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할리우드 뉴스

마블 코믹콘에서 '닥터 스트레인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 2' 미공개 영상 쏜다! 세계 최대 코믹스 축제 샌디에이고 코믹콘 어떤 행사?

코믹콘을 아시나요? 코믹콘은 만화책과 관련된 모든 예술 작품과 대중문화를 포괄하는 대규모 박람회를 말하는데, 혼자 만화를 그리거나 소설을 쓰는 개인에서부터 메이저 영화사에서 블록버스터 실사 영화를 만드는 영화감독까지 온갖 콘텐츠 제작자들이 참가하는 박람회입니다. 

 

코믹콘 중에서도 규모가 가장 큰 코믹콘이 바로 매년 여름에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샌디에이고 코믹콘인데, 만화나 영화 속 인물처럼 분장하는 '코스프레'를 하는 팬들을 앞에 두고 슈퍼히어로 블록버스터 영화로서는 가장 팬심이 두터운 이들에게 자사의 최신작을 어필하곤 합니다.

 

#어벤져스 #2012 샌디에이고 코믹콘

 

어벤져스 예고편이 최초 공개된 곳도 샌디에이고 코믹콘이었고, '스타트렉' 리부트 영상이 처음 공개된 곳도 바로 이 샌디에이고 코믹콘이었습니다.

 

2016년 샌디에이고 코믹콘 개막을 한 달여 앞둔 상태에서 마블이 선보일 영화에 대한 얘기가 아직 없었는데, 드디어 마블의 코믹콘 라인업이 공개되었습니다. 마블은 이번 2016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닥터 스트레인지'와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볼룸 2'의 미공개 영상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코믹콘에서 열연중인 #로키 히들이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로 페이즈 3를 열어젖힌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개봉을 앞둔 가장 빠른 영화가 두 작품이니 당연한 결과겠지요.

 

'닥터 스트레인지'의 감독 스콧 데릭슨은 데릭슨은 "내가 올해 코믹콘에 참가할까요? 여기 힌트가 있어요."란 글과 함께, 11월에 개봉하게 될 이 신비에 싸인 블록버스터를 홍보하는 현수막 사진을 올렸습니다.

 

#스콧 데릭슨 #닥터 스트레인지가 코믹콘에 뜬다!

 

이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의 감독 제임스 건이 역시 트위터로 대꾸했습니다. "정말? 아주 가까이 있겠네요. 만날 수도 있겠어요."라는 말로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와 관련한 프로그램이 있다는 뜻이겠죠.

 

이번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공개될 '닥터 스트레인지'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영상이 예고편이 될지는 아직 정확한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만, 지난 2016년 5월에 마블의 모회사 디즈니도 참가하지 않는다는 소문이 돌아 올해 코믹콘은 망작일까 싶었는데 꽤 근사한 소식이 전해진 것이네요. 아 정말 가보고 싶은 샌디에이고 코믹콘! 죽기 전에 여기 한 번 가보는 게 제 소원입니다요 ㅠㅜ 

 

관련글:

'닥터 스트레인지' 마블 최초의 호러 영화 될까? 마블의 또 다른 사기 캐릭터 닥터 스트레인지 능력은?

 

관련글: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2'에 토르 출연? 토르의 묠니르를 든 제임스 건의 사진이 의미하는 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