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쇼미더머니6 충격 반전, 지코 친구 전체 순위 7위 페노메코 탈락 이유는? 우승후보 페노메코 잡은 여성 폭격랩의 진수 에이솔 누구?

2017년 7월 14일 방영된 쇼미더머니 3차 예선은 1대1 배틀로 진행되었습니다. 방영 시작전부터 자신을 이길 수 있다 자신하는 래퍼들 중에서 상대를 골라야 하는 도박적인 진행방식으로 화제가 되었는데, 본무대인 1대1 배틀에서도 속속 최고의 반전들이 일어났습니다.


그 중 최고의 반전은 역시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이 되었던 전체 순위 7위의 페노메코를 70명 중 인지도 45위의 여성 래퍼 에이솔이 잡은 것입니다. 페노메코는 만만하게 여겼던 에이솔에게 완전 물렸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어떻게 된 일인지,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페노메코가 누구인지, 또 페노메코를 탈락시킨 에이솔은 누구인지 알아볼게요.



 1  '쇼미더머니6' 페노메코 에이솔 1대1 배틀 충격의 반전!

페노메코와 에이솔의 1대1 대결은 페노메코가 쉽게 가기 위해 선택한 대상이 에이솔이었던지라 별다른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봤지만, 시작부터 두 사람은 예상 외 박빙의 대결을 펼칩니다. 


결과는 충격이었습니다. 여자 래퍼가 폭격랩을 했던 것이 주요했는지, 에이솔은 자신보다 40위는 높은 페노메코르 잡게 됩니다. 최자는 뒤에서 한 대 맞은 기분이라며 에이솔의 무대에 충격을 먹은 기분을 전합니다.


페노메코의 친구이자 동료인 지코도 에이솔이 돋보였다며 페노메코에 대해 학연, 지연, 코연 논란을 잠재웠고, 도끼는 여자 래퍼가 폭격랩을 한건 처음 봤다며 에이솔을 지지하게 됩니다. 충격의 결과 페노메코 탈락, 에이솔 패스였죠.



 2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전체 순위 7위의 괴물 신인 페노메코 누구? 

페노메코는 1992년 10월 출생의 래퍼로 본명은 정동욱,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음향제작과를 졸업하고 2014년 싱글 앨범 'Right There'를 발매했으며 현재 YG 산하에 있는 하이그라운드에 소속되어 있는 래퍼입니다. 


페노메코는 서사무엘이 결성한 크루, XVOI에 속한 래퍼로 지난 2015년 JINSOL의 첫 번째 싱글 '내가 옳다 말해'에 피쳐링 참여를 하면서 이름을 알렸고, '말해 yes or no'의 가서 "고생 끝이다 동욱아, 돈 버는 일만 남았어"라는 가사의 동욱이가 바로 페노메코죠.



1차 예선 당시부터 괴물 신인, 트렌디한 랩을 선사하는 래퍼로 많은 프로듀서들의 시선을 한데 끌어 모았는데요. 근데 페노메코가 더욱 유명해진 것은 바로 지코의 친구였다는 사실로 이거 학연, 지연 논란이 발생하지 않느냐 하는 우려이기도 했죠.


페노메코는 지코와 같은 크루로 활동중인 래퍼이자, 중학교, 고등학교 때부터 지코와 함께 랩을 했던 친구로 밝혀졌는데요, 심지어 최자가 "이번 쇼미더머니6에는 개코, 페노메코, 지코 등 '코'가 진짜 많다"는 농담에, 지코는 "학연, 지연, 코연"이라며 친구라는 부분을 직접 강조하기까지 했던 래퍼가 바로 페노메코였죠.


<중학교 고등학교 때부터 지코와 친구 페노메코>


페노메코는 1차 예선에서 12,000명의 참가자 중에서 눈에 띄는 친구라는 최자의 극찬, "저의 오랜 친구이자 같은 크루"로 지코에게 소개받으며 무대에 올랐고, 페노메코는 독특한 스타일과 실력으로 ㅎ바격의 목걸이를 거머쥐었습니다. 개코는 페노메코의 랩에 대해 속이 뻥 뚫리는 랩이었다고 칭찬했죠. 


그리고 페노메코는 2차 예선에서도 첫 주자로 나서 올 패스로 합격을 하게 되며 '코연' 따위는 없다는 것을 증명해냅니다. 지코는 학연, 지연, 코연이라는 사람들의 시선에 “지인이든 아니든 못하면 그 피해가 우리에게 오는 것”이라고 선을 그었고 페노메코는 실력으로 올패스를 끌어낸 것이었져.


그런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페노메코였기에 이번 3차 예선 1대1 배틀에서 에이솔에 충격 탈락은 여파가 상당한데요. 정작 본인은 실시간 검색어 1위를 먹었다며 "우와"라며 SNS에 인증샷을 올기며 별 일 없다며 대범한 모습을 보기이도 하죠.



 3  페노메코 잡은 여성 신예 래퍼 에이솔 누구?

에이솔은 진짜 충격 중의 충격, 솔직히 1차 예선 때부터 비중 자체가 너무 없었다고 해도 무방해서 페노메코를 잡은 현 시점에서는 최고의 반전인 된 래퍼입니다. 


에이솔은 1997년 7월 생으로 올해 나이 21살 본명은 안솔이라고 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때부터 힙합을 즐겼다고 하며 중학교 때 어머니와의 상의 후에 학교를 자퇴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래퍼의 꿈을 준비했고, 16살 때부터는 랩 가사를 쓰면서 최고의 래퍼가 되기를 꿈꿨다고 합니다. 



사실 쇼미더머니6 3차 예선에서 전체 순위 7위의 페노메코가 에이솔을 바라보며 신청하는 듯한 눈빛을 보내자 에이솔 역시 제발 자기를 신청하지 말라며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기까지 할 정도로 페노메코를 경계했는데도 여성 래퍼 폭격랩으로 프로듀서들을 사로잡으며 충격 반전을 이끌어 낸 것입니다. 쇼미더머니6 앞으로의 활약이 정말 기대가 되네요. 


에이솔은 현재도 많은 래퍼들처럼 소속사 같은 것 없이 혼자서 가사 쓰고 녹음도 하며 힙합과 랩에 온 인생을 내다 꽂은 강단있는 래퍼로, 쇼미더머니6에서도 래퍼로서나 성별에서나 독고다이로 아주 튀는 케이스가 되어 버렸는데요. 


아래 에이솔 인스타그램 주소와 사진 모았어여요. 그림 실력도 꽤 있네요. 축하의 메시지 하나 남기고 와야겠네요. ^^


에이솔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saoal/


 


관련글:

타이거JK '쇼미더머니 6' 디기리, 양홍원 공정성 논란에 네티즌들 극단적인 호불호 갈리는 이유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