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DJ 레이블 NHR, 라멘집 아오리라멘, 프라이빗바 몽키뮤지엄, 1억 만수르 세트 클럽 버닝썬, 빅뱅 승리 사업체 정리

현재 형들의 군입대로 빅뱅의 모든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최강 예능 인기 게스트로 맹활약중인 승리죠. '나 혼자 산다', '라디오스타' 등의 인기 예능에서의 활약에 이어 이번에는 공중파 방송 3사 최고 시청률의 인기 예능 '미운 우리 새끼' 출격으로 화제인 승리인데요. 


지난 방송에서 미우새 대표 클러버 박수홍과 함께 20년 나이차를 무색케하는 발리 클럽 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던 승리가, 이번에는 박수홍을 자신의 풀 빌라로 초대해서 만찬을 즐겼다고 하는데요. 


승리가 국내에서 운영하는 DJ 레이블에서부터 1억짜리 만수르 세트가 나온다는 클럽, 그리고 승리가 CEO로 활발한 비즈니스 운영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라멘집 등등 승리의 사업체에 대해서 정리해볼게요. 



 1  빅뱅의 막내 승리

우선 빅뱅의 막내 승리에 대한 프로필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승리는 1990년 12월 12일 광주 광역시에서 태어나고 자랐어요. 탑, 지디, 태양, 대성 모두 서울 출신이거나 경기도에서 자랐는데, 승리만이 유일하게 지방에서 올라온 멤버죠. 


빅뱅에서는 서브보컬을 맡고 있는데요. 본명은 이승현이에요. 재미난 것은 빅뱅의 멤버 T.O.P도 이름이 승현이에요. 최승현이요. 그래서 승리가 작은 승현, 탑이 큰 승현으로 불리기도 했다네요.



 2  형들의 군입대로 단독 예능 전성기

요즘 진짜 빅뱅 승리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물만난 고기가 아닌가 싶어요. 빅뱅 데뷔 초기에는 형들과 함께 예능에 출연해서 철부지 막내 이미지로만 비추곤 했는데, 최근에는 승츠비(승리+개츠비)라는 이미지로 단독 예능 최고의 재간꾼+성공한 사업가로 큰 인기를 끌고 있죠. 


거기에다가 승리는 빅뱅 형들이 다들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다들 너무 잘 나가는 멤버들이라서 자신이 강점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가 뭐가 있을까 고민 끝에 외국어 실력을 연마했다고 해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죠.


지난 '나 혼자 산다' 방송에 출연했을 때는 중국에 전화를 걸어 유창한 중국어로 비즈니스 대화를 이끌기도 했고, 그 외에도 영어는 기본이고, 일본어까지 술술 말하며 인간 승리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기도 했습니다. 



 3  승리 DJ 레이블 NHR

여러 방송에서 공개되기도 했지만 빅뱅 승리는 이제는 빅뱅 멤버보다는 사업가, 비즈니스맨 승리로 더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차도 무려 벤츠 최고급 세단 모델인 S 클래스를 직접 몰 정도로 성공한 비즈니스맨의 전형 그 자체죠. 


우선 승리는 이런 저런 사업을 하며 실패를 맛보고 경험을 쌓았지만, 그 중 가장 먼저 성공을 맛봤던 분야가 바로 DJ 레이블입니다. 


승리는 30살도 안 된 나이에 한국의 EDM을 선도하고 있는 DJ 레이블 NHR(Natural High Record)를 운영했는데, 승리의 DJ 레이블의 성장 가능성을 알아본 소속사 사장님이신 양현석 대표가 인수해서 YG 계열사 사장직 명함을 달고도 있는 승리입니다. 



 4  빅뱅 승리의 라면 회사 아오리라멘

빅뱅 승리의 가장 유명한 사업은 바로 일본 라면 사업인 아오리라멘 사업이죠. (아, 라면 먹고 싶네요. ㅎ). 아오리 라멘은 빅뱅의 멤버 승리가 브랜드를 이끌며 성공적인 스타 마케팅으로 국내외에 3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라멘집인데요. 


2018년 현재 일본 라멘 프랜차이즈 중에서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아오리 라멘은 일본 현지 라멘 맛을 잘 재현했다는 평가가 자자한데요. 직원 수가 200명이 넘고 연 매출도 현재 250억 이상을 기록하며 순탄하게 사업이 확장되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가서 한 번 가서 맛을 본 적이 있는데요. 튀기지 않은 생면의 신선한 느낌이 좋았고, 기호에 따라 토핑을 선택할 수 있었던 것도 재밌었으며, 요즘 집에서도 늘 챙겨먹는 초정탄산수도 한 병 기본으로 나오는 점도 너무 맘에 들었답니다. 



 5  프라이빗 바 몽키뮤지엄과 클럽 버닝썬

프라이빗 바라고 해서 좀 생소해보이는데요, 그냥 고급 샴페인을 마시는 100% 사전 예약 최고급 술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빅뱅 승리가 운영하는 프라이빗 바의 이름은 몽키뮤지엄으로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최고급 술집으로 한 병에 무려 8,000만원에 달하는 아르망 드 브리냑 샴페인까지 갖춘 최고급 샴페인바라고 하네요.



아울러 승리는 DJ 레이블, 라멘집, 최고급 프라이빗 바에 이어 최근에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버닝썬'이라는 이름의 클럽을 오픈하기도 했습니다. 



승리가 오픈한 클럽 버닝썬 역시 프라이빗 바 몽키 뮤지엄과 마찬가지로 초고가 세트가 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1억원에 달하는 만수르 세트, 최고급 샴페인을 양으로 승부하는 대륙 세트가 5,000만원, 그리고 그나마 저렴한 천상 세트가 1,000만원에 달하는 엄청난 위용을 선보이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