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전북 전주서 현역 국회의원 가정폭력 의심 신고 경찰 조사받아! 현역 국회의원 국민의당 김광수 의원, 바른정당 정운천 의원, 국민의당 정동영 의원 누구?

희안한 사건 사고가 있었네요. 현역 국회의원이라고 하는데요. 지난 2017년 8월 5일 새벽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서신동 한 오피스텔 원룸에서 다투는 듯한 시끄러운 소리가 난다고 해서 경찰이 출동했고, 현장에서 현역 국회의원이 부인이 아닌 다른 여성이 들고 있던 흉기에 손가락을 다쳐 경찰 조사를 받았다고 합니다. 


제 부모님이 사시는 고향이라 더 관심이 가는데요.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보고, 현역 국회의원이라고만 나왔는데, 전라북도 전주 지역구 의원이라는 전제와 그 외 다른 지역구 의원이라는 전제하에 어떤 현역 의원들이 있는지도 알아볼게요. 함께 보시죠.



 1  전북 전주서 현역 국회의원 가정폭력 혐의로 경찰 조사 어떻게 된 일?

간단하게 사건을 요약하면 이것입니다. 전라북도 전주의 한 오피스텔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나서 신고가 들어갔는데, 경찰이 출동해보니 여자가 흉기를 들고 있었고, 남자는 손가락을 다친 상태였는데, 근데 남자가 현역 국회의원이었고 여자는 부인이 아니었다입니다. 


경찰은 신고가 접수된만큼, 현역 국회의원 남성과 사건 현장 오피스텔에 같이 있었던 여자를 임의동행 형식으로 경찰서로 데려가서 간단한 조사를 마치고 현역 국회의원 남자는 병원으로 갔고 여자는 방면했다고 합니다.


이 사건에 대해서 경찰은, 현역 국회의원 남성과 여성이 큰 소리를 내며 다투는 와중에 여성이 자해 또는 다른 이유로 흉기를 들었고, 현역 국회의원 남성이 이를 말리는 과정에서 상처를 입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발표했습니다.



 2  전라북도 전주 지역구 20대 선거부터 전주시 갑, 을, 병으로 변경

자 그렇다면 가장 궁금한 것은 역시 가정폭력 의심 신고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는 현역 국회의원이 누구이냐인데요. 먼저 이 현역 국회의원이 전주 지역구 의원이다는 전제하에 전주 지역구 의원이 누가 있는지를 먼저 알아볼게요. 


우선 관련 언론 기사에 보면 전라북도 전주 지역구가 완산갑, 완산을, 전주 덕진으로 나와 있다고 써있는데요, 근데 지역구가 3개인 것은 맞지만 잘못된 정보입니다. 



이건 저도 고향을 떠나서 서울에서 살다보니 좀 헷갈렸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니 전라북도 전주시는 기존 덕진구와 완산구 체제에서 전주시로 바뀌면서,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부터 기존 전주 완산 갑, 전주 완산 을, 전주 덕진으로 명명되던 선거구가 전주시 갑, 전주시 을, 전주시 병으로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언론 기사에 나와 있는 완산 갑, 완산 을, 전주 덕진은 정확하게는 각각 순서대로 전주 갑, 전주 을, 전주 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전라북도 전주시 각각의 지역구 의원은 아래 항목에서 따로 간단한 의정 프로필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5  전주 지역구 의원 하나, 전주시 갑 국민의당 김광수 의원

가장 먼저 전라북도 전주시 갑 지역구 의원은 국민의당 김광수 의원입니다. 1958년 6월 11일 전라북도 정읍 태생으로, 전주고등학교, 전북대학교를 나온 지역 토박이 의원입니다. 


전북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재학 당시 학생운동을 하다 무기정학을 당하고 24년만이 2001년 어렵게 졸업을 했으며, 이후 노동운동에 투신 구속되어 1년 6개월 형을 선고받았다가 김대중 정부에서 특별 사면으로 사면복권된 바 있습니다.


정치 활동으로는 1992년 평화민주당으로 입당, 1998년 전주시의회 시의원에 당선되었고, 2010년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민주당 후보로 나와 도의원에 당선 활동하다, 2016년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국민의당에 입당, 같은 해 치러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국민의당 후보로 나와 전주시 갑 선거우에서 현역 국회의원인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후보를 꺾고 당선되 초선의원입니다.


