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할리우드 뉴스

'분노의 질주' 시리즈 8편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잡은 초대박 흥행 비결은?

'분노의 질주' 시리즈 8편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이 북미 박스 오피스 기록을 초토화시키고 있습니다. 북미 박스오피스 개봉 첫 주 기록은 1억 20만 달러, 전세계 흥행 5억 달러를 넘어서는 어마무시한 기록입니다.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의 전 세계 개봉 첫 주 흥행수입 5억 3,250만 달러는 그동안 난공불락으로 여겨졌던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5억 2,900만 달러의 개봉 첫 주 흥행 기록을 넘어서는 신기록이어서 더욱 큰 놀라움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드웨인 존슨


도대체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요? 아무리 '분노의 질주' 시리즈가 시리즈 7편 들어 메이저 블록버스터 시리즈로 진화를 했다고는 해도, 어떻게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기록을 넘어설 수 있었을까요?


아시는 분은 잘 아시다시피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9억 3,662억 달러의 북미 박스오피스 흥행 기록으로 역대 최고 북미 박스오피스 흥행작이며, 전세계 흥행기록으로 따져 봐도 '아바타'와 '타이타닉'에 이어 3위에 기록된 역대급 흥행작입니다. 


역대 북미 박스오피스 1위 흥행작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도대체 비결이 무엇일까요? 도대체 어떻게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이 역대 전세계 박스오피스 3위의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개봉 첫 주 전세계 흥행기록을 뛰어넘을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중국입니다.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은 다른 영화들과는 달리 중국에서도 동시 개봉을 했기 때문입니다. 잘 알려졌다시피 중국은 북미에 이어 전세계 2위의 영화 시장입니다.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중국 동시개봉으로 흥행 역사 새로 쓴다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이 개봉 첫 주 전세계 흥행 5억 3,250만 달러 중 해외시장에서 벌어들인 돈은 4억 3,230만 달러이고, 그 중에서도 중국에서 벌어들인 돈이 1억 9,000만 달러로, 전세계 흥행수익의 절반에 가까운 금액이자 북미 흥행수익 1억 18만 달러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이기 때문입니다.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의 이런 페이스라면 '분노의 질주' 시리즈 7편의 중국 흥행기록인 3억 9,000만 달러를 넘어서며 중국 흥행 기록을 갈아치울 것은 물론이고, 현재 역대 전세계 흥행 6위에 올라있는 '분노의 질주 7'의 기록 역시 넘어서는 초대박 흥행이 예상될 정도니 정말 어마무시하네요.

 

관련글:

땡큐 차이나! 중국 덕에 죽다 살아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TOP 7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