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CM송 가수협회 회장 아버지 정대식, 어머니 애니송 가수 정미영, 그야말로 음악가족 스트레이키즈 방예담, 과거 성별 논란, 데뷔 시기 등 궁금증 정리

최근 Mnet '스트레이 키즈'에서 모습을 드러내며 화제만발중인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 가수 방예담이 화제입니다. 지난 2017년 11월 21일 방송된 Mnet '스트레이 키즈'에서 YG엔터테인먼트를 방문한 박진영에게서 완벽한 솔로 무대로 극찬을 받은 방예담인데요. 


가수 방예담이 누구인지, CM송 가수협회 회장이자 한국 애니송의 대부인 아버지에서부터, 역시 애니송 가수로 유명한 어머니까지, 그야말로 음악가족인 방예담의 가족사를 알아볼게요. 



 1  사무엘, 김주현과 동갑내기 2002년생 가수 방예담

이번 Mnet '스트레이 키즈'에서 "방예담은 역시 방예담이다"며 박진영의 극찬을 받은 가수 방예담은 2002년 5월 7일 서울에서 태어나서, 서울신석초등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서울광성중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올해 나이 만 15살입니다. 


아직 연습생 신분이라 방예담과 동갑내기 2002년 연예인이 아주 그렇게 흔하지는 않은데요.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으로 최근 판타스틱 듀오에 출연해서 화제가 되었던 가수 사무엘, 그리고 가수 김흥국의 딸로 유명한 전 JYP 연습생 출신 아이돌 지망생 김주현 등이 있습니다.



 2  K팝스타 시즌2 준우승자 방예담

방예담의 커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이정표가 바로 지난 2012년 11월부터 익년 4월까지 펼쳐진 SBS 음악 서바이벌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2의 준우승자라는 것이죠. 


지난 2013년 4월 7일 방송된 'K팝스타' 시즌2 결승에서 방예담은 악동뮤지션과 최종 우승자를 겨르기 위한 대결을 펼쳤는데요. 결승은 상대방의 경연곡 바꿔 부르기와 심사위원이 선정한 곡 부르기 두 가지 미션으로 진행이 되었었죠. 


<악동뮤지션 (좌), 방예담 (우)>


당시 방송에서 악동뮤지션은 음밥(MmmBop)과 뜨거운 안녕을 불렀고, 방예담은 오피셜리 미싱 유(Officially missing you)와 카마 카멜레온(Karma Chameleon)이라는 곡을 선보였는데요. 심사위원 점수 70%, 문자투표 30%를 합산한 최종 결과 우승은 악동뮤지션에게 돌아가게 되었죠. 


방예담은 준우승 소감으로 우승은 못해도 할 수 있는 걸 다 했고 좋은 무대 보여준 것 같다며, 후회가 없어서 기쁘다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K팝스타 2 시절 변성기를 겪지 않은 미성으로 여자 아니냐는 성별논란까지 휩싸였던 그 때 그 소년이 훌쩍 폭풍성장해서 '스트레이 키즈'에서 훈훈한 사내의 모습을 보여줘서 화제가 다시 만발하게 된 것이죠.



 3  한국판 저스틴 비버 방예담

방예담은 한국판 저스틴 비버라는 타이틀로도 유명합니다. 박진영이 괜히 방예담은 역시 방예담이라는 말이 그냥 나온 것이 아니죠. 


방예담이 '한국판 저스틴 비버'라는 타이틀을 얻게 된 것은 과거 K팝스타 출연 당시 저스틴 비버의 '베이비'를 선곡해서, 그간 고수해 온 단발머리 헤어스타일 대신 삐뚤게 쓴 힙합 스타일의 모자와 함께, 특히 직접 만들어 온 랩파트의 가사와 함께 파격적인 댄스 실력까지 선보이며 심사위원들로부터 놀라움을 자아냈는데요. 


그 때 심사위원 양현석이 방예담의 무대를 평가하며 'K팝 스타 시즌2에서 가장 놀라운 무대였다며, 방예담이 한국의 저스틴 비버가 될 수도 있겠구나는 생각을 했다는 소감이 나온 뒤로 방예담은 한국의 저스틴 비버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답니다.



 4  그야말로 음악 가족

방예담의 가족도 참 재밌어요. 그야말로 음악 가족으로, 방예담의 재능이 어디서 나왔는지 의심의 여지가 없는 가족이랍니다. 


방예담의 아버지는 현 한국 CM송 가수협회 회장인 방대식 씨고 어머니도 CM송 가수라고 하는데요. 포켓몬스터, 드래곤볼, 파워 디지몬 등 국내 최고 유명세의 애니메이션 애니송 및, 그 유명한 CM송인 만나면 좋은 친구 MBC 문화 방송, 하이마트 광고 송인 "시간 좀 내주오 갈데가 있소' 등이 바로 방예담의 아버지 방대식 씨 작품이랍니다. 



방대식 씨의 유명한 일화로 고 김대중 대통령이 당선되었던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당선자였던 김대중은 물론, 이회창, 이인제까지 유력 대선 후보 모두가 방대식 씨의 노래를 받아서 선거 캠페인송으로 사용을 했는데요. 


당시 방대식 씨가 DJ DOC의 노래를 패러디한 'DJ와 함께 춤을'이라는 곡이 워낙 유명해져서, 이후 노무현, 이명박 대통령까지도 모두 방대식 씨의 노래를 사용하기도 했답니다.



 5  방예담 드디어 데뷔 확정!

K팝 스타 시즌2 이후 방예담은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연습생으로 데뷔를 준비해 왔는데요. YG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방예담은 믹스나인 출신의 최래성, 최현석 등과 함께 2018년 데뷔를 목표로 열연습중이라고 합니다. 


이는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본인 계정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예담의 영상을 직접 게시하며 "YG로 와줘서 고마워. 내년 데뷔 목표. 5년차 연습생 종료. 2018기대주"라며 방예담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던 것으로도 데뷔에 대한 기대감은 커지고 있는데요.



한국 CM송 가수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한국 애니송 계의 대부 방대식, 그리고 역시 애니송 가수로 활약중인 어머니와 함께 음악의 길을 성큼성큼 내딛고 있는 가수 방예담 앞으로의 활약 큰 기대해 볼게요. 파이팅~!!


관련글:

믹스나인 양현석 마이바흐 62S에서부터, 미운 우리 새끼 김건모 GLS 500, 김주혁 교통사고 당시 자동차 벤츠 지바겐(G63 AMG) 등등 화제의 벤츠 차량 모음

믹스나인 손예림 왜 양현석에게 선택받지 못했을까? 손예림 학교, 소속사 페이브엔터테인먼트, SNS 인성 논란, 아빠 패드립 논란 등등 궁금증 모음

양현석과 위아래층 이웃 사촌 아파트, 가슴아픈 열애 러브스토리, 엄마 지인숙 여사, 아버지 박태환 가족 사연 등등 미운 우리 새끼 박수홍 궁금증 7가지


스트레이 키즈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