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쌩얼 못생김 논란에도 실물 깡패, 탈동양 몸매, 섹시 삼백안으로 인기! 나혼자산다 마마무 화사

MBC 인기 예능 '나 혼자 산다'에 연속으로 걸그룹 출신 멤버들이 출격합니다. 지난 회에서는 걸그룹 씨스타 출신의 다솜이 출연해서 아재 감성 물씬한 면모를 선보였는데 이번에는 마마무의 화사네요. 


걸그룹 마마무가 어떤 그룹인지 알아보고, 강력한 걸크러시의 아이콘으로 손꼽히는 마마무의 화사가 어떤 가수인지, 화사에 대한 이런저런 궁금증을 해결해보는 자리를 마련해볼게요. 



 1  24살 돼지띠 화사

마마무의 화사는 1995년 7월 23일 전라북도 전주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나이 24살 돼지띠로, AOA의 설현, 트와이스의 나연, 우주소녀의 보나, 멜로디데이의 예인과 같은 걸그룹 여자 연예인들이 화사와 동갑내기입니다. 


화사의 이름 뜻은 예상하셨듯 '화사하다' 할 때 그 화사가 맞습니다. 본면은 안혜진인데, 마마무 네 명의 멤버중 본명이 문별이인 문별과 본명이 정휘인인 휘인이 본명에서 따온 예명을 사용했고, 메인보컬이자 리더인 솔라와 마마무에서 랩을 맡은 화사가 각각 본명 김용선과 안혜진과 완전 다른 솔라와 화사라는 예명을 사용중이죠.



 2  전라북도 전주 출신 연예인

개인적으로 전주에 거주했던 적이 있어서 전주 출신 연예인들도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배우 고 장진영이 전주 출신입니다. 정말 예뻤던 배우인데요, 생각할수록 너무 안타까운 죽음이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남편 인교진과 함께 '동상이몽2'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소이현도 중학교 때 전주 최지우라고 불린 전주 출신 연예인이구요. 얼마전 아들 관련 일이 논란이 되며 캐나다로 이민을 결정하게 되었던 배우 윤손하도 전주 출신이에요. 중고등학교는 물론이고 전라북도 전주에 위치한 백제예술대학까지 전주에서 학교를 나와 1994년 KBS 16기 공채 탤런트로 연예계에 데뷔한 배우죠. 



아울러 '동상이몽2'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던 배우 장신영도 전라북도 전주 출신이에요. 정확하게는 전주 인근, 서울로 치면 경기도 일산 정도 위치한 완주 출신인데요. 장신영은 고등학교 시절 광한루로 유명한 남원에서 열리는 미스 춘향에 당선되며 연예계 데뷔를 하게 되죠.


그리고 인기 그룹 신화의 춤꾼이자 살림꾼인 이민우 역시 데뷔하기 전부터 전주에서 유명한 춤꾼으로 인기를 구축했던 전주 출신 연예인이에요. 고등학교 때부터 댄스팀을 꾸려 공연을 했다고 해요. 


그 외에도 배우 김우빈, 장군님 이장우, 보이그룹 인피니트의 김성규, 더블에스의 김규종, 소녀시대의 태연 등등이 모두 전라북도 도청 소재지이자 예향의 도시로 유명한 전주 출신 인기 연예인들입니다. 



 3  못생김 논란과 외국형 몸매 걸크러시 아이콘

사실 화사는 마마무 멤버들 중에서 얼굴이 다소 떨어진다는 평이 많습니다. 쌍커풀이 없는 눈과 이목구비가 크지 않은 어찌 보면 화사는 전형적인 동양형 페이스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일부 팬들의 경우 걸그룹 멤버치고는 너무 얼굴이 못생겼다며 비하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러나 마마무 멤버들 중에서도 외국에서는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볼 왼쪽의 애교점이 섹시한 면모도 크고, 좌우, 아래까지 흰자가 드러나는 이른바 삼백안이 무대 위에 섰을 때의 섹시함과 카리스마에 더해지기 때문이죠. 


특히 민낯 쌩얼의 화사의 모습은 정말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동양 여자의 전형 그 자체입니다. 화장을 지운 모습이 진짜 다른 사람 같은 화사이지만, 동양적인 매력으로 보면 볼수록 볼매의 걸그룹 멤버가 바로 화사이고, 특히 일반인들이 화사를 본 후기에 따르면 진짜 화사는 카메라가 실물 매력을 잘 담지 못한다고 할 정도라는 말이 돌 정도라고도 하네요. 



 4  치명적인 탈동양 몸매

아울러 화사는 동양인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든 몸매의 소유자이기도 합니다. 특히 한국의 비욘세라는 명칭과 함께 외국에서 인기가 많은 콜라병 몸매라고 하는데요. 


화사는 팔이랑 종아이랑 다리가 말랐는데도 골반이 넓은 몸매로 건강미가 넘치는 라틴형인지라 외국인들이 화사 몸매를 보면 찬사를 보낸다고 합니다. 이른바 탈동양 몸매, 이국적이면서도 섹시한 몸매라고 할 수 있죠. 



한국 사람이 봐도 국내 가수가 아닌 섹시한 흑인혼혈, 라틴 팝가수 같은 이미지에다가 몸매까지 탈동양적인 모습이니 9GAG 같은 외국 사이트에서 화사의 짤이 만들어지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마마무의 화사는 이제 혼자 산 지 3년차에 접어드는 자취생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이번 '나 혼자 산다' 방송에서는 쌩얼에서 강렬한 컬크러시 페이스로 변신하는 화사의 메이크업 특급 스킬이 공개가 된다고 하는데요. 동공 확장 화사의 메이크업 스킬이 어떨지 기대가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