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장백지, 사정봉, 왕페이 그리고 진관희 스캔들까지, 골치 아프게 헷갈리는 홍콩 스타들의 삼각관계, 열애, 결혼과 이혼 등등 일목요연 간단 정리

할리우드 배우들이야 그렇다쳐도, 일본 배우들의 스캔들이나 열애설, 결혼 소식도 그렇지만, 특히 중화권 배우들의 스캔들, 열애 소식은 도대체 누가 남자고, 누가 여자인지, 누가 누구랑 연인이고 누가 누구랑 앙숙인지 등등 알듯말듯 진짜 알쏭달쏭해서 머리에 잘 들어오지 않곤 합니다. 


장백지와 사정봉, 그리고 왕페이와 진관희까지 장백지와 사정봉이 진관희와 어떤 일로 스캔들이 나서 이혼을 하게 되었고, 장백지는 왜 사정봉이 왕페이와 사귄다는데 아들을 이용했다는 말을 듣는 것인지, 진관희는 또 무슨 짓을 했는지 등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봅니다. 그럼, 함께 보시죠.



 1  한국 영화 '파이란'의 여주인공, 사정봉의 전 부인 장백지

우선 이들의 관계의 정리하기 위해서 장백지와 사정봉, 그리고 왕페이가 누구인지부터 간단하게 정리하고 들어가겠습니다. 가장 먼저 장백지입니다. 


장백지는 1980년 홍콩 태생의 배우이자 가수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유명한 영화 두 편을 고르라면 2000년 '성원'과 2001년 '파이란'입니다. 


장백지가 간호사 초란 역, 말 그대로 백의의 천사로 등장했던 영화 '성원'은 청순가련하고 신비로운 장백지의 모습에 많은 국내팬들이 반해서 영화 포스터를 소장하기도 했던 작품이고, 이듬해인 2001년 제작 개봉한 '파이란'은 최민식, 장백지 주연으로 역대 최고의 한국 영화 중 한편입니다.


<장백지, 최민식 주연의 영화 '파이란'>


'파이란' 촬영 당시 장백지는 열악한 한국의 촬영 환경에 지쳐 세계 3대 범죄 조직중 하나인 삼합회 조직원이었던 아버지에게 전화해서 울었다고 해서 최민식을 포함한 스태프들이 긴장하며 촬영에 임했다는 유명한 일화도 있었죠. 


여튼, 굳이 대표작을 꼽으라고 하면 '파이란'이 대표작인 장백지는 2006년 동갑내기 영화배우 사정봉과 결혼을 합니다. 


자,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장백지는 '2006년 사정봉과 결혼했다 2011년 이혼한 한국 영화 '파이란'의 여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기억해두세요. 



 2  왕페이의 전 남친, 장백지의 전남편 사정봉

사정봉은 아버지와 어머니와 유명 배우, 유명 모델이었던 탓에 어린 시절부터 과도한 관심을 받아 캐나다에서 주로 생활을 하기도 했던 배우입니다. 나이는 장백지와 같은 나이인 1980년생이고, 대표작은 뭐랄까 딱히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을만한 작품이 없습니다. 


굳이 사정봉의 대표작을 꼽으라고 하면, 장동건과 장백지와 함께 주연을 맡았던 2005년 첸 카이거 감독의 '무극'이라고도 할 수 있겠는데, 역시 사정봉은 대표작이 딱 이거다싶은 배우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없지는 않네요. 


<사정봉과 장백지, 그리고 두 아들>


여튼 딱히 대표작이 없는 배우이자 가수인 사정봉은 '무극'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배우 장백지와 이듬해 지인들만 참석한 필리핀 비공개 결혼식을 올리고 아들을 낳고 잘 살다가, 2008년 장백지가 둘째 아들을 임신 중이던 때 그 유명한 홍콩 연예계 최대의 흑역사인 '진관희 섹스 스캔들'이 터져서 합의 별거 후, 2011년 6월 공식 이혼을 하게 됩니다. 


물론 사정봉은 대표작은 없지만 여자는 많았는데요. 2006년 장백지와 결혼하기 전인 2004년에도 아래에서 얘기할 '중경삼림'으로 유명한 배우 왕페이와 사귀었죠.


그래서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사정봉은 2004년 '중경삼림'의 왕페이와 사귀다, 2005년 영화 '무극'에서 호흡을 맞춘 동료 여배우 장백지와 만나 2006년 결혼했다, 2008년 별거, 2011년 공식 이혼한 홍콩의 남자 배우입니다.



