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옥소리 이탈리아 셰프 남편 조르지오 파팔라도와 이혼 확정? 박철과 결혼, 두명의 불륜남, 이혼 후 또 이혼, 옥소리 파란만장 인생사 총정리

배우 옥소리의 근황이 공개되었는데요. 박철과 이혼까지 하면서 만났던 이탈리아 셰프와 결혼 후 대만에서 살고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관련 보도에 따르면, 옥소리는 이탈리아 셰프와도 결혼 후 몇 년 지나지 않아 이혼했다고 합니다.


배우 옥소리와 박철, 그리고 과거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던 옥소리의 불륜 등등 배우 옥소리의 파란만장한 인생사를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1  1990년대 청순 여배우의 대명사 옥소리 누구?

옥소리는 1968년 12월 24일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본명은 옥보경, 2017년 기준으로 만 49세입니다. (최진실과 생년월일까지 완전히 똑같고, 배우 황수경과는 생일이 똑같습니다.)


1987년 태평양 화학 광고 모델로 데뷔한 이후 청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무기로 영화 '구로아리랑', '비오는 날 수채화', '젊은 날의 초상', 드라마 '영웅일기', '인간의 땅', '옥이 이모' 등에 출연했던 배우입니다. 


특히 1990년 개봉했던 영화 '젊은 날의 초상'은 불륜과 복수, 사랑과 증오 등의 인간군상의 다채로움을 담아낸 수작으로 지금까지도 추억의 한국 고전 영화로 유명한데요. 정보석, 이혜숙, 배종옥 등 당대의 스타들 속에서 옥소리는 청순한 이미지의 최고의 하이틴 스타로서 리즈 시절의 모습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2  박철과의 결혼, 대표적인 연예계 잉꼬 부부에서 충격의 파경까지!

배우 옥소리는 1995년 동료 배우 박철과 결혼하며 다시 한 번 연예계 최고의 화제거리를 낳습니다. 결혼 후 옥소리와 박철은 연예계 최고의 원앙부부, 잉꼬부부로 알려지며 전 국민의 부러움을 샀지만, 그러다 갑자기 2007년 두 사람의 이혼 소송이 알려지며 잉꼬부부가 아닌 서로 말도 없이 살았던 쇼윈도 부부였던 사실이 공개됩니다. 


게다가 이혼 소송의 배경이나 과정 역시 막장 중의 막장을 보는듯한 상황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박철이 바람을 피워서 이혼 소송을 하게 되었다고 알려졌지만, 정작 이혼 소송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밝혀진 사실은 박철이 아닌 옥소리가 불륜을 자행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것도 한 명이 아닌 두 명과요.



옥소리의 불륜 상대는 박철의 후배인 팝페라 가수 정세훈과 이탈리아 셰프인 조르지오 파팔라도였는데, 근데 당시 옥소리는 조르지오 파팔라도를 선택하기 위해 정세훈과의 불륜을 인정하며 스스로 간통죄를 인정까지 하게 됩니다. 


간통죄가 엄연히 존재했던 당시로서 간통죄를 인정한다는 것은 엄청난 모험이기도 했는데, 결국 이로 인해 박철은 옥소리를 형사고발하게 되고 결국 이혼소송에서 간통죄를 인정한 옥소리의 증언으로 인해 친권과 양육권이 박철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3  옥소리 팝페라 가수 정세훈과 간통죄를 자백하면서까지 지키려 했던 것은?

근데 옥소리가 팝페라 가수 정세훈과의 간통을 자백하게 된 사연이 아주 재밌습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옥소리가 사랑하는 연인 관계였던 이탈리아인 셰프 조르지오 파팔라도가 한국내 간통죄로부터 도망칠 시간을 벌기 위해 이미 헤어진 남자였던 정세훈을 끌여들여 간통죄를 고의 자백했다는 것으로 추정했기 때문입니다. 


결국 옥소리는 박철과는 이혼을 하게 되고, 이후 간통죄로 유죄 선고를 받으면서까지 지키려 했던 이탈리아 요리사 조르지오 파팔라도와 결혼해서 대만에서 1남 1녀를 낳고 살게 됩니다.  



