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이슈

밤도깨비 제주도 가수 보아 이수근 출연 요청 러브콜에 흔쾌히 오케이 한 까닭? 작은 키에서부터 학력, 나이, 주원과의 열애와 결별 등 궁금증 6

최연소 아이돌 출신, 그것도 최초 솔로 아이돌 보아, 아시아의 별, 작은 체구에 연륜이 쌓이면서 카리스마까지 갖추어가며 멋짐이란 게 점점 더 폭발하고 있는 보아가 요즘 핫한 '밤도깨비'에 게스트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국내 인기 여행지 1위로 이견이 없는 장소인 제주도에서의 먹방 투어인데요. 분식에서부터 식사까지 쉴 틈 없이 먹방을 선보였다는, 두 말이 필요없는 가요계 거성 보아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아시아의 별 보아 누구?

어린 시절에 크게 된 스타들이 어느새 나이든 걸 보면 왜 이렇게 깜짝깜짝 놀래는지요 ㅎ 보아는 1986년 11월 5일생, 서른두 살입니다. 너무너무 오래전에 데뷔한 거 같은 걸 생각하면 오히려 또 이거밖에 안 됐나 싶기도 하구요^^


이것은 제 취미, 스타 포스팅을 하다 보면 누가 동갑인지 꼭 궁금해집니다. 보아와 동갑 스타는 이제 막 스타가 되며 질주 중인 류준열, 문채원, 윤시윤, 박민영, SM의 빼놓을 수 없는 동지 유노윤호와 같은 동방신기 출신의 김재중 등이 있어요.  

 


 2  가요계 아역 데뷔

보아를 어떤 연예 전문 케이블 채널에서 우연히 처음 봤던 기억이 납니다. 박수홍과 박경림이 진행하던 프로였던 것 같기도 하구요. 중2 학생인데 데뷔를 한다고 프로모션을 하러 나온 거였습니다. 화곡동에서 왔다고 한 게 왜 기억에 남는지..? ㅎ


중2라고 해도 어린데, 체구 자체가 작던 보아는 어리디 어려 보였답니다. 아주 어린 나이의 여자 솔로 아이돌은 전무후무했기에 한국의 브리트니 스피어스 하나 키우려나 보다 하고, 그냥 이어지는 무대를 봤는데 와, 대단하다 싶게 춤을 너무 잘 추더군요. 끼 하나만큼은 타고났다는 걸 분명히 알 수 있었습니다.



 3  작은 체구,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아시아의 별이 되다

그후로부터 보아는 별로 크지 않았습니다. 그러니까 제 말씀은 키가요 ㅎ 프로필에 155센티미터라고 하는데 솔직히 그보다 작아 보입니다. 그래도 아이돌로 데뷔해서 솔로로서 이렇게 세계적인 존재감을 얻은 여자 가수가 있었을까요?


아직까지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보아는 가창력에, 춤에, 외모에 사기 캐릭터라고 할 만큼 말도 안 되는, 요새 말로 이거 실화냐 할 만한 센세이션으로 데뷔를 했고 현재까지 그런 '사기' 캐릭터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게요. 이렇게까지 멋진 가수로서 생명력을 오래 가져가는 건, 예로부터 재능에다 노력이 겹쳐지면 이길 자가 없다는 것 때문이 아닐까요? 사람들이 한결같이 보아에 대해 칭찬하는 것이 타고난 재능에다가 끈질긴 노력까지 덧붙여졌다고 상찬하니까요.



 4  아이돌 한류를 개척한 보아

사실 보아는 데뷔 때의 화제성에 미치는 인기를 국내에서는 많이 얻지 못했습니다. 대신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활동도 주로 일본에서 하게 되죠. 배우가 아닌 가수가 아시아 시장을 개척한 건 사실 보아가 시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아의 노래는, 뭐랄까요. 후크송이란 단어는 2000년대 후반부터 유행했지만 어쨌거나 대중적인 멜로디에 후크적인 요소가 있어야 히트가 되는 한국 음악시장에서는 2000년대 초에 보아의 노래는 통하기 힘들었을 것 같았달까요.



지금의 EXO, 나아가 방탄소년단의 세계적 센세이션에 앞서 보아가 있었다는 걸, 지금 보아의 노래를 쭉 들으면서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샤이니, 엑소, 방탄소년단 노래 들으면서, 아이돌 노래가 왜 이렇게 어려워? 했는데, 그 앞에 보아가 있는 느낌? 들을수록 너무 좋습니다^^ 고백하건대 저는 보아 노래를 이제까지 딱 한 곡밖에 몰랐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그 노래예요;;



 5  주원과의 연애와 결별

왜 일에 너무 미쳐서 연애 따위는 하지 않을 것 같은 인상을 풍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느 분야건 간에요. 보아가 좀 그런 편이 아닌가 싶은데, 사생활은 좀체 알려지지 않았던 보아였고 열애설은 거의 터진 적이 없었죠.


골프를 치면서 서로 친교를 쌓다가 연인 사이로 발전되었다는 두 사람이구요. 주원이 연애 5개월 만에 군입대를 했는데요, 이번에 결별 소식이 알려졌네요. 네, 그랬다고 합니다.

  


 6  밤도깨비 보아

제가 요새 새로 즐겨보게 된 밤도깨비, 그 프로에 보아가 아시아의 뮤즈 보아가 출연한다고 하네요. 소속사가 SM으로 같은 이수근과의 인맥이었다는데요. 


그래도 아무리 소속사가 같다고 해도, SM이 워낙 큰 회사라, 같은 소속사라고 꼭 다 알고 지내는 그러기도 힘들텐데, 이수근의 출연 요청에 SM의 시조새 보아가 흔쾌히 오케이를 하며 출연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저 작은 몸에 저 음식이 다 어떻게 들어가나 할 정도로 푸드파이터의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하네요. 제주도에서 촬영되었다고 하니 멋진 풍경도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재미있게 볼게요^^


관련글:

밤도깨비 타이거 JK 50억 사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아내까지 목소리를 잃었던 사연? 아버지 음악 평론가 서병후, 어머니 들고양이들 김성애, 아내 윤미래 등 가족사 정리

무속인 엄마, 임신중독 아내 박지연 투병 사연, 막내아들 뇌성마비사에 연예인 도박 논란까지 나의 외사친 이수근 기구한 가족사

무한도전 배정남 고정 반대 의견 들끊는 진짜 이유? 노홍철 무도 복귀 지금이 적기인 이유?


밤도깨비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