김광수 의원 관련 가장 유명했던 일은, 지난 2017년 5월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검증 당시 이낙연 후보자의 언론인 시절 전두환 전 대통령 홍보성 기사 작성 이력과 아들 병역문제 논란 등을 질의했다는 이유로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로부터 문자 폭탄을 받았다며, "너는 그 당시에 뭐했냐?", "지랄하네 너는 군대 갔다 왔냐?", "너 낙선운동이다 각오해라" 등등의 협박성 문자 내용을 공개해서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3  전주 지역구 의원 둘, 전주시 을, 바른정당 정운천 의원

두 번째는 전라북도 전주시 을 지역구 의원인 바른정당 정운천 의원입니다. 바른 정당이라는 명칭에서 알 수 있듯, 정운천 의원은 전라북도 전주 선거구에서 20년 만에 당선된 보수정당 출신 의원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1954년 4월 10일 전라북도 고창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서 고려대학교 농경제학과와 전라북도 원광대학교 행정대학원을 나와 전남 해남에서 약 30년을 농부로 지낸 농부 출신의 진짜 국회의원인데요. 1991년 키위가 농산물 수입 자유화 대상에 포함되자, 국내산 키위를 참다래로 명명하고 '참다래유통 사업단'을 조직해서 큰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2007년 17대 대선 당시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의 농업문제를 조언하다 이명박 정부의 초대 농림수산부 장관으로 정계에 입문해서, 20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최형재 후보를 재검표까지 가는 피말리는 접전끝에 111표 차로 꺾고 국회의원에 당선된 정치인입니다.


유명한 논란이나 발언으로는 지난 2016년 10월 국정감사에서 농업 발전을 도모하자는 차원에서 대한민국 청년 10만 명 정도를 오지로 보내면 어떻겠느냐는 발언을 했다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대한민국 청년들 중동에 가라는 발언과 비교되며 큰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또한 지난 2017년 5월에는 자유한국당 탈당후 바른정당으로 왔다가 복당을 고려했다가 비난 여론에 취소후 바른정당에 남기로 결정해서 철새 정치인 논란이 있었습니다. 



 4  전주 지역구 의원 셋, 전주시 병, 국민의당 정동영 의원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너무도 유명한 국민의당 정동영 의원입니다. 정동영 의원이야 굳이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유명한 정치인인데요. MBC 기자와 앵커 출신으로, 15, 16, 18, 20대 국회의원에다가 통일부 장관, 대통령 후보까지 지낸 경력의 국민의당 유력 정치인이죠. 


지난 2015년 12월 20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정동영 의원을 직접 찾아가서 복당을 요구하기까지 했으나 길이 다르다며 거절한 후, "목소리가 없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겠다"며 2016년 2월 국민의당에 합류 후 20대 총선에서 국민의당 소속으로 전주 병 선거구에 출마 당연하게 당선이 된 정치인입니다. 



근데 과거 18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무소속으로 나와서 전주 덕진 선거구에서 민주당 후보를 크게 앞서며 무려 70%대의 득표율로 압승했던 정동영이,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47.7%의 득표율을 얻어 더불어 민주당 김성주 후보에게 겨우 9.7% 앞서는 간당간당한 승리를 거둬 또 다른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가장 최근의 행보로는 지난 2017년 8월 27일에 열리는 국민의당 전당대회에 당대표 경선에 출마하겠다는 선언을 한 바 있는데, 문재인 아들 문준용 취업 특혜 허위자료 작성 논란으로 안철수 책임론이 커진 상태에서 안철수와 정동영 간의 대결이 본격적으로 이뤄지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지니고 있기도 합니다. 



 5  가정폭력 연루 경찰 조사 현역 국회의원은 도대체 누구?

현재 이번 전북 전주에서 발생한 현역 국회의원 가정폭력 의심 신고 경찰 조사 논란의 관련 보도를 살펴보면, 경찰은 해당 현역 국회의원이 전주 지역구 의원인지 아니면 다른 지역구 의원인지에 대한 여부는 공개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만 관련 기사를 내 보낸 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추정되는 현역 국회의원과 통화를 시도했으나 곧 해외로 출국할 예정이다는 답신만 받았고 이후 더 이상의 연락은 되지 않았다는 내용만 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가정폭력 연루 경찰 조사 현역 국회의원 누구?>


그럼 혹시 이런 추정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만약 현역 국회의원이 전주 지역구 의원이 아니라면 언론 정치부, 혹은 사회부 기자들도 쉽사리 누가 누구인지 추정이 불가능할 것이고, 그렇다면 해당 의원과 연락 자체가 힘들 것 같은데 용케 연락이 닿았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현역 국회의원은 무엇보다도 전주시 지역구 의원일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여튼 언론 보도에서 사건의 현역 국회의원이 곧 해외로 출국한다고 했으니, 혹시라도 이 세 명의 의원중 곧(한 일 주에서 이 주 정도가 마지노선 아닐까 싶은데요..) 해외로 출국하는 의원이 있다면 그 분이 혹시 논란의 현역 국회의원이 아닐까 생각해 볼 수도 있겠네요. 여튼 재미난 기사 덕분에 제 고향 전주시 국회의원에 대해 세세하게 공부를 해 봤네요. ^^

 

관련글:

국회의원 아들 현직 판사 자유한국당 의원 아들 누구라고 언론에서 다 알려준 과정은?

김학철 막말 레밍이 다가 아니다! 미친 개, 노래방 갑질 등 김학철 충북도의원 천태만상 막말 홍준표 대표 사과해야 하는 이유?

이낙연 청문회 물건, 종합선물세트, 위장전입, 등등 이언주 의원 초강도 비난 진짜 이유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