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키, 몸무게, 나이, 여자친구, 결혼, 레스토랑 사업 파산 후 청담동 20억 아파트 날린 이유, 박수홍과 20년 우정, 김숙과 가상부부,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윤정수 궁금증 10

매주 일요일 아침의 우리네 인생사를 되돌아보는 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개그맨 출신 방송인 윤정수가 출연했습니다. 


사업 실패와 빚 보증 등이 겹쳐 30억 가량의 빚을 지고, 파산 선고를 받은 후 최근에서야 모든 채무관계를 이행 중인 윤정수의 파산 이유는 무엇인지, 김숙과 함께 님과 함께 시즌2로 출연하며 채무 이행 의무가 없는 사람들에게까지 모든 빚을 갚겠다는 윤정수의 각오 등등을 알아볼게요. 함께 보시죠.



 1  윤정수 누구?

윤정수는 1972년 2월 8일 강원도 강릉에서 태어났습니다. 2017년 기준으로 올해 나이 46살, 키는 165cm, '미운우리새끼' 출연했을 때 단식원에서 박수홍과 함께 몸무게를 출연했는데, 89.4kg이 나왔었는데, 키에 비해 몸무게가 너무 나가는데 살을 좀 빼셔야 할 것 같은 느낌적 느낌입니다.



 2  아이언맨 옆에 워 머신이 있다면, 박수홍 옆에는 윤정수가 있다!

윤정수는 1992년 SBS 공채 1기 개그맨 출신으로, 1990년대 초반에서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각종 예능에 항상 누군가 옆의 사이드킥으로 얼굴을 자주 비추던 개그맨으로 활동을 합니다. 배트맨 옆에 로빈이 있고, 아이언맨 옆에 워 머신이 있다면 박수홍 옆에는 윤정수가 있었죠. 


박수홍과 윤정수의 이런 인연은 2017년 현재까지도 그래돌 이어져서, '미운 우리 새끼'에 고정 출연중인 박수홍은 윤정수와의 20년 우정을 기념하기 위해 전신 석고상 제작에 도전하는 미련한 모습을 방송에서 선보여서 화제가 되기도 했더랬죠. ㅋ



 3  연예인 활동 외에도 사업가로서도 성공했던 윤정수

윤정수는 개그맨 전성기 시절 MBC 일요일 일요일밤에, 좋은 친구들, 러브 하우스 등등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2003년 MBC 방송연예대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리즈 시절을 보냈는데요.


당시 윤정수는 방송 활동 외에도 광어 먹이 사업, 원두커피 사업, 친환경 비누 사업 등을 하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한식과 중식, 일식 요리를 응용한 퓨전 레스토랑 '청담안'을 운영하며 월 매출 4억 이상에 한 해 매출로는 50억 이상을 찍으며 비즈니스맨으로도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게 됩니다. (당시 윤정수는 사과 소주를 직접 개발했다며 별미로 소개하기도 했더랬죠.)



 4  청각 장애를 가진 어머니를 위해 마련한 20억 상당의 집

리즈 시절 잘 나가던 윤정수는 청각장애를 가진 어머니를 위해 역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23억 원에 달하는 아파트를 마련하는 성공적인 재테크를 통해 효심을 자랑하기도 했는데요. (윤정수 어머님은 윤정수가 2살 때 열병을 앓으셔서 청각을 잃으셨다고 하네요.)


당시 윤정수가 어머니와 함께 살려고 구매했던 청담동 대우아파트는 방 5개, 화장실 4개, 거실 2개가 딸린 복층형 아파트로 전용면적이 54평, 아래 위를 다 합치면 무려 70평에 달하는 초호화 아파트여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5  레스토랑 사업 실패와 빚보증 이후 결국 개인파산한 윤정수

하지만 윤정수는 어머니와 함께 살려고 마련했던 청담동 복층 고급 아파트는 결국 레스토랑 사업 실패와 잘못된 빚보증으로 큰 손해를 보고 팔게 되는데요.


이게 어떻게 된 일이냐 하면요. 한 때 청담동 청당안 퓨전 레스토랑 사업으로 잘 나가던 윤정수는 무리한 확장으로 레스토랑 사업이 하향세로 접어들고, 거기에다가 2008년 아는 후배 회사에 투자를 했다가, 연대보증으로 인해 파산을 하게 됩니다.



투자한 회사가 망하면 자기 투자금도 날리는 것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윤정수는 청담동 집을 팔아서라도 빚보증금을 갚으려고 했고, 하지만 부동산 경기가 악화된 탓에 집을 경매로 팔려고 수를 썼지만, 윤정수가 처음 집을 샀을 때 가격이 15억이었고, 한 때 23억까지 올랐던 청담동 아파트는 두 번의 유찰을 겪고 결국 13억 5,000만원에 넘어가게 됩니다. 무려 7억 가까이 손해를 보고 팔게 된 것이죠.


당시 대출 이자를 내지 못했던 윤정수가 한 달에 700만원 하던 이자가 나중에는 2,400만원으로 3배 이상 뛰게 되고, 여기저기 산더미같이 빚만 늘어나면서 집을 경매로라도 팔게 된 것인데, 결국 집값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윤정수는 30억 가량의 빚만 지고 개인파산을 신청하게까지 됩니다. 



 6  윤정수 개인 파산 신청 후 파산 선고 및 집행

2013년 11월 12일 윤정수는 서울중앙지법에 개인 파산 신청을 냈고, 법원은 한달 여 후인 2013년 12월 12일 윤정수에게 파산을 선고하게 되고, 2014년 약 1년 여의 기간에 걸쳐 파산 절차가 집행됩니다. 


