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의외의 학력, 개그맨 수석합격, 오가원 김치 대표이사에 영화 감독까지, 라디오스타 박성광의 반전 매력

KBS '1대 100'에 나와 박지선과의 타이밍 안 맞은 로맨스를 밝혀 화제가 된 박성광이 1월 21일 '라디오스타- 알 게 뭐야 마이웨이' 편에 출연한다고 하죠. 지금 영화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는데, 덕분에 예능 게스트 나들이가 잦아지는 것 같아요.


KBS 공채 개그맨 수석으로 데뷔해서 본업인 개그 말고도 여러 방면에서 재주를 발하고 있는 박성광인데요. 개그맨이자 가수이자 영화감독인 박성광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볼까요?



 1  박성광 누구?

박성광은 1981년 8월 15일, 그러니까 광복절에 태어났습니다. 올해로 서른여덟 살이 된 것이죠. 1981년생이니 닭띠에다 별자리는 사자자리네요. 키는 아담하게 166센티미터라고 해요. 2남 중 첫째로, 동생이 한 명 있습니다.


신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원래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기술과에 들어갔던 박성광인데요. 후에 같은 대학교 영화예술학과 학사학위를 따며 영화에도 예술혼을 불사를 준비를 하고 있던 박성광이네요.



 2  반전 있는 남자 박성광

박성광은 현재 이수근, 이홍기, 김종현 등과 함께 JTBC 예능 '밤도깨비'에 출연 중이죠. 장기하가 게스트로 나왔을 때 수능 점수를 공개하는 자리에서 박성광도 자신의 수능 점수를 공개했는데요. 장기하가 390점, 서울대 들어갈 점수죠? 박성광은 314점이라는 준수한 점수를 받았다고 해서 반전을 안겼습니다.


거기에 박성광이 지닌 광인적인 끼를 감안하면 좀 늦었다는 감도 있지만(엄청 오래 개그맨 활동한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이랄까요?;;) 2007년에 KBS 22기 공채 개그맨에 수석으로 합격을 하기도 했구요. 그후 '개그콘서트'에서 숱한 코너를 맡아 하며 1등밖에 기억하지 않는 이 더러운 세상을 비롯한 유행어들을 쏟아내기도 했어요.



 3  팔방미인 일중독 박성광, 결혼은 더 있다가

박성광은 사실 개그맨 수석으로 활동한 것에 비해서는 개그맨으로서 어마어마한 활약을 펼쳤다고 보기는 좀 어려운 것 같아요. 개그 연기뿐 아니라 예능에서도 말이죠. 그 이유는 아마도 워낙 다른 일에 욕심이 많아서인 듯합니다.


이름을 빌려주던 오가원 김치를 인수해서 대표이사가 되고, 유기농 재료에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큰 인기를 누리며 사업가로 활동하고 있죠. 그리고 복면가왕 1차전에서 처참하게 패배하긴 했지만 가수 활동도 했었고, 무엇보다도 영화감독의 큰 꿈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또 박성광의 풍기물란이라는 이름의 주점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구요.



2011년에 일찍이 입봉했고, 2017년에도 '슬프지 않은 슬픈'이라는 영화를 찍었고 현재도 영화 작업중이라는데 그 시나리오를 정형돈이 집필 중에 있음을 라스에서 밝힌다고 합니다. 라스에 함께 출연했다는, 어디 가나 같이 다닌다는 반려견 광복이도 너무 귀엽네요.


박성광은 '1대 100'에 출연해 박지선에게 감정이 있었는데 서로 좋아하는 타이밍이 안 맞아 지금은 이혼한 부부처럼 친하게 지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2년 전 한 인터뷰에서 2년 내로 결혼하는 게 목표라고 했는데, 현재 그 목표는 이루어지기 힘들 것 같고, 혼자 사는 게 편하고 일이 더 좋다는 박성광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