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할리우드 스타 특집

그레이트 월 찍고 퍼시픽 림2까지 간다! '콩: 스컬 아일랜드' 샌 린 역의 중국 미녀 배우 경첨

요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에는 중국 미녀 배우 한 명 정도 안 나오면 이상할 정도가 되었죠? 중국 영화 시장이 커지면서 할리우드가 고민하고 있는 월드 마케팅이기도 한데요. 이번에 '콩: 스컬 아일랜드'에 합류한 중국 미녀 배우 경첨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맷 데이먼 주연의 '그레이트 월'에서 미녀 사령관으로 나와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고, '콩: 스컬 아일랜드' 이후에도 '퍼시픽 림 2'에도 캐스팅되며 중국을 대표하는 할리우드 미녀 배우 전진중이네요. 


 

1. 1988년생 중국 미녀 스타 경첨 

경첨은 1988년 7월 21일 중국 상하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같은 나이의 할리우드 연예인으로는 '라라랜드'의 엠마 스톤, 차세대 툼레이더로 선택된 알리시아 비칸데르, 2017년 3월 현재 국내 개봉중인 '걸 온 더 트레인'의 헤일리 베넷 등이 있습니다. 


또한 경첨과 같은 나이의 국내 여배우로는 고우리, 유이, 임주은 등이 있고, 국내 남자 스타로는 김수현, 지드래곤, 택연, 박서준 등이 있습니다. 

 

 

2. 북경 댄스 아카데미, 북경 영화 학교 출신 

경첨은 북경 댄스 아카데미에서 춤을 전공했고, 영화는 중국에서 가장 크고 권위가 높은 북경 영화 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했습니다. 


북경 댄스 아카데미는 장쯔이, 걸그룹 FX의 빅토리아 등이 졸업한 학교이며, 북경 영화 학교는 중국 유일의 국립영화학교로 1950년 설립되어, 장이모우, 첸 카이거, 왕차오, 닝하오 등 세계적인 감독들을 비롯해 천쿤, 조미, 유역비 등 중국 최고의 스타들을 양성한 학교입니다.

 

 

3. 주준위, 유가휘 출연 '광망경혼'으로 연예계 데뷔 

경첨은 2006년 홍콩 배우이자 가수인 주준위 주연작인 '광망경혼'이라는 공포영화로 연예계에 데뷔하게 됩니다. 이무기가 나오는 영화로 홍콩 액션 배우 유가휘로 출연하는 작품입니다. 

 

 

4. 활발한 연예계 활동을 밑바탕으로 중국 영화 학교 진학

경첨은 초기 연예계 활동으로는 중국 CCTV가 방송한 참신한 신인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50강에 든 적이 있습니다. 이후 이런 연예계 활동이 밑바탕이 되어 그 유명한 중국 영화 학교에 진학할 수 있게 된 것이죠. 

 

 

5. 화장품 모델, 게임 모델 경첨 

연예계 활동과 중국 영화 학교에서 연기를 깊이있게 배우던 경첨은 현재 광고 모델로도 활동중인데, 대표적으로는 미국 노스웨스트 체리 광고 모델과 중국 포털사이트 QQ가 출시한 레이싱 게임의 모델이기도 합니다. 

 

 

6. 폴리스 스토리 2013에서 성룡에게 낙점 

경첨은 중국내에서 활발하게 영화 활동을 이어가다 2013년 '폴리스 스토리 2013'으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성룡에게 낙점된 여배우라는 타이틀까지 가져가며 이 작품을 통해 할리우드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됩니다. 

 

 

7. '그레이트 월'의 린 메이 사령관

맷 데이먼 주연의 중국 만리장성을 판타지 액션으로 녹여낸 장이모우 대작 '그레이트 월'에서 경첨은 린 메이 사령관 역을 맡았습니다. 루한, 펑위옌, 장한위, 임경신, 진학동에 유덕화 등등 중국 배우들과 나란히 어깨를 할 정도로 큰 경첨이네요.

 

 

8. '콩: 스컬 아일랜드'의 샌 린 역

그레이트 월이 멧 데이먼, 페드로 파스칼이 출연한다고 해서 할리우드 영화는 아니죠. 중국 영화에 가깝다는 점에서 경첨의 할리우드 진출을 아직이었다고도 할 수 있는데, 2017년 대작 영화 '콩: 스컬 아일랜드'에서 해골섬 탐험대에 소속된 샌 린 역의 경첨은 드디어 할리우드 진출을 본격화했다고 할 수 있겠네요. 

 

 

9. '퍼시픽 림2'의 경첨 

'콩 스컬 아일랜드' 이후 경첨의 할리우드 영화 출연 예정작에는 괴수 대 거대 로봇 블록버스터 '퍼시픽 림 2 마엘스트롬'이 있습니다. 


잘 알려졌다시피 '퍼시픽 림' 역시 속편 제작이 불확실했던 상황에서 중국에서의 수익으로 전세계 흥행 수익이 크게 증가하면서 속편 제작이 결정되었고, 그 결과로 중국 여배우를 본격 캐스팅하면서 중국 시장을 크게 배려한 느낌입니다. 


아직까지 경첨이 어떤 배역을 맡을지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아마도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존 보예가와 함께 예거 파일럿을 맡을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퍼시픽 림' 1편에서 예거 파일럿 마코 모리 역을 맡았던 일본 배우 키쿠치 린코가 연기력 논란이 상당했듯, 아마도 키쿠치 린코 대신 중국 여배우를 캐스팅해서 아예 중국 시장 자체를 전략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포석이 아닐까 싶네요.

 

 

10. 경첨 인스타그램 

해외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경첨은 웨이보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아래 경첨의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 


경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ingtian/?hl=ko

 

관련글:

마블의 캡틴 마블, 성추문 케이시 애플렉 사이다 디스의 화제 배우, '콩: 스컬 아일랜드'의 메이슨 위버 역의 브리 라슨

'콩: 스컬 아일랜드' 제임스 콘라드 영국 공군 특수부대 대위로 돌아온 우리의 로키 톰 히들스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해리슨 포드도 제쳤다! 출연작 총합 역대 최고 흥행 배우, '콩: 스컬 아일랜드' 패카드 중령 역의 사무엘 L. 잭슨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