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FT아일랜드 최종훈, 푸른거탑 최종훈, 손연재의 남자 최종훈 누구?

손연재와 최종훈이 열애 세 달째라고 하는데요. 근데 손연재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이들 아는 이름이지만, FT 아일랜드 소속의 최종훈이라고 하니 도대체 그분은 또 누구신지 모르실 분이 상당하겠네요. 


손연재의 남자 최종훈이 누구인지, FT아일랜드가 어떤 밴드인지, 최종훈의 방송, 드라마, 영화 출연작은 또 어떤 작품에서 어떤 모습으로 등장했는지 등등 최종훈의 활약상 10가지를 모았습니다. 



 1  FT 아일랜드의 리더 최종훈

FT아일랜드는 2007년 6월 데뷔한 5인조 팝+락밴드로, 밴드명 FT아일랜드는 Five Treasure Island의 약자로, 다섯 명의 멤버가 하나 하나가 보물인 일종의 보물성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최종훈은 FT아일랜드에서 밴드의 리더와 함께 기타와 건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올해로 결성 10주년을 맞은 FT아일랜드

2017년 FT아일랜드는 올해로 결성 10주년을 맞이합니다. FT아일랜드는 지난 6월 7일 결성 1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 'OVER 10 YEARS'를 발매했는데, 그래서인지 최근 FT아일랜드의 멤버 이홍기가 인기 예능 '아는 형님'에 나오기도 했습니다. 


최종훈과 손연재의 열애설이 FT아일랜드 10주년과는 큰 상관은 없겠지만, 그렇다고 전혀 무관한 것만도 아닐것이, 사실 팀의 리더를 맡고 있지만 인지도면에서 아주 크지는 않은 최종훈으로서는 손연재와의 열애설로 FT아일랜드 10주년과 본인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리라는 생각 역시 없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3  최종훈 나이, 학력 등등은?

FT아일랜드 리더 최종훈은 1990년 3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만 27살 말띠입니다. 같은 나이의 국내 남녀 연예인으로는 배우 고경표, 빅뱅의 승리, 비스트의 이기광, 여성 듀오 다비치의 강민경, 배우 고아라, 포미닛의 남지현, 소녀시대 수영, 배우 박보영, 박신혜, 백진희, 그리고 대표적인 노안 배우 임수향 등이 있습니다. 


학력은 밴드 동료인 이재진과 함께 서울 서대문과 경기도 안산에 있는 4년재 사립 디지털 대학인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4  '너는 펫'의 최종훈

2011년 최종훈은 장근석, 김하늘 주연의 영화 '너는 펫'에 캐스팅됩니다. 최종훈이 맡았던 배역은 김하늘이 맡은 주인공 지은이의 동생 지은수 역으로, 당시 '너는 펫'을 통해 처음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던지가 김하늘에게 연기 지도를 받는 등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5  네이버 웹 드라마 '프린스의 왕자' 최종훈

FT아일랜드 리더 최종훈은 동료 이홍기만은 못하지만 배우로서 활동도 몇 차례 경력이 있습니다. 그 중 2014년에는 인기 웹툰을 드라마로 옮긴 네이버 웹드라마 '프린스의 왕자'에서 대기업 MS 컴퍼니의 후계자이자, 세상에 믿을 놈이라고는 여동생 유나뿐이라고 생각하는 여동생 컴플렉스의 소유자 박시현으로 분한 바 있습니다. 유나 역에는 AOA의 유나가 맡았죠.



 6  QTV 청춘드라마 '영웅들'의 최종훈

또한 최종훈은 2015년에는 QTV 제작 7명의 열혈 청춘들의 이야기인 '영웅들'에서 일곱 주인공 중 일 인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FT아일랜드 최종훈 이외에도 이엘리야, 박두식, 김건호, 정재훈, 김서진, 고나연 등 신인 연기자들이 합류했고, 그 외 변우민, 유혜정, 우현 등의 중년 배우들 역시 함께 호흡을 맞췄던 작품입니다. 



 7  조보아 열혈 팬이라던 '정글의 법칙'의 최종훈

이런 저런 드라마에 출연했지만 밴드의 동료인 이홍기에 비해 연기자로서 잘 풀리지 않던 최종훈이 인지도를 조금이라도 높힌 작품은 바로 SBS '정글의 법칙'입니다. 당시 최종훈은 열심 열성으로 만든 어깨와 가슴 근육을 공개했는데, 당시 조보아의 열혈 팬이라고 하더니, 그러고보니 손연재와 조보아 귀엽고 생글생글한 면이 닮은 점이 없지는 않아 보이네요.



 8  마리텔의 최종훈

마지막으로 최종훈은 지난 2017년 4월 FT아일랜드 동료 이홍기와 함께 마리텔에 출연 고양이 사랑, 애묘라는 콘텐츠로 방송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당시 이홍기는 반려모 스컬과 쩔셈이를, 최종훈은 반려묘 자스민을 데리고 나와 고양이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손연재는 두부라는 반려견이 있고, 최종훈은 고양이를 또 이렇게 좋아하니 손연재, 최종훈 두 사람의 동물 사랑이 좋은 인연을 만들었나 보네요. 


P.S. 아 그리고 푸른거탑의 최종훈은 동명이인인 영화배우입니다. 과거 tvN 인기 프로그램 '푸른거탑'에서 말년 병장 최종훈 병장을 연기한 배우인데요, 손연재와 이분과의 열애설이라면 이거 진짜 대박 뉴스인데요. ㅎㅎ

 

관련글:

손연재 최종훈 열애중! 손연재 안티가 많을 밖에 없는 이유 7가지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