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정글의 법칙 in 멕시코, 조타 이종화 영화 코코의 샘물 세노테서 체지방률 5.7% 상반신 탈의한 이유?

'정글의 법칙'에 조타가 돌아왔습니다. 약 1년 6개월여 전에 '정글의 법칙 in 통가' 편에 출연해서 정법 최고 수준의 생존력과 놀라운 신체 능력으로 병만족의 에이스 역할을 했던 조타인데요. 


바로 그 조타가 새롭게 시작한 '정글의 법칙 in 멕시코' 편에서 이번에는 예명 조타가 아닌 본명 이종화로 돌아와서 체지방 5.7%의 멋진 근육질 몸매를 선보인 것인데요. 조타, 아니 이종화가 누구인지, 그리고 이번 '정글의 법칙 in 멕시코' 방송에 등장하는 영화 '코코'에 등장했던 샘물 세노테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  조타 이름 뜻 설마했는데 진짜로?

조타, aka 이종화는 1994년 2월 15일 부산 태생입니다. 올해로 나이가 25살 개띠인데요. 최근 '우리가 만난 기적'에서 인상적인 발연기(^^)를 펼친 엑소 출신 배우 카이, '같이 살래요'에서 박재형 역으로 출연중인 배우 여회현, 모델이자 탤런트 남주혁이 이종화와 동갑내기 1994년생 남자 연예인들입니다. 


'조타'라는 이름은 혹시나 했는데 놀랍게도 진짜 '좋다'의 발음나는대로 표현인 '조타'를 그대로 가져와 사용한 예명이라고 합니다. 소속사에서 별명으로 본명인 이종하의 '종하 조타'가 그대로 예명으로 사용이 된 케이스라고 해요. 



 2  매드타운의 리드 보컬 조타

조타는 엠블랙 소속사인 제이튠캠프에서 지난 2014년에 데뷔한 7인조 보이그룹 매드타운의 멤버입니다. 매드타운 팀 내에서 리드보컬과 서브래퍼를 맡고 있는 아이돌 가수죠. 


비록 매드타운이 소속 회사가 어려워지면서 지인의 연습실에 가서 연습을 하는 등 지난한 세월을 보내다 3년만에 해체가 되기는 했지만, 그러나 조타는 유도선수 출신이라는 피지컬로 우리동네 예체능, 출발 드림팀, 정글의 법칙, 우리 결혼했어요 등의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인지도를 쌓으며 매드타운 최대의 수혜자로 자리를 잡게 되죠.



 3  선출 유도 실력의 조타

위에서도 얘기했지만, 조타는 매드타운 멤버들 중에서도 가장 활발한 예능 활동으로 최고의 인지도를 쌓은 멤버입니다. 주로 몸을 쓰는 피지컬한 예능에서 돋보이는 활동을 했는데요. 


유도선수 출신으로 국가대표 유도선수를 꿈꾸던 조타는, 2015년 2월 방영된 '출발 드림팀2'에서 무려 4년 간 깨지지 않던 리키 김의 높이뛰기 기록을 갱신하며 우승을 했고, 유도 선수 출신답게 회전 낙법으로 10대 100 깃발 레이스 우승을 하는 등 최고의 활약을 펼칩니다. 


이후 '우리동네 예체능'에서는 유동 명문 고등학교 동지고등학교 유도부 선수 출신의 조타는 우리동네 유도부 에이스로 활약을 했는데, 실제로 우리동네 예체능 유도 편에서 조타를 메쳐본 사람은 이원희 코치밖에 없었을 정도로 최고 에이스임을 입증하기도 합니다.



 4  정글의 법칙 본명 이종화로 돌아온 조타

우리동네 예체능 이후 조타는 아욱대에서 육상 선수로도 출전했고, 2016년에는 모델 김진경과 함께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가상 결혼을 선보이기도 했으며, 아울러 2016년 후반기에는 '복면가왕'에 출연 유재하의 '가리워진 길'을 부르며 매드타운 리드보컬다운 면모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조타가 최근 선보인 최고의 활약 중의 하나는 지난 2016년 4월 '정글의 법칙 in 통가'에서의 활약이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당시 AOA의 설현, 배우 서강준, B1A4의 산들, 인피티트의 성종, 개그우먼 홍윤화, 배우 전혜빈 등과 함께  '정글의 법칙 in 통가'에 합류한 조타는 '우리동네 예체능' 유도 에이스다운 신체 능력으로 병만 족장에 버금가는 나무 타기 능력을 선보이며 '정글의 법칙'이 역대급 멤버, 역대급 시청률을 올리는데 기여하게 됩니다. 


그리고 바로 그 예능 에이스 조타가 이번에는 본명인 이종화로 다시 한 번 '정글의 법칙'을 찾아 멕시코에서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정글의 법칙 in 멕시코>


특히 2018년 6월 1일 방영되는 '정글의 법칙 in 멕시코' 편에서는 디즈니/픽사의 영화 '코코'에서 주인공 소년이 빠졌던 깊은 샘물 '세노테'를 찾아 나서는 장면이 방영되며 큰 화제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세노테는 미국인들이 은퇴 후 가장 살고 싶어하는 곳 중의 하나인 중남미 꿈의 휴양지 칸쿤에 있는 마야 시대의 신성한 샘물입니다. 


<칸쿤 세노테 샘물>


마야인들이 세노테를 비의 신이 머무는 곳이라고 믿으며, 저승 왕국인 시발바로 가는 통로라고 생각을 했다며 영화 '코코'에도 등장을 했는데요. 


조타 이종화는 '정글의 법칙 in 멕시코'에서 체지방 5.7%의 멋진 몸매로 세노테를 발견하자마자 상의를 탈의하고 멋진 다이빙 실력을 선보였다고 하는데요, 너무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