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라디오스타 박소현 나이, 학력, 전공, 결혼 그리고 대리운전까지 5대 궁금증

여자 연예인 중 동안 연예인이 많다고 하지만 그 중에서도 최강 동안 여자 연예인을 하나만 꼽으라고 하면 저는 이 분을 꼽습니다. 바로 방송인 박소현입니다. 


요즘에도 이불 빨래 하러 크린토피아 무인 빨래방에 갈 때마다 이분 광고 보며 정말 최강 동안이다 놀래고, 러닝한답시고 배철수의 음악 캠프 들으면 매번 대리운전 광고가 나와 자꾸 떠올리게 되는 분인데요, 방송인 박소현의 매력을 나이, 학력, 전공, 결혼 그리고 대리운전, 이렇게 다섯 가지 키워드로 분석해봅니다.



 1  최강 동안 박소현 나이 말 그대로 대박!

박소현은 1993년 드라마 '내일은 사랑'으로 배우로 데뷔했지만, SBS TV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SBS 파워 FM '박소현의 러브게임', MBC 에브리원 '비디오 스타' 등등 라디오와 TV를 오가며 각종 교양, 예능 프로그램의 MC로 더욱 기억되는 인물입니다. 


특히 SBS TV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는 남자 MC 임성훈과 함께 파일럿 시범 방송이 처음 나갔던 지난 1998년 5월 6일부터 현재까지 무려 19년 동안 그 모습 그대로 출연하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박소현의 나이가 몇 살이냐구요? 놀라지 마십시요. 박소현은 1971년생, 그것도 생일이 2월 11일로 빠른 1971년생, 만으로 46세 돼지띠입니다. 국내의 또래 여자 연예인인 고현정, 이미연, 이영애, 김남주 등등에 비해서도 상당한 동안 얼굴이고, 해외의 또래 여자 연예인인 위노나 라이더, 섀넌 도허티, 크리스티나 애플게이트에 비하면 더더욱 엄청난 동안이기도 하죠. 



 2  나 이대 나온 여자야~! 박소현 학력과 전공

얼마전에 일베 회원이 모 예술고등학교 학생을 성폭행하겠다는 공개글을 일베에 올려 경찰이 수사에 나서며 난리가 났었죠. 박소현이 나온 고등학교가 바로 그 선화예술고등학교입니다. 


박소현은 선화 예술중학교와 선화예술 고등학교를 거쳐 이화여대 무용과를 졸업했습니다. 박소연이 무용을 포기하고 배우가 된 계기는 부상이었습니다. 그것도 아주 큰 부상이요. 


박소연은 이화여자대학교 무용 공연중에 넘어지며 다리가 자신의 몸에 깔리는 부상을 입었는데, 다리가 자기 몸에 깔렸다고 하니 별 것 아닌 부상같아 보이지만, 격렬한 발레 무용 도중 벌어진 상황이라 다리뼈가 완전히 박살날 정도의 큰 부상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박소현의 몸무게가 39kg이었다고 하는데, 박소현의 체중이 조금만 더 나갔더라면 아예 다리를 영영 못 쓰게 될 수도 있었던 끔찍한 상황이었다고 하네요.



 3  박소현 결혼은 한 거야 안 한거야, 못한거야, 도대체 뭐야?

방송인 박소현의 결혼이 화제가 되는 것은 별 다른 이유가 아닙니다. 도대체 이 사람은 결혼은 한 거야, 안 한 거야, 못한거야, 사귀는 사람은 있었나, 그 흔한 스캔들 하나 없다는게 말이나 되느냐 등등의 키워드와 결부되어 화제가 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박소현은 현재 미혼이고 과거에도 미혼이었습니다. 한때 야구선수 임선동(네, 박찬호, 조성민과 한 때 대한민국 3대 유망주 투수였던 바로 그 임선동입니다!)과 사귄다는 말이 있었지만 사실 확인이 안 된 불분명한 루머였고, 1990년대 중반 MBC 라디오 진행 당시 고정 게스트였던 가수 김원준과 사귄다는 말도 있었습니다만 역시 사실 확인은 없었죠. 


그래서인지 2011년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 김원준과 함께 가상 커플로 나왔을 때, 많은 팬들이 두 선남선녀가 너무도 잘 어울린다며 두 사람이 잘 되기를 진심으로 진정으로 바래고 또 바랬지 결국은 그냥 좋은 두 살 차이 누나 동생으로 남고 말았죠. 



 4  대리운전 비즈니스계의 우먼 파워, 박소현 대리운전

한 때 연예인들이 이름을 걸고 대리운전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일이 많았는데, 그 중 많은 비율이 한 때 사업으로 사라졌지만, 박소현 대리운전 만큼은 요즘도 자주 들리는 가장 성공한 연예인 대리운전 중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저도 러닝을 좋아해서 저녁에 라디오를 들으며 호수공원을 뛰는데 배철수의 음악캠프에는 거의 뭐 매번 나오는 것 같아, 머리에 새겨 들으려고 하지 않아도 그냥 저절로 외워지게 되더군요. 거슬린다는 사람도 많지만, 바로 그 유명한 멘트 '좌우로 정렬 좌우로 정렬 2588-2588 대리운전'입니다. (<- 이거 광고 아닙니다!!)


근데 박소현의 대리운전 비즈니스 운영 능력이 무서운게 박소현 대리운전은 이거 하나가 아니라는 것이죠. 박소현의 빵빵대리운전, 바로 1588-0000 역시 박소현이 운영하는 대리운전 비즈니스입니다. 둘 다 월 3회 이용시 영화표 1장을 준다는 이벤트로 유명하죠! (제가 아는 것이 이거 두 개인데, 혹시 또 있는 것 아닌지 모르겠네요.) <- 여튼 대리운전 업계에서 가장 성공한 연예인이라고 하면 바로 박소현이 아닐까 싶어요.

 

관련글:

김주현 오디션 논란, 사전제작, 주원, 오연서 주연 SBS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 궁금증 타파 5가지


박소현 최강 동안 맞네요 맞습니다

동의하시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