 3  왕가위 감독의 1995년작 '중경삼림'의 짧은 머리 여자, 배우 왕페이

왕페이는 간단합니다. 다른 것 없이 그냥 영화 중경삼림에서의 짧은 머리 여자 배우라고 기억하시면 됩니다. 당시 왕가위 감독의 '중경삼림'은 양조위, 금성무, 임청하 등 유명 배우들이 많이 출연했지만, 유독 포스터나 스틸 사진만으로 치면 왕페이가 가장 압도적으로 유명해진 배우이기도 했죠. 


근데 이 왕페이는 1995년 '중경삼림' 말고는 대표작은 고사하고 별 다른 작품도 없이 보내다가 남자 관계만 남기게 되는데요. 



왕페이는 1996년 더우웨이라는 가수와 결혼했다 1999년 이혼했고, 위에서 얘기했던 대로 2004년 사정봉을 만나 11살 연상연하 커플로 화제를 모으며 열애를 했지만, 2005년 사정봉이 '무극'을 찍으며 장백지에게 빠져서 왕페이와 사정봉은 결별을 하게 되고, 이듬해인 2006년에 사정봉과 장백지는 결혼을 하게 됩니다.


사정봉과의 결별 이후 왕페이는 곧바로 다른 영화배우 리야펑과 재혼을 했다가 8년 후인 2014년 이혼을 하고, 사정봉 역시 2011년 장백지와 공식적으로 이혼을 하게 됩니다. 


<아빠 옛 여친과의 재결합 축하해요~>


돌싱이 된 사정봉과 왕페이는 2014년 후에도 재결합설이 여러번 대두됐지만 모두 공식화되지는 않았지만, 그러나 2017년 8월 5일 드디어 두 사람은 공식적으로 재결합을 선언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에 장백지가 전 남편이었던 사정봉의 아들 루카스와 퀸터스가 "그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영상을 웨이보에 올리며 전 남편의 옛 여친과의 재결합을 조롱 아닌 조롱한 것입니다. (너는 옛여자를 얻었겠지만 나는 니 아들 친권을 가지고 있다, 이런 조롱이겠죠.)



 4  장백지, 사정봉, 왕페이 삼각관계의 원인이자 결과 진관희 섹스 스캔들 무엇?

자 그리고 '진관희 섹스 스캔들'입니다. 이 사건은 지난 2008년 홍콩 연예계 최대의 플레이보이 중 한 명인 배우 진관희가 자신의 노트북 수리를 맡겼다가 노트북 안에 들어있던 여러 명의 유명 여배우들의 누드 사진이 유출된 홍콩 연예계 최대의 스캔들인데요. 


당시 이 사건으로 소녀시대 제시카 남자친구 타일러 권의 전 여친이었던 배우 종흔동은 자살 시도를 했고, 가수 용조아, 배우 진사혜, 진문원, 그리고 장백지까지 10여 명이 넘는 홍콩 유명 가수, 배우들이 활동을 접거나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장백지 역시 이 사건으로 배우 활동을 완전히 접게 되는데요. 거기에다가 설상가상으로 진관희, 사정봉, 장백지 모두 성룡 사단으로 친한 사이였는데, 그 와중에 진관희가 장백지뿐만 아니라 사정봉의 여동생과도 관계를 가졌다는 루머가 돌아, 장백지와 사정봉은 완전히 결별하고 그로부터 5년여 후인 2011년 완전 이혼을 하게 됩니다. 


자, 장백지, 사정봉, 왕페이, 그리고 진관희까지 이들의 얽히고 설킨 만남과 헤어짐, 그리고 스캔들까지 모든 것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되셨나요? 이제 전혀 헷갈리실 이유가 없겠죠? 이상 '장백지, 사정봉, 왕페이 그리고 진관희 스캔들까지, 알쏭달쏭 헷갈리는 삼각관계 일목요연 간단 정리'였습니다. 

 

관련글:

박중훈, 장동건에서부터 이준기, 연정훈, 이병헌까지, 할리우드 진출, 그 어려운걸 자꾸 해내는 한국 배우 톱10

땡큐 차이나! 중국 덕에 죽다 살아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TOP 7

청순, 섹시, 350억 결혼식!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의 중국인 미녀 조종사 안젤라 베이비의 특급 비밀 12가지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