 4  옥소리 방송 복귀 무산 해프닝

그리고 2014년 경 대만에서 잘 살고 있다고 알려졌던 배우 옥소리가 느닷없이 국내 방송 복귀를 시도합니다. 여러 차례 연예 프로그램에 소식이 전해지더니, 그리고 결국 2014년 3월 20일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 택시'를 통해 국내 화동을 재개합니다. 


당시 옥소리는 이탈리아인 셰프 조리지오 파팔라도와 대만에서 법적인 모든 절차가 다 끝났다며 다시 배우로 돌아오고 싶다는 의지를 피력했고, 박철과의 사이에서 벌어졌던 불륜사를 잘 알고 있던 네티즌들은 옥소리의 뻔뻔한 복귀 의지를 강력하게 비판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런 네티즌들을 향해 썰전 예능심판자 패널이었던 허지웅이 강한 어조로 한 마디를 합니다. 


"실질적으로 법적으로 절차가 끝난 타인의 가정사에 대해서 왈가왈부 하면서 거기에 평가질을 한다는 것은 굉장히 오만한 짓이라고 생각합니다. 잘못한 일이 있을면 책임을 지면 되는거 아닙니까. 셀럽들의 사생활에 반응에 대해서 이야기 할때 인용되는 대중들의 실체에 대해서 전부 유리멘탈에 엄청나게 완고한 도덕주의자에 자기는 요만큼의 흠결도 없었던 인생을 살았던 대단한 인간들 같아요.  비단 옥소리 씨 뿐만 아니라 셀럽들이 아주 적극적으로 다 명예훼손으로 고소했으면 좋겠어요! 한 명도 안 빼놓고!"


옥소리의 배우 복귀에 대해서 도덕성을 흠집잡는 네티즌들을 향한 아주 강한 발언이었지만, 이번에도 키보드 워리어, 댓글러 네티즌들의 무책임한 발언으로 상황이 정리될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옥소리가 이탈리아인 셰프 남편 조르지오 파팔라도와 법적 절차가 모두 끝났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었고, 조르지오 파팔라도는 기소중지로 수배중인 상태였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허지웅도 깨갱, '현장 토크쇼 택스'도 깨갱하며 물러나고 배우 옥소리의 국내 방송 복귀는 그렇게 무산이 됩니다. 



 5  옥소리 이혼 활정? 국내 방송 복귀 재차 시도할까?

네, 그렇습니다. 2017년 7월도 반이나 지난 현재 들려오는 옥소리의 이혼 소식은 정리하면 이렇게 되겠네요. 2007년 경 박철과 이혼하면서 만나 함께 살게 되다, 그 후 대만에서 결혼을 올려 1남 1녀를 낳고 살았던 배우 옥소리가 그 화제의 불륜남이었던 이탈리아인 셰프 조르지오 파팔라도와도 그간의 법적인 절차가 이번에는 진짜로 끝이 나서 이혼이 확정되었다는 말이 되겠네요. 


현재 옥소리의 남편 조르지오 파팔라도는 옥소리와 이혼하고 2016년 초 미국계 대만 여성과 재혼해서 대만에서 살고 있다고 하며, 옥소리와의 사이에서 낳은 1남 1녀 역시 조르지오 파팔라도에게 양육권이 돌아갔다고 합니다. 



한편 박철도 지난 2013년 미국에서 미국인 여성과 라스베가스에서 재혼 후 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제 법적으로도 완전하게 이탈리아인 셰프와 갈라서게 된 옥소리가 이제는 한국 방송 활동이 가능해지는 것일까요? 쉽지는 않겠지만 못 할 것도 없겠네요. 물론 이번에도 네티즌들의 강한 반발이 크게 예상되지만요.

 

관련글:

불타는 청춘 영턱스클럽 임성은 합류! 이주노와의 노예계약 영턱스클럽 탈퇴 논란에서부터 나이, 결혼, 남편, 아이, 이혼까지 궁금증 총정리

불타는 청춘 합류 서정희, 쇼핑몰 폭리, 서세원과의 결혼, 사위 재벌설까지 3대 의혹 무엇?

둘이 합쳐 16조, 최고의 사랑, 최고의 재력! 할리우드 부자 커플 톱10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