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철권7 불법복제 위험에도 PC로 출시 이유는? 철권7 PS4 출시일, 캐릭터, 사양, 가격은?

격투 대전 게임의 전설이자 최고봉인 철권 시리즈의 최신판인 철권7이 철권 시리즈 사상 최초로 PC로 국내 발매가 되었습니다. 


아무리 국내에 PC 게이머가 많다고 해도, 불법 복제 위험이 여전히 큰 PC 버전이 PS4 버전보다 먼저 나오는 이유가 무엇인지, 철권7을 PC에서 즐기기 위한 컴퓨터 사양은 어느 정도가 요구되는지, 철권7 캐릭터는 누가 추가되었는지 등등 철권7 관련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1  철권7 어떤 게임?

철권7은 남코에서 발매된 대전격투게임 철권 시리즈의 최신판입니다. 이번에 발매되는 철권7은 철권 시리즈 발매 20주년을 맞이한 작품으로, 미시마 가문의 혈투가 종결되는 스토리, 크게 향상된 그래픽, 신규 캐릭터의 등장, 배틀 시스템 강화 등이 특징입니다. 


특히 아케이드 게임 오락실에서도 최대 8명 온라인 토너먼트가 가능한 철권7은 굳이 기존처럼 매장에서 앞 사람, 옆사람과 하는 대전이 아니어도 온라인으로 더욱 막강한 상대와 대결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워 과거의 인기 회복을 노린 야심작이기도 합니다. 

   


 2  철권7 시리즈 최초 PC 버전 발매 이유는?

특히 이번 철권7은 아케이드 게임 이후 PS4와 엑스박스 콘솔 게임으로 이식되는 것 이외에도 시리즈 사상 최초로 PC 버전으로 발매가 되며 큰 화제를 몰고 오고 있습니다. PS4와 엑스박스 원으로 6월 1일 발매되고, 하루 뒤인 6월 2일 PC 버전이 발매가 됩니다.



철권7 PC 버전의 발매 이유는 늘어가는 PC 게임 유저들을 위한 배려로 보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콘솔 게임보다도 PC로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가 더 많은 편인데, 온라인 토너먼트 기능까지 갖춘 철권7의 경우 PC에도 더욱 잘맞는 버전이기도 하고, 고사양 게임 PC가 많이 보급된 상황에서 철권7 역시 PC 게임 시장을 통해 시리즈 재건에 나서는 형국으로 보입니다.



 3  철권7 PC 버전 사양은?

그렇다면 나도 한 번 철권7을 PC로 한 번 해볼까 싶은 생각이 거리낌없이 들겠지만, 근데 철권7을 원활하게 돌리기 위한 PC 권장사양이 어마어마하게 높기 때문에 때문에 잘 판단 후 구매를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의 뭐 PC를 새로 바꾸라는 암묵적인 메시지로 보이네요. 


아래 철권7을 PC에서 돌리기 위한 컴퓨터 최소사항 및 권장사항입니다. 32비트 윈도우 운영체제는 그냥 아예 배제했다는 것을 그렇다쳐도, 그래픽 카드에서부터 메모리 용량까지 요구사항이 어마어마하네요.


최소 사양



권장 사항





 4  철권7 네티즌 기대감 적은 이유는?

근데 아무리 철권 시리즈가 인기가 많이 떨어졌다고는 해도, 그래도 대전 격투 게임의 최고봉 철권인데 철권6만 해도 인기가 아주 높았는데, 철권7은 PC 버전까지 등장하는데도 네티즌들은 철권7이 나온다는 것에 대해 큰 감흥이 없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특히 메인 스토리가 영 아니다는 의견에다가, 철권7에서 밀고 있는 신규 캐릭터 엘리자가 너무 별로다는 의견 등등이 겹치며 기대감이 예전만 못해서 세월무상함이 느껴지기도 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