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미드 추천

더 나잇 오브, 기묘한 이야기, 바이스 프린시펄스, 식스, 슈터 등등 2016년 7월 여름 신작 미드 추천

영국 드라마 '크리미널 저스티스'를 리메이크한 HBO의 '더 나잇 오브', 위노나 라이더 주연의 슈퍼내추럴 추적극 '기묘한 이야기', 오랜만에 스몰 스크린에서 만나 보는 밀리터리 액션 드라마 '식스'까지 2016년 7월 신작 미드를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

 

 

1. 더 나잇 오브 (The Night of) HBO 

2008년 BBC 드라마인 '크리미널 저스티스'를 '소프라노스'의 제임스 갠돌피니 주연으로 리메이크하려다가 제임스 갠돌피니의 급작스런 심장마비 사망으로 연기됐던 프로젝트가 '더 나잇 오브'라는 새로운 타이틀로 공개됩니다.

 

'쉰들러 리스트'의 각본을 맡았던 스티븐 자일리안이 연출과 총괄 제작을 맡았고, 각본은 '와이어'의 리차드 프라이스가 맡았네요. '트랜스포머'의 시몬스 요원 역의 배우 존 터투로 주연, 방영 예정일은 7월 10일. 

 

 

 

2.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 넷플릭스 

1980년대를 배경으로 실종된 아들을 찾는 싱글맘 엄마 역으로 위노나 라이더가 출연한다는 말만 들으면 단순 범죄 스릴러 같지만, 아들의 실종이 단순 실종이 아닌 초자연적인 능력과 연관된 정부의 음모론이 개입되었다는 것을 발견하는 순간, 위노나 라이더는 외계인에게 납치된 여동생의 미스테리를 쫓는 멀더 요원 데이비드 듀코브니에게 빙의합니다.

 

'청춘 스케치', '가위손'의 위노나 라이더 주연에, 데이빗 하퍼, 핀 울프하드 등 연기파 배우들이 가세했으며, 호러 영화 '히든'으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맷 더퍼, 로스 더퍼 형제가 감독을 맡았습니다. 7월 15일 한날 한시에 넷플릭스에서 일괄 공개될 예정!

 

 

 

3. 바이스 프린시펄스 (Vice Principals) HBO

스포츠 코미디라는 특이 장르를 성공으로 이끈 '이스트바운드 앤 다운'의 대니 맥브라이드와 조디 힐이 다시 한 번 HBO와 손을 맞잡은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대니 맥브라이드와 교장 선생님이 되기 위해 경쟁하는 또 다른 교감으로 '쉴드'와 '저스티파이드'의 월튼 고긴스가 등장하고, 윌 페렐, 빌 머레이 등의 특급 카메오도 완비되어 있습니다. 7월 17일 18편의 에피소드로 시즌1 출발!

 

 

4. 식스 (Six) 히스토리 채널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 리더를 제거하기 위한 미국 네이비씰 최정예 요원 여섯 명의 비밀 작전이 탈레반에 협조하는 미국인으로 인해 위기에 처하게 된다는 내용의 8부작 미니시리즈 밀리터리 액션 드라마입니다. '캐스트 어웨이' '아폴로 13' 등의 작품으로 아카데미상 각본상에 노미네이션되기도 했던 윌리엄 브로일스와 전직 특수부대 출신의 아들 데이비드 브로일스가 시나리오, 연출, 제작을 맡았습니다. 7월 18일 첫 방영됩니다.

 

 

 

5. 슈터 (Shooter) USA

2007년 마크 월버그 주연의 액션 영화 '더블 타겟'을 리메이크한 시리즈로 '안투라지' '보드워크 엠파이어' 등 최고의 미드를 선보였던 마크 월버그가 오랜만에 TV 제작자로 돌아오는 작품입니다. 대통령의 암살을 저지하는 임무에 투여되었던 최고 수준의 전직 스나이퍼 밥 리 스웨거가 되려 대통령 암살범이라는 누명을 쓰고 도망자 신세가 되어 배후를 추적하는 내용입니다. 2016년 7월 19일 방영됩니다.

 

관련글:

아웃캐스트, 브레인데드, 엉클 벅, 로디즈 등등 2016년 6월 여름 신작 미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