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슈퍼히어로 뉴스

맷 리브스 배트맨 솔로 영화 감독 협상 결렬. 선장없는 DCEU 배트맨 시리즈, 벤 애플렉도 배트맨 그만 둘까?

'배트맨' 영화에 시련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말이 나왔으니 말하자면 DC 익스텐디드 유니버스에 시련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봐야죠.


현재 시나리오를 다시 쓰고 있다고 알려진 '플래시'도 릭 파미아 감독이 하차를 했구요. '배트맨'은 벤 애플렉이 감독 하차를 선언한 데 이어 시나리오 집필과 제작, 배트맨 역까지 발을 빼고 싶어한다는 소문이 들려옵니다.



그나마 며칠 전에 '혹성탈출' 시리즈의 맷 리브스가 감독으로 확정됐다는 희소식이 들려와 팬들의 환호가 터졌었죠. 워너브라더스가 맷 리브스에게 또 다른 DCEU의 영화들의 연출을 맡기고 싶어한다는 얘기도 나왔었구요.


그러니까 모든 것이 다 된 일처럼 보였습니다. 그런데 방금 전에 나온 할리우드 리포터의 보도에 따르면, 워너브라더스와 맷 리브스 사이의 협상이 깨졌다고 합니다.


배트맨 솔로 무비 감독은 여전히 미정


어쩌다가 이렇게 느닷없이 엎어졌는지 내용은 나와 있지 않지만, 맷 리브스가 협상을 접은 것만큼은 확실하다는 것입니다. 다만 현재 협상이 중지가 되긴 했으나 양측이 원한다면 문은 여전히 열려 있다고는 합니다.


워너브라더스와 맷 리브스의 협상이 좋지 않게 끝난 것은 '배트맨' 영화뿐만 아니라 DCEU라는 브랜드 자체에 좋지 않은 징조가 될 것 같습니다.


DC 익스텐디드 유니버스는 어디로 가는가?


DCEU는 초반 몇 영화로 별로 좋지 않은 평가를 받으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었죠. 박스오피스에서의 성적은 준수했지만, 워너와 DC는 올여름의 '원더우먼'과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리그'로 재정비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트맨'과 '플래시'라는 메이저 솔로 영화 두 편이 감독조차 찾지 못하고 있는 형국이니 난감한 형국이죠.


그래도 제임스 완이 '아쿠아맨'을 여전히 준비하고 있고, '수어사이드 스쿼드 2'의 연출을 맡는 문제로 멜 깁슨과 협상중이라는 좋은 소식도 있네요. 계속 표류하고 있는 '베트맨' 솔로 영화의 향방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관련글: 

벤 애플렉 배트맨 솔로 영화 감독 하차 선언 진짜 이유는 각본 아닌 CEO 제프 존스와의 불화? 맷 리브스, 맷 로스 배트맨 차기 감독은?

배트맨 감독 '혹성탈출' 시리즈 맷 리브스 확정. J.J. 에이브람스의 수제자 맷 리브스 감독 어떤 인물?

'레고 배트맨 무비' 자막, 더빙판 모두 강추! 성우, 레퍼런스 번역, 목소리 연기 등등 배트맨 영화 최고봉 아닌 DC 영화 최고봉!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