처리 능력에, 감정 연기도 뛰어나고, 연기력 역시 다분히 안정적이라 장래가 촉망되는 신인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박지현인데요. 조항리 아나운서와의 사랑과 '왕은 사랑한다'에서의 더 높은 인기 기원해 볼게요. 

 

관련글:

유이 강남 열애 부인했다 인정케한 디스패치 빼박 사진 무엇? 유이 아버지 김성갑 코치 누구? 건물주 강남 집안 재력 상당?

김준희 16살 나이 차이 보디빌더 이대우와 인스타그램서 열애 공개! 지누와의 유산, 이혼 과거, 쇼핑몰의 여왕 김준희 에바주니 월매출 10억 달성 비결은?

전설의 고멘 짤방에서부터, 일본의 김태희, 일본 여성들이 닮고 싶은 얼굴 1위, 야마시타 토모히사와 결혼 발표까지, 이시하라 사토미 볼매 10선


조항리 아나운서, 배우 박지현 예쁜 사랑하세요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