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예쁜 몸매, 털털 인스타그램, 5살 연상 의사 남편과 결혼하는 미스코리아 출신 MC 서현진 아나운서 매력 7가지

미스 코리아 출신으로 MC, 방송인으로 맹활약중인 서현진 아나운서가 결혼을 한다고 하네요. 신랑은 서현진 아나운서보다 5살 연상의 의사라고 합니다. 


MBC 주말 뉴스데스크를 진행했던 MBC 간판 아나운서에서 2014년 프리 선언 후 쉽지 않은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서현진 아나운서의 7가지 매력을 정리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1  대구 출신, 이대 나온 여자

서현진 아나운서는 1980년 12월 13일 대구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나이 만 37세, 원숭이띠입니다. 서울예술 고등학교 무용과를 나와서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한국무용을 졸업했고, UC 버클리에서 저널리즘 석사 학위를 받기도 했습니다. 


하정우의 연인으로 유명했던 모델 출신 배우 구재이, 롤드컵 여신 조은정 아나운서, 배우 반효정 등이 이화여대 무용과 출신의 연예인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여담으로 이화여대 무용과는 남자 대학생들의 미팅 소개팅 선호도 1위의 학과여서 서현진 아나운서 역시 한 방송에서 대학교 때 미팅을 200번이나 했다고 밝혀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  2001년 미스코리아 대구 선, 미스코리아 선

또한 서현진 아나운서는 미스코리아 출신 아나운서로도 유명합니다. 2001년 미스코리아 대구 대회에서 선으로 입상 본선에 진출, 최종 성적 역시 미스코리아 선으로 당선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2001년도 제45회 미스코리아 진은 김민경이었고, 골퍼이자 머슬 매니아, 헬스 트레이너로 유명한 정아름 역시 2001년 미스코리아 서울예선에서 2위로 입상하며 본선에서 미스 무크로 당선되기도 했습니다. 


2001년도 미스코리아 진 김민경이 최근 MBC 드라마 '이브의 사랑'의 강세나 역으로 연기활동을 펼치고도 있지만, 김민경이 미스코리아 진 선출 당시부터 미스코리아 진 감은 아니다며 안티가 양산되며, 의외로 시선이 선이었던 서현진에게로 쏠리는 기현상도 있었더랬죠.



 3  2004년 MBC 아나운서 입사

서현진 아나운서는 2014년 12월 MBC 아나운서에 입사한 이후 '출발! 비디오 여행',  '스포츠 매거진', '네버엔딩 스토리', '화제집중', '불만제로', '일요일 일요일 밤에'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특히 2006년에 임신으로 자리에서 물러나게 된 김주하 앵커를 대신해서 주말 뉴스데스크를 진행했던 박혜진 아나운서가 엄기영 앵커와 호흡을 맞춰 뉴스데스크에 입성했고, 이에 공석이 된 주말 뉴스데스크 여성 앵커 자리에 서현진 아나운서가 들어가기도 했죠.



 4  버클리 유학, 그리고 '굿모닝 FM'

2010년 서현진 아나운서는 저널리즘을 공부하기 위해 미국 UC 버클리 유학길에 오릅니다. 방송하는 사람은 늘 새롭고 발전된 모습이어야 하는데 일상에 치여 퇴보하는 느낌이었다며, 변화를 도모하는 자극자로서 미국 유학을 결심했다는 서현진 아나운서는 UC 버클리 2년 유학생활을 보내고 2012년 귀국해서 MBC에 복귀합니다. 


그리고 맡은 프로그램이 오전 출근시간대 MBC 간판 라디오 프로그램인 '굿모닝 FM'입니다. KBS의 'FM 대행진', SBS의 '파워타임'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라디오 격전지로, 서현진 아나운서 직전에는 다재다능한 MC 지석진이 마이크를 잡았던 프로그램입니다.



 5  2014년 MBC에 사표 후 프리 선언

2014년 서현진 아나운서는 MBC에 사표를 제출합니다. 개인적인 사유로 사표를 냈다고는 했지만, 그러나 2012년부터 MBC가 장기 파업을 겪으면서 오상진, 문지애 아나운서부터 최윤영, 나경은, 박해진 등등 MBC 간판 아나운서들이 모두 사표를 제출 프리랜서 선언을 한 이후 서현진 아나운서까지 빠져나가며 MBC는 위기에 처하기도 하죠.


MBC 퇴사 이후 H.W 엔터프라이즈와 전속 계약을 맺은 서현진 아나운서는 프리 선언 후 tvN 교양 프로그램 '오 마이 갓', EBS 북카페 DJ 등을 맡으며 전문 교양 MC로 자리하게 됩니다. 


특히 2015년 가을 개편때 맡았던 'EBS 북카페'는 책을 읽고 싶지만 시간과 여유가 없는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유명 문학작품과 함께 유익한 내용을 다루는 한국방송대상 라디오 문화예술대상 수상의 인기 프로그램인데, '다시 나를 생각하는 시간, 서른'이라는 책도 쓴 서현진 아나운서는 솔직하면서도 친근한 진행으로 역대 EBS 북카페 최고의 DJ 중 한 명으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6  다섯 살 연상 의사와 2017년 11월 결혼 예정

서현진 아나운서는 2017년 7월 다섯 살 연상의 의사와 2017년 11월 결혼식을 올린다고 발표를 합니다. 좀 더 정확한 일시는 2017년 11월 25일 오후 12시 30분 서울 압구정 성당에서 결혼식이 열리는데요. 


두 사람은 만난지 1년 가량 되었다고 하며,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는데, 서현진 아나운서가 특히 신랑의 착하고 자애로운 인성에 반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7  소탈하고 털털한 인스타그램

서현진 아나운서는 예쁜 외모나 몸매에 비해 털털하고 소탈한 매력이 가득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을 방문해보니 6월 29일부터 일산 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연극 '배우 우배'서 주인공 우배의 여자친구 정미란 역으로 연극 데뷔를 한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연극은 드라마나 영화와는 달리 인간의 삶을 다루는 장르라는 점에서 매료되었다고 하는데요. 아래 서현진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 결혼 축하 소식 하나씩 남기도 오셔도 좋을듯 싶네요. 


서현진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itsme_hyunjin/

 

관련글:

이상벽 딸, 원정출산 논란, 미스틱 소속 프리랜서 3년차, 16년 차 MC, 현장 토크쇼 택시 출연 이지연 아나운서 누구?

정은승 아나운서 시골의사 박경철 재혼 소식 뒤늦게 공개된 진짜 이유는?

고민정 아나운서 문재인 대통령 대변인 발표 없는 이유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