참고로 개인파산이란 빚을 감당할 수 없고 앞으로도 갚을 능력이 전혀 없는 개인에게 법원이 선고하는 절차로, 개인파산이 결정되면 파산자가 소유한 모든 재산을 채권자들에게 나눠주는 절차가 진행되는데, 바로 이 부분이 2014년 윤정수에게 집행된 파산 절차로 보면 됩니다. 


다시 말해, 개인 파산이란 파산 결정이 난 직후부터, 파산자가 가진 모든 재산을 채권자들에게 나눠주고, 아무 것도 가진 것이 없는 상태에서 파산자가는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되는 것인데요. 다만 개인 파산이 확정되면, 파산자는 후견인, 친족회원, 유언집행자, 수탁자, 공무원 등이 될 수 없으면, 신원증명서에도 파산 사실이 기대되어 금융기관에서 대출이나 계좌 개설을 할 수 없게 되는 등의 제한을 받게 됩니다. 



 7  윤정수 여자친구 결별 이유는?

윤정수는 현재 나이 46살이지만 여전히 미혼이고, 결혼했던 사실도 없습니다. 하지만 과거 2009년 윤정수는 11살 연하의 여자친구와의 공개데이트 현장이 목격되며 열애설과 결혼설이 등장했던 적이 있습니다. 


지난 2009년 6월 15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찍혔던 사진 때문이었는데요, 당시 윤정수는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은 채로 당당하게 공개 데이트를 하며 윤정수와 여자친구와의 모습은 인터넷에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윤정수의 레스토랑 사업 실패, 그리고 빚보증 이후 개인 파산 등등의 이유로 두 사람 사이는 멀어지게 되었고, 3년 동안 만나며 결혼까지 생각했던 여자였지만, 결국 두 사람은 이별을 맞게 됩니다. 



 8  개인파산 이후 '님과 함께'에서 김숙의 남편으로 반전의 오뚜기로 우뚝 선 윤정수

하지만 윤정수는 실로 진정한 오뚜기였습니다. 개인 파산 이후 모든 재산을 다 날렸지만, 2014년 1월 첫 방송된 JTBC '님과 함께'의 두 번째 시즌에서 2년 넘게 김숙과 함께 진짜 부부보다 더 진하고 감동어린 가상 연인으로 등장해서 최고의 인기를 얻게 됩니다. 


윤정수와 김숙은 2015년 10월부터 '님과 함께2-최고의 사랑'에 출연했는데요. 보통의 가상 결혼 버라이어티 속 커플들과 달리 두 사람은 대놓고 쇼윈도 부부를 표방하며 스킨십 금지, 거짓 로맨틱 보다는 서로를 향한 생각들을 가감 없이 표현하는 사이다 행동으로 인기를 끌게 됩니다. 


윤정수, 김숙 커플은 달달한 스킨십이나 사랑의 맹세는 없지만, 오히려 더 실제 부부같다는 의견과 함께 큰 호응을 얻게 되는데요. 그래서 애청자들은 두 사람이 실제 결혼했으면 좋겠다는 목소리를 냈고, 이에 윤정수와 김숙은 실제로 방송 시청률 7%를 넘을 경우 결혼을 하겠다는 화끈한 공약을 내걸었지만, 결국 공약은 공약으로 끝나고 시즌2는 9월 말 종영을 예고하게 됩니다.



 9  윤정수 현재 살고 있는 집은?

윤정수는 현재 동부이촌동 반도아파트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최고의 사랑-님과 함께 시즌2에서 공개된 아파트인데요. 근데 이 아파트가 좀 논란이 있어요. 


40에서 50평대로 한강이 보이는 전망도 좋은 꽤 넓은 대형 평수 아파트인데. 당시 윤정수 발언으로는 친척들이 보증금을 대주고 월세를 살고 있는 아파트라고 하는데요. 


사실 개인파산 이후 윤정수가 현재 방송으로 벌고 있는 돈이 있으니 이 정도 아파트 월세로 살 수는 있다지만, 그래도 월세 300 정도는 내면서 살아야 하는 곳에 사는 모습이 재기를 준비하는 파산한 연예인 모습으로는 안보여서 그랬는지 네티즌들은 이해가 잘 안간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더랬죠.



 10  윤정수 빚목록 수첩

얼마전 '헌집 줄게 새집 다오'에 출연했던 윤정수는 자신의 빚목록 수첩을 공개하며 수첩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빚을 다 갚겠다는 말을 하며, 파산면책으로 빚을 갚지 않아도 될 사람들에게 도의적인 채무 책임을 지겠다는 말로 또 한 번의 화제가 되었는데요. 


가수 이상민, 방송인 윤정수처럼 요즘 파산 이후 오뚜기처럼 다시 일어서는 연예인들이 큰 인기입니다. 정말 윤정수가 빚목록 수첩의 사람들에게 모든 빚을 도의적으로 다 갚는다면 믿기지 않은 오뚜기의 탄생이 생겨나겠네요. 빚목록 사람들에게 모든 빚을 다 갚는 그 날까지 윤정수 파이팅 외쳐봅니다~!!!

 

관련글: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이상아 길소뜸 논란, 3번의 결혼 3번의 이혼, 개그맨 김한석, 장동건 절친 전철, 사업가 윤기영까지 전남편들 & 딸 윤서진과의 삶

두 번의 이혼, 세 번의 결혼, 장세진, 백종학, 남상아, 이해영, 공지영까지,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허수경, 전 남편과 딸 은서까지 인물 관계도 완벽 정리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출연 화제 호랑나비 흥궈신 김흥국 말실수 개드립 베스트10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