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너도 인간이니 배우 김성령, CF 감독 채은석, 남편 이기수의 결혼과 파혼, 이혼, 재혼 루머와 팩트 교통정리

2018년 6월 4일부터 새롭게 방영을 시작한 KBS2 TV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에서 남신의 친엄마이자, 인공지능로봇 남신-III의 연구자인 천재 과학자 오로라 역할의 배우 김성령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미스코리아 진 출신 배우이자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성경의 언니로도 유명한 배우인데요. 배우 김성령이 누구인지, 그리고 배우 김성령을 둘러싼 결혼, 파혼, 이혼, 재혼 등의 사생활의 잘못된 루머와 팩트를 정리해 드릴게요.



 1  절대 50대 아줌마로는 보이지 않는 미모

배우 김성령은 1967년 2월 8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한국 나이로 올해 52살인데요 50대 아줌마로는 절대 보이지는 않는 천상 배우같은 미모죠. 


동갑내기 국내 여자 연예인들로는 배우 심혜진이나 방송인 허수경 등이 있는데요. 그렇게 비교하면 그저 관리를 잘했네 정도의 미모로만 여겨질 수도 있는데, 그렇다면 할리우드 배우들인 니콜 키드먼, 줄리아 로버츠, 왕조현, 파멜라 앤더슨 등의 배우들과 비교하면 꽤 추억의 스타들과 동년배라는 점이 느껴지시지 않을까 싶네요.



 2  미스코리아 진 출신 배우

배우 김성령은 미스코리아 진 출신 배우로 먼저 유명합니다. 1988년 미스코리아 진 출신인데요. 재밌는게 원래 김성령은 1987년에 미스코리아에 출전을 할려고 했지만, 그 유명한 레전드 미모의 미스코리아 진 장윤정과 붙어서는 도저히 승산이 없다고 판단해서 이듬해인 1988년에 미스코리아에 출전 최고 영예인 미스코리아 진의 왕관을 쓴 것인데요.


근데 김성령이 미스코리아 출전 년도를 참 잘 잡았다 싶은 것이 만약 1988년이 아닌 한 해 더 늦춰서 1989년도에 미스코리아에 출전했다면 진의 영예를 차지하기가 쉽지만은 않았을 것이 분명합니다. 


왜냐하면 1989년 미스코리아 진이 바로 오현경이고, 선이 고현정이었기 때문이죠. 오현경과 고현정의 경쟁만으로도 최강 경쟁률의 미스코리아 대회가 바로 1989년도였는데, 근데 만약 거기 김성령까지 가세했다면, 모르죠. 절대 김성령이 미스코리아 진선미에 뽑힌다는 보장을 없었을 것이라고 보이네요. ^^



 3  동생은 아나운서 출신 배우 김성경

배우 김성령의 동생 역시 아주 유명하죠. 바로 SBS 아나운서 출신 배우 김성경으로, 김성령 동생 김성경 아나운서는 1972년생으로 언니보다 5살 아래로, 홍익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한 후 1993년부터 2002년까지 SBS 아나운서로 재직하다, 2002년 프리랜서로 전향해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언니나 동생 모두 상당한 미모로 사이가 아주 좋거나 아니면 치고박고 싸우는 자매였을 것으로 추정이 되는데, 아니다 다를까, 김성령과 동생 김성경은 과거 두 사람이 성격이 너무 안맞아서 가까이만 있으면 싸우게 되어 한 2년 가량을 서로 얼굴을 보지 않고 지내기도 했다는 얘기가 있었어요.


물론 지금은 두 사람이 그간의 불화를 해소하고 사이좋게 배우로서 서로를 응원하며 끌어주고 밀어주는 사이가 되었다지만, 불화설이 꽤 유명했던 미녀 자매로 상당히 유명했습니다. 



 4  결혼, 파혼, 이혼, 재혼 루머와 팩트

배우 김성령을 둘러싼 사생활적인 면에서도 정말 여러가지 얘기들이 있어요. 결혼, 파혼, 이혼, 재혼 등이 얽히고 섥히며 루머와 팩트가 꼬리를 무는 형국인데요. 


좀 정리를 해보자면, 일단 배우 김성령은 지난 1995년 CF 감독인 채은석과 결혼을 발표했다가 파혼을 했던 일이 있었어요. 


당시 친구 소개로 만나 약 2개월 여의 만남 후에 약혼식을 올리고 결혼을 한다고 언론에 소식이 보도되었지만, 그러나 결혼식 직전 두 사람의 파혼 소식이 전해집니다. 이게 김성령이 이혼을 했다느니 하는 루머로 와전되었는데, 팩트를 따지자면 결혼식을 올린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결별 혹은 파혼이었지 이혼은 잘못된 루머입니다. 



CF 감독 채은석 씨와의 파혼 이후 배우 김성령은 1년이 조금 더 지난 1996년 12월 현재의 남편 이기수 씨와 결혼식을 올리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김성령이 재혼이니 어쩌니 하는 얘기가 돌았던 것도 1년 전 채은석 씨와의 파혼 대문이었지, 팩트는 초혼이 정답입니다. 


배우 김성령의 남편 이기수 씨는 김성령보다 3살 연상으로, 두 사람은 5년 전 부산의 한 VIP 전용 수영장에서 우연히 만났던 인연을 스쳐, 우연히 다시 찾은 수영장에서 재회해서 재회 후 5개월의 열애 후에 결혼식을 올리게 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배우 김성령 남편 이기수와 훈남 아들>


김성령의 남편 이기수 씨는 연세대학교 체육대학 출신의 운동을 즐기는 훈남 스포츠맨으로, 도심 속의 피부휴양지라는 에스테틱 브랜드 미플 코리아에서 고위 임원을 맡았다가, 현재는 부산 신세계 백화점의 아이스링크를 운영하는 아이리스타 대표를 맡고 있는 재력가라고 합니다. 


과거 힐링캠프 배우 김성령이 출연했을 당시 남편 이기수 씨가 계산을 할 때 지갑을 슬쩍 봤는데 현금이 많은 사람은 봤어도, 수표가 그렇게 많이 들어있는 지갑은 처음 봤다는 솔직함을 보이기도 했죠. ^^


김성령과 이기수 두 사람 사이에는 아들이 둘이 있다고 합니다. 남편 이기수 씨가 첫 아들을 낳고, 둘째로 또 아들을 낳으면 1억을 준다고 했는데 둘째 역시 아들을 낳으면 약속한 상금을 획득했다는 얘기로도 유명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